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1-(1)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라면
1) 한국야쿠르트 기업소개
2) 도시락 라면
3) 러시아 진입전략
4) 러시아 진입과정
5) 성공사례 및 요인
1-(2) 오뚜기 마요네즈
1) 오뚜기 기업 소개
2) 마요네즈
3) 진출배경
4) 러시아 진입전략
5) 러시아 진입과정
6) 성공사례 및 요인
2. 러시아 시장진출 실패사례
2-(1) 롯데 롯데백화점
1) 롯데 기업소개
2) 롯데백화점
3) 러시아 진입 전략
4) 러시아 진출 과정
5) 실패사례 및 원인
- 본문내용
-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실패 사례
1.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1-(1)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라면
1) 한국야쿠르트 기업소개
한국 야쿠르트는 일본야쿠르트와의 합작투자(한국 61.7%, 일본 38.3%)로 1969년 한국야쿠르트유업(주)을 설립, 1971년 안양공장을 준공과 함께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야쿠르트 판매를 시작하였다. 1983년부터는 라면 및 스낵사업에 진출하였으며, 1995년 음료시장, 1996년 샘물나라 발매로 샘물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하였다. 1996년 한국야쿠르트(주)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지금의 한국야쿠르트가 되었다. 주요 사업은 주 제품인 유산균발효유 야쿠르트의 제조 및 판매, 축산물 판매업, 라면 제조 판매업, 음료, 샘물 판매업, 무역업 등이다. 라면 제조 판매 사업은 ‘팔도라면’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으며, 2004년에는 러시아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계열사인 삼영시스템을 통하여 ‘코야’ 라는 이름의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점은 일반적인 해외 진출 기업과는 달리 한국야쿠르트는 현지 법인이 시장 진출 성공 이후에 설립되었다는 점이다.
2) 도시락 라면
사발모양과 컵모양, 두 종류만 있던 용기면 시장에 팔도 도시락의 사각용기는 새로운 모양과 맛으로 일대 혁신을 일으켰다. 바닥부분이 협소해 뜨거운 물을 붓고 쏟아질까 불안했던 용기에서 벗어나, 별도의 뚜껑이 있는 사각 모양의 도시락은 모양과 이름부터 어린 시절의 도시락에 대한 추억을 재현했다. 팔도 도시락은 현재 러시아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으며 러시아 라면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