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TAUM 아리따움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및 나아가야할방향,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아리따움 기업분석
① 기업소개(대표자 및 기업이념, 기업의 특징)
② 회사연혁
③ 기본메뉴(상품 또는 서비스의 종류)


Ⅱ. 아리따움 체인점 방문
①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
② 창업일 및 대표자
③ 위치 및 평수, 월매출액
④ 메뉴 구성 및 가격
⑤ 사장님과의 대화
⑥ 방문후기


Ⅲ.업계1위 도약위한 경영 마케팅전략
(1) 주제선정동기

(2) 아리따움 소개
1. 아리따움 철학
1) 아리따움이란?
2) 브랜드 컨셉
2. 아리따움 Bl
1)로고타입
2)그래픽 모티브, 심볼
3) 전용색상
3. HUE PLACE 와 ARITAUM의 비교
1) HUE PLACE
2) ARITAUM

(3) 회사의 현황

(4) 시장의 특성

(5)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6) 마케팅 STP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시장 표적화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7) 경쟁사 SWOT 분석
1. 토다코사 SWOT 분석
2. 뷰티플렉스 SWOT 분석

(8) 나아갈 방향 (Aiming point)

(9) 마케팅 4P+1P MIX 분석
1. 입지(PLACE)
2. 상품(PRODUCT)
3. 가격(PRICE)
4. 유통촉진활동(PROMOTION)
5. 판매원(PEOPLE)


Ⅳ. 나의 견해
본문내용
사실 아리따움의 핵심 컨셉은 매장, 상품 서비스, 진단시스템이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고객의 12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서 찾을 수 있다. 이러한 핵심역량을 발휘하는데 패키지로 준비된 아리엘 공급 시스템이 힘을 발휘한다. 이러한 아리엘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입사부터 철저한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증 인증 제도를 도입해 전문성 있는 아리따움 미의 전도사로써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화장품 사용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아리엘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SSEP(Sales Stimulation & Enhancement Program;영업력강화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고객만족, 매장운영, 판매증진의 3대 서비스에 관련된 자격증 및 우수활동사례(best practice)를 함께 공유, 실제 적용토록 하여 유용한 부분에 대한 활용 팁을 전국의 아리따움 매장에 제공하고 있다)가 비장의 카드이다. 교육을 통해 일반 판매원을 아리엘로 바꾸고,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고객밀착관리를 시행할 수 있다. 이렇듯 판매원 교육을 강조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결과 기존 아리따움의 2009년 9월 누계 매출성장률은 22%에 달하며 경영주 및 아리엘은 자발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분위기가 성립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음좋음좋음좋음좋음좋음
  • haen***
    (2013.09.16 01:31:12)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 기업현황2. 제주항공 SWOT분석3. 제주항공의 경영전략(1) 수요창출전략(2) 항공권 개선전략(3) 선택과 집중전략(4) 차별화된 경영전략(5) 설득전략4. 제주항공의 서비스전략(1) 기내 서비스전략(2) 면세품 서비스전략(3) 좌석 서비스전략5. 제주항공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3) 감성마케팅6. 제주항공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1) 제주항공의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7. 결론(1) 제주항공 향후전략 제안(2) 제주항공에 대한 나

  • (마케팅 전략) 미샤의 초저가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 분석과 향후 방안(STP, SWOT, 4P 모두 포함)
  • 분석(1) 포터의 산업분석1) 대체제 : 화장품의 대체품은 특별히 존재하지 않는다. 2) 기존경쟁자 및 신규진입자① 저가전략을 펼치고 있던 여타 화장품 기업. 이들 기업은 미샤에 비해 고가에 속하 고,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점차 가격이 상승하는 추세이 다.② 인터넷 유통을 위한 기존회사의 신제품 라인. 이들 제품들은 기존의 고가 제품을 저 렴하게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반해 이렇다 할 성공을 보이지 않고

  • [마케팅] [마케팅조사]SPA브랜드 ‘자라(ZARA)` 마케팅전략 분석 및 광고전략(A+리포트)
  • - 목 차 -1. 기업소개(1) 기업선정이유(2) SPA란?(3) 기업소개 및 연혁2.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 업체 환경분석2) 경쟁자 분석(2) 내부환경분석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3. ZARA의 마케팅 전략(1) STP 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2) 4P 분석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4. Creative 전략 - 광고Concept(1) 광고목표(2) 매체전략5. Creative

  • LG휘센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분석
  • 전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국내 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시 나아가야할 방향을 토론을 통해 도출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2. 브랜드 선정 동기조사 대상으로 LG전자의 ‘휘센’을 선정하게 된 이유는, 첫째로 본 제품이 2000년 이후 5년 연속 국내는 물론 세계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업계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는 점이다. 무한경쟁의 치열한 세계시장에서 다년간 1위를 유지한다는 것만으로도 제품의 기술력과 마케팅 전략 등 배울점

  • [국제광고론] 맥도날드 마케팅과 광고분석
  • Ⅰ. 서론Ⅱ. 본론  1. 맥도날드사 분석   1) 맥도날드의 탄생의 비밀   2) 맥도날의 역사   3) Five People Principles   4) 기업 정신   5) 상황 분석  2.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3) 4P 전략   4) 마케팅의 종류   5) 맥도날드 마케팅의 현지화 전략  3. 맥도날드 광고 분석 1) 맥도날드 광고의 글로벌 포지셔닝2) 맥도날드 광고이 국가별 분석 3) 정리Ⅲ. 결론I. 서론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