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성공 브랜드분석 - 까페베네 기업분석 핵심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카페베네 ,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 스타마케팅 , 문화마케팅 , 브랜드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 , 브랜드분석 광고분석 , 성공기업 성공전략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커피전문점 커피시장, 스타벅스 커피빈,
외식기업 브랜드사례 , 품질경영 성공사례 ,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 프렌차이즈 경영전략 , 프렌차이즈 경영분석,
프랜차이즈 경영전략 , 레스토랑 swot 사례

목차

브랜드 선정 배경 / 연구방향

서론 - 브랜드소개 및 기업현황
- 기업개요, 브랜드개요, 경영방침, 주요연혁 등
- 까페베네 심볼 의미, 브랜드 컨셉 등
- 경영체제 및 조직현황

본론 1 - 유통관리, 물류시스템전략 분석
1) 유통관리 및 물류전략
: SCM SOP 분석
2) 본부, 가맹점 물류 지원현황

본론 2 - 핵심역량 및 차별화 전략 분석
1) 품질경영 : 품질관리, 제품전략
2) 경영 : 고객 최우선 서비스 전략
3) 가맹점과 상생경영, 사회봉사 및 기부 전략

본론 3 - 커피시장 환경분석 및 경쟁사 비교
1) 커피시장 환경분석
: 시장규모 및 현황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2) 해외 커피브랜드 - 스타벅스 비교

본론 4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결론 – 향후 해외진출 전략 방안 및 시사점
- 시사점 및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 나아갈 방향 / 전망
본문내용
[ 서론 - 주제선정 배경 ]
최근 커피 전문점 브랜드 경쟁이 치열 해 지면서 한국은 지금 커피전문점은 포화상태 이다.
이렇게 커피전문점이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전문가들은 조심스럽게 커피산업은 더 이상
발전하지 못 할 것이라고 예상을 했다. 하지만 까페베네는 달랐다. 다른 경쟁업체와 달리
매년 점포 수가 증가 하였고, 매출도 작년 대비 20% 성장 하였다.

까페베네를 선정한 이유는 업계 1위 점유율을 선점하고, 서비스만족도에서 다른 브랜드를
압도적 차이로 1위를 차지 하였다. 또한 업계 최초로 2012년. 1월 '제1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과 상의회장상-고용창출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한국 토종 커피브랜드가 최초로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뉴욕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에 해외 첫 매장을 개장하고 영업을 본격 시작했다. 까페베네 관계자는 미국내
진출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진출을 하겠다고 선포 하였다.


[ 까페베네 한국 시장에서의 위치 ] 일부 발췌, 요약
o 한국 최초 토종 커피 브랜드. ( 매장수 , 점유율 1위 )
o 사람들이 가장 즐겨 마시고, 선호하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선정
o 업계 최초로 세계시장 진출 ( 미국시장 - 뉴욕 1호점, LA 2호점 )
o 서비스만족도 1위, 압도적 차이로 소비자 뽑은 커피 브랜드 1위
o 업계 최초로 2012년. 1월 '제1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o 국무총리 표창과 상의회장상-고용창출 부문을 수상했다.

[ 연구방향 ]
커피베네에 대한 브랜드 정보와 발전과정 및 업계 1위를
이끄는 비결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자.
또한 국내시장 커피산업시장 현황과 향후 해외진출 발전방안 전략에 대해 분석 해보자.

