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경영에서의 대인관계 기술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 경영에서의 대인관계 기술 검토
목차
Ⅰ. 대인관계 기술 개발의 중요성
Ⅱ. 자기인지에 관한 모델: 요하리의 창(Johari's window)
Ⅲ. 피드백과 노출
Ⅳ. 피드백, 노출시 고려사항
본문내용
Ⅲ. 피드백과 노출

1. 피드백과 노출의 중요성
피드백과 노출은 곧 개방의 창 확장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피드백을 유인하고, 타인이 관리자에 주는 피드백 받아들이면 가능하다.

2. 타인에게서 피드백의 모색과 자기노출에 대한 관리자의 역할

1) 피드백 유인
자신의 행위, 관심사, 가치관, 특성 등에 대해 반응 보이도록 활발하게 권장, 피드백 주어지는 경우 잘 받아들인다.
2) 자기노출
타인과 공유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3) 피드백 제공
피드백으로써 개인적 평가, 반응을 적절히 제공하여야 한다.
4) 자기노출의 촉진
타인이 관리자로 하여금 특성을 잘 나타내 보이도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츠의 경영자에게 필요한 기술과 이슈리더십과의 관계에 대하여 조사하여 봅시다
  • 대인관계적인 부분은 후천적으로 기를 수 있다고 하지만, 어릴 적의 트라우마 혹은 사회성 경험에 의하여 한계성을 가질 수 있으므로, 혹은 누군가를 이끌고 또 분위기를 주도하는 능력은 ‘페르소나’를 쓸 수 있지만 그 역시 한계를 드러낼 수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되는 바이다.참고자료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ttora2&logNo=30048830229&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김동산, 이슈리더십과 성과 간의 관계에 대한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검

  • [학사][호텔관광]호텔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관한 연구
  • 현대사회애서 소비자는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주의 의식이 확산에 따라 개성을 지닌 개별적 자아로서 대접받고자 하는 경향이 심화되고 잇다. 또한 기업간의 경쟁으로 인한 다양한 상품의 공급은 소비자의 이러한 경향을 현실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에서 기업은 생존의 기반인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과의 일대일 관계를 강화하도록 하는 경영방침을 갖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 (A+) 인간관계의 의의, 필요성, 특징과 인간관계의 발전과정, 형성요인, 종류 및 건전한 인간관계에 대한 분석
  •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이자 기술이다. J.F.Mee는 경영관리에 있어서 인간관계는 종업원의 근로의욕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종업원과 기업이 고도의 사기를 통하여 보다 많은 생산성 및 능률을 나타내기 위하여 상호 협동하는 수단이다. 인간관계란 고도의 사기를 통해서 자발적으로 집단목표지향적인 협동체계의 확립을 위한 수단이자 기술을 의미한다. 이를 광의로 해석한다면 대인관계라고 하겠다.2. 인간관계의 내용(1) 일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 일이다. ※참고문헌※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티켓초이스 소셜커머스 업체순위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이민형, 소셜커머스의 미래랭키닷컴포털사이트 신문검색한국정보화진흥원 http://www.nia.or.kr강유리, 박철, Social Shopping 현황과 전망정보통신산업진흥원 http://www.nipa.kr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 기업정보분석,사업타당성분석,사업분석,사업수지분석,기업환경분석,프로젝트분석,사업계획서,투자제안서,사업타당성분석
  • 기술, 시장성 및 자금흐름 부분 등을 검토하여 투자자의 투자의사 및 방법을 결정하는데 기초자료를 제시하고, 사업 추진에 따른 제부문별 추진 방향을 제시함에 있으며, 그리고 벤처캐피틀 또는 엔젤캐피틀 투자신청 및 향후 경영관리 활동 및 경영의 원활화를 기할 수 있는 자료의 제공과 투자 유의사항을 권고하는데 본 조사의 목적을 둔다.따라서 사업 계획의 적정성․기업 설립과 관련된 요인 및 경제성 등을 분석하여 향후 창업하게될 당 회사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