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1-(1)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라면
1) 한국야쿠르트 기업소개
2) 도시락 라면
3) 러시아 진입전략
4) 러시아 진입과정
5) 성공사례 및 요인
1-(2) 오뚜기 마요네즈
1) 오뚜기 기업 소개
2) 마요네즈
3) 진출배경
4) 러시아 진입전략
5) 러시아 진입과정
6) 성공사례 및 요인
2. 러시아 시장진출 실패사례
2-(1) 롯데 롯데백화점
1) 롯데 기업소개
2) 롯데백화점
3) 러시아 진입 전략
4) 러시아 진출 과정
5) 실패사례 및 원인

본문내용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실패 사례

1.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1-(1)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라면
1) 한국야쿠르트 기업소개

한국 야쿠르트는 일본야쿠르트와의 합작투자(한국 61.7%, 일본 38.3%)로 1969년 한국야쿠르트유업(주)을 설립, 1971년 안양공장을 준공과 함께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야쿠르트 판매를 시작하였다. 1983년부터는 라면 및 스낵사업에 진출하였으며, 1995년 음료시장, 1996년 샘물나라 발매로 샘물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하였다. 1996년 한국야쿠르트(주)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지금의 한국야쿠르트가 되었다. 주요 사업은 주 제품인 유산균발효유 야쿠르트의 제조 및 판매, 축산물 판매업, 라면 제조 판매업, 음료, 샘물 판매업, 무역업 등이다. 라면 제조 판매 사업은 ‘팔도라면’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으며, 2004년에는 러시아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계열사인 삼영시스템을 통하여 ‘코야’ 라는 이름의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점은 일반적인 해외 진출 기업과는 달리 한국야쿠르트는 현지 법인이 시장 진출 성공 이후에 설립되었다는 점이다.

2) 도시락 라면

사발모양과 컵모양, 두 종류만 있던 용기면 시장에 팔도 도시락의 사각용기는 새로운 모양과 맛으로 일대 혁신을 일으켰다. 바닥부분이 협소해 뜨거운 물을 붓고 쏟아질까 불안했던 용기에서 벗어나, 별도의 뚜껑이 있는 사각 모양의 도시락은 모양과 이름부터 어린 시절의 도시락에 대한 추억을 재현했다. 팔도 도시락은 현재 러시아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으며 러시아 라면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新자원민족주의 시대의 해외에너지 업계 전략적 M&A 성공전략] 新자원민족주의 시대의 해외에너지 업계 전략적 M&A 성공전략
  • 러시아가 재부상하고 있으며, 중남미권을 중심으로 반미, 사회주의 좌파정권의 등장도 심상치 않다는 것이다자원민족주의의 재확산은 70년대 오일쇼크 당시와 비슷하게 높은 원자재가격 고착화를 초래하고 세계경제 성장을 위협할 것으로 우려된다.80~90년대 구매자가 우위에 있는 시장이었던 국제원유시장이 공급자우위 시장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중남미,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등 여타 산유국까지 공급조절에 가세할 경우 공급자우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시장조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그 중에서도 중국은 ㈜오리온 및 오리온 그룹의 국제화에 대한 시금석이 되고 있는데, 1995년 12월 중국 하북성 랑팡경제기술개발구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진출성공의 의의와 전망화장품업계에서는 불모지와도 같았던 베트남에 진출대규모 시설투자와 자본이 필요한 해외직접투자 방식을 선택‘드봉’ 으로 베트남 화장품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달성㈜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은 단순히 베트남 시장의 석권만이 아닌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달성베트남의 시장 진출 성공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시장 확대와 개척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경영 필요실패사례* 노키아의 한국진출노키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목 차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요인분석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International ManagementPrologueInternational Management- 삼성전자 소개, 국제경영 이념- 삼성전자 4p SWOT STP 전략-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MP3 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실패-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2. 실패사례 및 요인분석-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미국에서의 삼성전자 7인치 갤럭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