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교육관광 사례와 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육관광의 개념
1. 교육관광의 유래
2. 교육관광의 개념
Ⅱ. 교육관광의 특성
1.교육 관광에 있어 가이드의 역할
Ⅲ. 교육관광의 필요성
Ⅳ. 교육관광의 사례
1. 어학 연수
2. 현장학습 바로 알기
3. 워킹 홀리데이
4. 해외 인턴 쉽
Ⅴ. 관광 상품 개발
1.관광상품 개발 배경
2.상품 소개
Ⅵ. 교육관광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교육관광 문제점
2. 교육관광 개선 방안
Ⅶ. 교육관광 관련 외국논문
1. 참고 외국논문과 자료해석
2. 외국 논문 핵심 내용 정리
- 본문내용
-
Ⅰ. 교육 관광의 개념
1. 교육관광의 유래
교육관광은 17~19세기에 걸쳐 교육목적으로 실시된 그랜드 투어(Grand Tour)를 시작으로 보고 있다(French et al. 2000). 영국의 귀족층 자녀를 대상으로 한 그랜드 투어는 유럽내 다른 지역의 문화를 습득하기 위한 여행으로, 길게는 수년에 걸친 긴 여정이었다. 여행지역은 프랑스, 스위스, 독일 등 유럽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외국어, 펜싱, 승마, 무용 그리고 외교 등을 배웠다. 이후 그랜드 투어는 유학(留學)의 형태로 발전하였다가,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 관광으로 확대되고 있다.
2. 교육 관광의 개념
모든 관광 활동은 견문과 시야를 넓혀 주어 교육적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교육관광은 일반 관광활동에 비해 교육목적이 뚜렷하다.
외국의 국민 ․ 언어 ․ 문화에 대한 호기심 충족, 미술 ․ 음악 ․ 건축 ․ 민속 ․ 자연환경 등 특정분야에 대한 지식탐구를 실현 할 수 있는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