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칩의 현재시장 분석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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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크게는 스낵시장 좁게는 감자스낵시장을 통해 각종 마케팅전략기술들을 다 접목시켜 전부 분석하고 포카칩이 앞으로 나아갈점등 미래방향에 대해 서술을 하였습니다

A+을 받았고 레포트점수에서 수강생들중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 요약문
● 상황분석
○ 내부환경분석
◇ 마케팅목적과 목표검토
◇ 목적과 목표의 달성방식의 설명
◇ 목적과 목표가 외부환경의 최근트렌드, 소비자환경에서의 최근트렌드와 일치 불일치한정도의 설명
◇ 제품, 가격, 유통 및 촉진에 관한 최근 마케팅전략의 기술
◇ 성과를 내고있는 전략요소의 제시
◇ 기업의 성과
◇ 기업 조직자원의 현재상태
○ 고객 환경분석
◇ 기업의 현 그리고 잠재적 고객의 파악
◇ 고객의 자사제품 용도
◇ 자사제품의 구매처
◇ 자사제품의 구매시기
◇ 자사제품의 구매이유와 방법
◇ 잠재고객이 자사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
○ 외부환경분석
◇ 경쟁분석
◇ 경제성장과 안정성
◇ 사회문화적 트렌드
● SWOT분석
○ SWOT 매트릭스
○ 경쟁우위의 개발
◇ 운영상의 훌륭함
◇ 고객과의 친밀함
○ 전략포커스의 개발
◇ 전략캔버스 (with 프링글스)


● 마케팅목적과 목표
○ 마케팅목적(Goal)과 목표(Objective)
● 마케팅전략
○ 주 표적시장과 보조 표적시장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유통/공급망전략
○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마케팅전략집행
○ 구조적 이슈
○ 전술적 마케팅활동
◇ 제품 활동
◇ 가격 활동
◇ 유통 및 공급망 활동
◇ 촉진활동
● 평가와 통제
○ 공식적 통제
◇ 전체적인 성과 표준
◇ 제품 성과 표준
◇ 촉진 성과 표준
○ 비공식적 통제
○ 마케팅감사
◇ 가격활동
◇ 촉진활동
본문내용
고객들에게 ‘질소를 사시면 감자칩을 드립니다’ 라는 포지셔닝이 되어있는 포카칩, 하지만 감자칩 시장에서 1위를 가지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황분석과 SWOT 분석을 통해 포카칩이 바꿔야할 방향성을 찾아 1위를 더욱 굳건히 지키며 기존의 포카칩의 목적과 목표에서 좀 더 직접적으로 경쟁사 (프링글스)를 노리는 목적과 목표로 바꾸어 제품의 양을 늘리고 질소를 줄이며 가격은 늘리고 유통은 좀 더 공격적으로 홍보활동을 한다. 이러한 점을 앞으로 살펴볼 것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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