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TAUM 아리따움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및 나아가야할방향,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8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아리따움 기업분석
① 기업소개(대표자 및 기업이념, 기업의 특징)
② 회사연혁
③ 기본메뉴(상품 또는 서비스의 종류)
Ⅱ. 아리따움 체인점 방문
①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
② 창업일 및 대표자
③ 위치 및 평수, 월매출액
④ 메뉴 구성 및 가격
⑤ 사장님과의 대화
⑥ 방문후기
Ⅲ.업계1위 도약위한 경영 마케팅전략
(1) 주제선정동기
(2) 아리따움 소개
1. 아리따움 철학
1) 아리따움이란?
2) 브랜드 컨셉
2. 아리따움 Bl
1)로고타입
2)그래픽 모티브, 심볼
3) 전용색상
3. HUE PLACE 와 ARITAUM의 비교
1) HUE PLACE
2) ARITAUM
(3) 회사의 현황
(4) 시장의 특성
(5)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6) 마케팅 STP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시장 표적화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7) 경쟁사 SWOT 분석
1. 토다코사 SWOT 분석
2. 뷰티플렉스 SWOT 분석
(8) 나아갈 방향 (Aiming point)
(9) 마케팅 4P+1P MIX 분석
1. 입지(PLACE)
2. 상품(PRODUCT)
3. 가격(PRICE)
4. 유통촉진활동(PROMOTION)
5. 판매원(PEOPLE)
Ⅳ. 나의 견해
- 본문내용
-
사실 아리따움의 핵심 컨셉은 매장, 상품 서비스, 진단시스템이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고객의 12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서 찾을 수 있다. 이러한 핵심역량을 발휘하는데 패키지로 준비된 아리엘 공급 시스템이 힘을 발휘한다. 이러한 아리엘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입사부터 철저한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증 인증 제도를 도입해 전문성 있는 아리따움 미의 전도사로써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화장품 사용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아리엘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SSEP(Sales Stimulation & Enhancement Program;영업력강화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고객만족, 매장운영, 판매증진의 3대 서비스에 관련된 자격증 및 우수활동사례(best practice)를 함께 공유, 실제 적용토록 하여 유용한 부분에 대한 활용 팁을 전국의 아리따움 매장에 제공하고 있다)가 비장의 카드이다. 교육을 통해 일반 판매원을 아리엘로 바꾸고,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고객밀착관리를 시행할 수 있다. 이렇듯 판매원 교육을 강조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결과 기존 아리따움의 2009년 9월 누계 매출성장률은 22%에 달하며 경영주 및 아리엘은 자발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분위기가 성립되었다.
자료평가
- 좋음좋음좋음좋음좋음좋음
- haen***
(2013.09.16 01:31: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