참고문헌
[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http://www.caffebene.co.kr 카페베네 홈페이지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 기사 참고 ]
브랜드 스토리로 세계 시장 꿈꾸는 카페베네 - 문화저널21
http://www.mhj21.com/sub_read.html?uid=29591§ion=section3§ion2=%C7%D6%C5%AC%B8%AF
직장인, 한국 토종커피전문점 이용률 높아 - 이데일리EFN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692486589750256
220호점 개설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 경영철학 ‘소통’ - 한강타임즈
http://www.hg-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11
국내 커피브랜드 매장, 올 연말 2천개 넘어설듯 - 머니투데이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61610583158214
[커피 한잔 하실래요] 카페베네‥2년만에 매장 200개 돌파, 정통 유럽풍 카페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4491
카페베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 베타뉴스
http://vaccine.betanews.net/bbs/read.html?&mkind=495&page=1&num=490074
토종 브랜드 커피 맛볼 수 있는 '카페베네' - 아츠뉴스
http://www.artsnews.co.kr/news/64944
카페베네의 힘, 독창적인 카페문화-고객중심 문화마케팅 - OSEN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004050128
한예슬, 화장품 모델 되며 광고계 블루칩 입증 - 한경닷컴
http://shinchun.segye.com/Articles/NEWS/PEOPLE/Article.asp?aid=20091227001674&subctg1=05&subctg2=00
커피전문점, '특명' 코피스족을 잡아라 -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1714263850766
카페베네 200호점 돌파…커피전문점 시장 판도 변화 - 이뉴스투데이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32655§ion=sc5
서울에서 커피전문점 열어 대박 날 곳 남았을까? - 조선닷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22/2010102201087.html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022301032324233002
커피전문점 경쟁 ‘진해졌다’
http://www.artsnews.co.kr/news/127518
커피전문점 ‘전국 2천개 시대’…카페베네 450여개로 업계 1위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546906&cp=nv
브랜드 매장만 2000개… 커피전문점 ‘전성시대’
http://www.hg-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11
220호점 개설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 경영철학 ‘소통’ - 한강타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은행 은행원 첨삭자소서
  • 환경을(“문제들을 여러 번”이 더 적절한 표현입니다.)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줄 바꿈) 수업을 통해서 배운 세일즈 및 마케팅 원리를 직접 적용해보기 위해(이 구절은 손질한 뒤에 뒤로 돌려야 더 적절합니다.) 2009년 여름방학 (때, 수업시간에 배운 세일즈 및 마케팅 원리를 직접 적용해보려고)을 이용해 해운대에서 아이스커피를 판매하였(습니)다. 하지만 부푼 꿈을 안고 해운대에 간(과는 달리) 첫날(부터), 기존의 영업을 하시던 분들께서(의)

  • [산업공학] 해외 브랜드 플럭셔리 마케팅 조사
  • 까페베네 플래그쉽 스토어의 플럭셔리 가치 지향Ⅰ. 해외 브랜드 플럭셔리 마케팅 조사1. 플럭셔리 마케팅의 특성과 브랜드 사례Ⅱ.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예 : 국내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시초 설화수1. 설화수 성공의 핵심 요인 2가지2. 설화수 성공요인 벤치마킹Ⅲ. 까페베네의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1. 계획 배경 - 소비 형태의 변화2. 플래그쉽 스토어 추진 방향3. 까페베네 플래그쉽 스토어 전략Ⅳ. 제휴 : 한국도자기 프라우나, 에르메스 코

  • 중소기업 경영론 카페베네 Caffe Bene
  • 분석4.2. 환경 분석 - 외부 분석4.3. SWOT 분석4.4. 4P 분석 4.5. STP 분석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차별화5.2. 스타마케팅 5.3. 공격적 마케팅 5.4. 기본에 충실 6.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지속적인 성장 제언 6.1. 문제점 분석 6.2. 지속적인 성장 제언 7. 결론 8. 참고 자료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1. 선정이유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많이 유통되는 교역량 2위의 식품은 커피다. 한국에서도 커피는 연간 수입량이 10만 톤이 넘는 2조 규모의 큰 시장으

  • [감상문]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성공했다. 지승룡 소장이 이끄는 민들레영토는 무허가 가건물에서 시작했지만 엄마의 마음을 담은 ‘마더 마케팅’으로 오늘날의 성공을 이끌어냈다.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는 감성, 문화, 오감 등의 마케팅 요소에 자신만의 마케팅 전략을 더해 한국 마케팅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쓴 브랜드다. 커피 시장의 새 역사를 쓴 이 두 브랜드의 마케팅을 비교 분석한 책이 출간됐다. 바로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가 그것이다. 이 책을 쓴 저자 고은경은 파

  • 카페베네가 급성장할 수 있었던 마케팅 요인
  • 카페베네가 급성장할 수 있었던 마케팅 요인목차 Ⅰ. 문제제기Ⅱ. 커피산업과 커피 전문점Ⅲ. 카페베네의 역사와 마케팅활동Ⅳ. 핵심 성공요인Ⅴ. 시사점Ⅵ. 맺음말Ⅶ. 참고자료Ⅰ 문제제기 포화 상태에 이른 커피 시장에 주목할 만한 신인이 등장했는데 바로 신생 브랜드 ‘카페베네(Caffe bene)’이다. 2008년 4월 1호점 문을 연 카페베네는 작년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고속 성장을 이루어 내면서 순식간에 커피 전문점으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