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외식기업 브랜드사례분석 - 신선설농탕 서비스경영 품질경영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한식 전통음식, 설농탕 설렁탕, 한식 세계화,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목차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

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 기업소개 : 탄생배경, 설렁탕 소개
-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

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
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
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
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
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
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 4P 분석
: PRODUCT 제품전략
: PRICE 가격전략
: PLACE 유통전략
: PROMOTION 홍보, 마케팅전략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3 :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 제품 차별화 전략, 품질전략
- 버즈 마케팅 입소문 전략 / 체험 마케팅 전략

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 향후 발전방안 전략 제시
- 시사점 및 맺음말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연구방향 및 목적 ] 일부 발췌
최근 전 세계적으로 웰빙 음식에 대해 관심이 많아 지고 있다. 또한 한류가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어 자연스럽게 외국인들은 한국 전통음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이처럼 한식에 대해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 지면서 가격도 저렴하고 건강에 좋은
한국 고유 전통음식인 설렁탕에 대해 선정하게 되었다.

국내 설렁탕 브랜드 중 압도적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신선설농탕은 직장인들이 뽑은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다.
최근 브랜드전문조사 기간에서 신선설농탕은 5개 항목에서
경쟁업체를 제치고 높은 점수로 1위를 선정 되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신선설농탕의 제품전략, 서비스전략, 브래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발전방안 및 향후 한식 세계화에 대한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 한식 프렌차이즈 시장현황 및 규모 분석 ] 일부 발췌
최근 대기업이 한식 레스토랑 시장에 뛰어 들면서 한식 시장규모는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Cj 푸드빌의 비빔밥, 불고기 브라더스가 매장이 늘어나면서
신선설농탕은 위기에 처해있다. 아직까지 설농탕 업계에서는 압도적으로 선점하고 있다.

o 설농탕 시장규모는 매년 150% 이상 증가
=> 가격도 저렴하고 한끼 식사로 적당 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
=> 전국 설농탕 관련 프렌차이즈 브랜드 약 100여개


[ 신선설농탕의 차별화 전략 ] 일부 발췌
- 한식 한류로 인한 외국인 입맛에 맞는 차별화 된 제조
방식으로 새로운 설렁탕 개발 및 마케팅
- 저칼로리 다양한 메뉴 개발하여,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여성고객들 홍보 마케팅 전략
- 지역별 매장에 따른 할인 행사 및 이벤트 전략
( 가족 동반 4인 이상 식사 시 할인 혜택 등등 )


참고문헌
☞ http://www.kood.co.kr/ (신설설농탕 홈페이지)
☞ www.daum.net (다음사전)
☞ www.naver.com (네이버사전)
☞ www.wkiki.com (위키백과사전)
☞ www.franz.co.kr (프랜차이즈 프랜츠)
☞ www.sosclub.org (프랜차이즈 본부`창업도우미)
☞ 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 www.koreafranchise.co.kr (외식경제신문)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
☞프라임경제
☞서울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일수도 있지만 이것이 또한 각 보쌈업체에도 적용되는 사례이기 때문에 조사해 보았다.선택주제의 마케팅사례모음놀부보쌈 (주) 놀부는 1987년에 신림동에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어 성장한 기업이다. 창업 후 한국형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억,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억, 직원을 제1의 고객으로 모시는 기업, 전통 문화의 현대화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기업을 비전으로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 [경영사례] 버거킹 경영 사례
  • 마케팅 전략버거킹의 마케팅 전략은 고품질 고가격을 통한 동종업체와의 차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햄버거전문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구축하기 위해 미국 본사와 연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해왔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켐페인(LSM: Local Store Marketing)과 독특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전파광고 등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과 연계한 각종 행사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왔다. 1) 제품 버거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사례
  • 제목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공사례 분석Abstract 우리나라 외식업계 중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후발주자로써 1위였던 TGI FRIDAY’S를 따라잡고 1위로 등극하는데에 작용했던 아웃백의 마케팅과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했다. 특히 미국이나 호주 등 외국에서는 그렇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왜 유독 한국에서만 강세를 보이는가에 대해 나왔던 신

  • ㈜놀부NBG 생산운영 관리
  • 품질경쟁력① 사례 대상 업체의 주력 제품이나 서비스 상품의 가장 중요한 품질요소(혹은 품질특성)를 무엇이라고 정의(생각)하고 있는가?(할 수 있겠는가?) 또한 이것을 어떠한 방법(혹은 기법)으로 측정하고 관리하고 있는가?A. 놀부는 보쌈, 부대찌개, 철판요리 등 여러 사업을 하고 있으나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으로 사랑받고 성공적인 사업부분은 부대찌개이다. 부대찌개 사업부의 주력 메뉴는 진한 육수에 신선한 야채와 두부, 마카로니, 햄 등

  • [한식 불고기브라더스] 외식기업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 서비스전략, 품질전략, 마케팅 4p stp swot , 외식시장 환경 분석
  • 유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품질, 서비스 전략 분석한식브랜드 성공요인 분석기업소개 및 주제 선정 동기▶ 기업소개, 기업개요, 제품 소개, 불고기 시장규모 & 전문점현황 등불고기브라더스 차별화 전략, 경쟁력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6시그마경영, 윤리경영, 품질경영, 지식경영 등Corporate Strategy 경영전략 분석Marketing Strategy - STP, SWOT, 4P▶ Concept, 품질전략, 홍보, 서비스전략, 유통/물류 시스템 분석CONTENTS Chapter 1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