[언론학원론] 라디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라디오의 매체적 특성
2. 라디오의 역사
3. 뉴미디어 시대의 도래에 따른 라디오방송의 변화
4. 외국의 라디오 방송 현황
5. 한국의 라디오 방송 현황
6. 매체경쟁에서의 라디오의 생존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1. 라디오의 매체적 특성
라디오는 역사적인 사건의 현장에서 인간의 삶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사성 있는 매체로 인식된다. 라디오는 정보시대에서 흩어진 정보를 모으고 알기 쉽게 어떤 정보가 우리의 삶에 중요한가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정보시대의 유효한 매체이다. 사실상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우리가 영상매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량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라디오는 휴대가 간편하고 어느 곳에서도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가장 손쉽고,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항상 함께 할 수 있는 친근한 매체이며 생활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라디오는 라디오다워야 한다. 라디오가 TV나 신문과 같은 매체일 수 없다. 라디오 매체 본래의 특성을 살려 영상매체나 활자매체가 가지고 있지 않은 점을 살핀다면 뉴미디어 시대에도 라디오 매체는 청취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라디오만의 특수한 기능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자.
첫째, 라디오는 1대 1의 대화로써 인간적인 호소력을 갖는 미디어이다. 라디오는 논리보다는 감정에 소구력을 가지고 있고, 정서적으로 청취자에게 호소하기에 적합한 미디어이기 때문이다. 특히 집단수용이 이루어지지 않고 개별적인 접촉미디어로서 비록 청각에 소구하는 단일 감각적 미디어라 하더라도 의견변화에 매우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 캐릭터 산업
- [문화산업정책론] 캐릭터산업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기업이나 조직의 특성에 가장 적절하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인사선발제도는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자원봉사론] 갈등에 대한 관점과 자원봉사 조직의 갈등을 살펴보고 갈등관리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비행청소년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
- 교사의 과학놀이 지원방법 중 상호작용적 지원에 대하여 설명하고, 놀이 중 개방적 질문을 통하여 유아의 사고를 증진시켜 줄 수 있는 예시 상황 및 구체적인 질문의 예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윤리적딜레마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공동모금회 사례를 중심으로 프로포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