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최근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쇼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기본 개념과 현황, 시장동향, 유형, 종류, 효과, 장단점, 한계와 의의에 대해 알아본 후, 소셜커머스 시장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해 보았습니다. 또한 국내 1위 티켓 몬스터 성공전략 및 마케팅요인에 대해 잘 정리 되었으니 관련자료 작성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셜커머스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ocial 마케팅, 그루폰 외국기업, 반값할인 커머스, 그루폰 티켓몬스터, 소셜커머스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반값할인 커머스 , 그루폰 티켓몬스터 , 소셜커머스 SNS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social network, 소셜커머스 글로벌기업,
외국기업 성공사례, 스타마케팅,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브랜드분석,
캐릭터 성공사례, 마케팅성공 브랜드성공,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브랜드사례, 품질경영 성공사례,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페이스북 트위터,
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연구 목적 및 방향

Ⅱ. 본론 1. 소셜커머스 정의, 개념, 특징
1. Social Commerce - 개념 정리 ( 정의, 특징 )
2. Social Commerce - 형태 ( 분류 및 종류, 유형 )
3. Social Commerce - 장점 / 단점 분석
4. Social Commerce - 산업시장 분석 (사용현황, 규모, 내 / 외부 환경분석)
5. 소셜커머스 대표 기업 - GROUPON, 티켓몬스터 등
6. 소셜커머스와 SNS - 연관성 (5P MIX) 및 서비스 산업분석

Ⅱ. 본론 2. 성공 소셜커머스 브랜드 기업 전략분석
1. 티켓몬스터 소개 - 연혁,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 현황등
2. 티켓몬스터 - MARKETING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석)
o S - W - O - 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o 4P 분석
: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
o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표적시장세분화 - TARGETING
: 포지셔닝세분화 - POSITIONING
3. 티몬 - 광고전략, 스타마케팅, 수익모델 체제 분석
4. 티몬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

Ⅱ. 본론 3.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및 비교분석
1. 소셜커머스 진출 사례 - 의류 기업 리바이스
2. 소셜커머스 주요 사례 - 그루폰, 쿠팡, 위메이드, 티켓몬스터 등등

Ⅲ. 결론 - 소셜커머스 향후 전망, 나아갈방향

Ⅳ.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본문내용
[ 서론 - 주제선정배경 ] 일부분 발췌
최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ㅁㅁㅁ제품 선착순 500명 50%(반값) 할인’,
`ㅁㅁㅁ화장품 50%할인’ 등의 배너광고를 자주 접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 또는 직장인들은 50& 할인 이라는 광고를 보고 대부분 사람들이 반값 사이트라는
곳에서 제품을 구입을 한번씩 이용해 봤을 것이다. 반값사이트 즉 소셜커머라스라고 한다.

최근 소셜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 열풍이 거세지면서
그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승승장구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기존 전자상거래(e-commerce)
기업들은 물론 신문사, 유통회사, 대기업 백화점쇼핑몰까지 소셜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소셜커머스의 시장은 르네상스 시대가 온 것이다.

그럼 소셜커머스가 탄생된 배경과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 원인은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긴다.
미국 유명 경제학자는 이번 소셜커머스의 발전 배경과 원인은 스마트폰 대중화(보급화)와 초고속
네트워크망이 전세계적으로 연결이 가능 해지므로써 인터넷 활성화가 가장 큰 배경과 원인이라고 발표했다.

[ 연구 방향, 목적 ] 일부 발췌
이번 레포트를 통해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전반적인 개념, 특징, 수익모델에 알아보고,
국내 1위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티켓몬스터와 세계 1위 그루폰 기업에 대한 성공전략 및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아울러 소셜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사항도 늘어나고 있다.
소셜커머서의 규모 및 현황에 파악하고 그에 따른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소셜커머스 시장에 대해 예측해보고,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 및 발전방안 전략제시를 해 보았다.
(중략)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규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쿠팡 홈페이지 ( http://coupang.com/ )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딜즈온 홈페이지 (http://www.dealson.co.kr)
스토리텔링 마케터 휘몰이꾼의 네이버 블로그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연유진, 소셜커머스 덕에 월 수십억 버는 벤처 잇달아, 서울경제, 2011.1.31
네이버 용어사전, terms.naver.com
 
Story Planning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백과
위키피디아 닷컴
소셜커머스 순위 사이트 ***
이티뉴스 기사
케이벤치 IT전문 미디어
한겨레 신문 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추상적인거 같네요
  • ycrud***
    (2012.04.06 21:07:13)
회원 추천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및 쿠팡 문제점분석과 위기극복위한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coupang마케팅 성공전략연구< 목차 >1. 소셜커머스 쿠팡 기업소개2. 소셜커머스 시장상황분석(1) 모바일시장의 성장 (2) 그루폰코리아의 서비스 종료 (3) 소셜커머스의 매출부진(4) 소셜커머스 산업의 매력도 분석3. 쿠팡의 성공요인 분석(1) 좋은 이미지 구축(2) 쿠팡만의 사업영역구축(3) 스타마케팅의 성공(4) 서비스전략의 성공(5) 빠른 배송서비스(6) 조직문화 관리(7) 기업의 신뢰도4. 쿠팡의 커뮤니케이션 전략5. 쿠팡 마케팅전략(1) 쿠팡 SWOT분

  • [마케팅] 티몬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중심의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및 전략방안
  • 소셜네트워킹 현황 및 사용실태5. 국내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시장환경 분석 6. 포터의 5요인 모형 통한 산업분석Ⅱ. 티켓몬스터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현황 등2.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 환경 분석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2P MIX 분석(4) 티켓몬스터의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3. 티켓몬스터의 한계점 및 문제점4. 티켓몬스터의 향후 전망 / 발전방향Ⅱ.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비교 분석1. 소셜커머스 해외 사례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전략
  • 및 공간적 제약이 약화되었다.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기기의 발전과 보급은 소비자와 생산자, 공급자 간의 장벽을 낮추게 되어 기존의 전자상거래를 소셜커머스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하였다.③ 전자상거래 이용자의 꾸준한 증가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이용이 지난 수년 동안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소셜커머스의 진화가 더욱 빨라질 수 있었다.(2) 시장 환경 분석1) 국외 시장 분석 티켓몬스터는 GROUPON을 비롯한 해외에서 이미 성공한 유명 사

  • [마케팅] 티켓몬스터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티몬은 실시간 위치 기반 서비스인 티몬나우를 오픈했다. 이 역시 리빙소셜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도입한 서비스다. 티몬과 리빙소셜은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기술 개발 부분에서도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리빙소셜은 티몬과 손잡고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에 뻗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리빙소셜은 아시아 시장에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필리핀과 태국, 인도네시아의 업체를 인수한 바 있다.2. 환경 분석(1) 소셜커머스란?1) 정의 및 유형소셜

  • 티몬의 리스크 현황 및 분석
  • TEAM NO.1SOCIAL COMMERCE1. 소셜 커머스란?2. 소셜커머스 현황 및 산업동향1. 티몬과 경쟁사2. 티몬의 리스크 현황 및 분석1. 향후 발전 방향 및 전략2. 시사점1. 소셜 커머스란?-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총칭소셜 -소비자가 마케팅의 주체가 되어 거래가 이루어지는 구조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1. 소셜 커머스란?-50%에서 90%까지의 높은할인율이 적용-주로 공연, 카페, 미용등 소규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