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4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광고기획제작
공통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 1~5번까지의 과제는 A4용지 5장 내외(글자크기 10~12pt)로 작성할 것
.
※ 6, 7번(인쇄, CF광고) 과제 주의사항 필독
1. A4용지 2쪽 이상의 작품 설명서를 반드시 온라인에 제출.
2. 인쇄광고의 경우, PDF파일로 업로드 하되 파일 용량이 커서 온라인 제출이 어려우면 작품설명서만 업로드 후 작품을 우편 발송 할 것.
(※ 작품설명서와 인쇄광고가 파일형식이 달라 각각 업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PDF파일로 파일형식을 통일하여 한 파일로 업로드 할 것)
3. 인쇄/CF동영상광고 작품파일은 출력물(인쇄광고만), CD, USB 등의 형식으로 제출하며, 서울의 대학본부 학과사무실로 등기우편제출.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8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관 422호 미디어영상학과 강승구 교수 #110-791)
4. 우편 제출은 과제물 업로드 마감일로부터 7일 이내로 한정함
5. 1-7명까지 공동제출 가능. 공동제출시 동일한 작품을 온라인 상에 각자 업로드 시킬 것. 작품설명서에 공동 제출자의 명단을 반드시 기입할 것.
6. 지역 대학이 다른 팀이 공동 제작한 경우 반드시 팀원들의 학번, 성명 및 지역대학명을 제출할 것.
하고 싶은 말
광고기획제작4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쇄광고 종류
1) 신문
(1) 신문광고의 언어적 표현 방법
가. 반복기법
①수구반복(anaphora)
②결구반복(epistrophe)
③대구법 (parallelism)
나. 대용형
(2) 신문광고의 특징
2) 잡지
(1) 잡지광고의 장단점
(2) 잡지의 특별한 가능성
① 블리드(bleed)
② 표지위치(cover positions)
③ 소단위(junior units)
④ 기사내 광고(island halves)
⑤ 접지광고(gatefold)
⑥ 맞춤광고(custom magazines)
3) 다이렉트 광고DM


2. 인쇄광고 제작 아트
1) 인쇄광고 디자인하기
2) 레이아웃 이용
3) 광고 디자인과 제작: 크리에이티브와 승인 과정
4) 컴퓨터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5) 디자인의 원칙
3. 인쇄광고에 있어 광고카피에 대한 그림의 역할
4. 인쇄광고기획서 작성법
1) 광고목표설정
2) 광고 타겟 설정
3) 시장 환경 분석
4) 문제점과 기회(SWOT)
5) Positioning & Concepting
6) Creative 목표 - 광고 아이디어 부분
7) Media 전략 및 예산
8) SP전략
9) 기획서 작성시 주의점
(1) 백화점식 나열에 그치지 않게 하라.
(2) 일목요연하게 작성하라.
(3) 기획서 발표(프리젠테이션)에 있어서의 주의점
10) 기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1) 배경 (2) 타겟
(3) 목표
(4) 매체 (5) 컨셉
(6) 표현 (7) 기타


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
1)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2) 읽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3) 독창성(originality), 강한 메시지(impact)를 전달해야 한다.
4) 효과적인 디자인, 사진, 심볼 마크를 활용해야 한다.
5) 연예인, 펀(FUN)광고의 도입도 좋은 방법이다.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기획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소비자에 맞는 매체를 적절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광고에서 광고매체의 역할을 분명하게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광고(advertising)에 있어서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자로부터 광고에 대한 주의(attention)를 이끌어 내야하고 다음으로는 광고에 대한 이해(comprehension)와 승복(yielding) 그리고 파지(retention)와 같은 정보처리 과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요즘의 매체환경은 경쟁사 광고들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문의 경우 광고 규격(size)의 대형화와 발행 면수(page)의 증가와 더불어 칼라광고가 보편화되어 있고, 잡지의 경우 실질적인 잡지의 편집내용 보다도 광고가 더 많아 광고의 주의를 끌기 위한 방법으로서의 가치를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가 처해 있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환경에서는 소비자에게 독특하게 지각 할 수 있는 광고만이 광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본다. 흔히 광고매체는 광고내용을 매개하는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광고내용의 일부로서 어떤 메시지를 상징하기도 한다. 즉 광고매체가 가지는 상징성 때문에 소비자는 광고의 정보를 처리할 때 광고매체의 의미도 함께 처리할 경우도 있다. 광고제작 측면의 단계는 물론 아니지만 광고제작의 마지막 완성 단계라고나 할까? 이 장에서는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리대룡, 송용섭(1985). 현대 광고론. 서울: 무역 경영사.
손영석 나운봉 편저, 광고실무론 학현사, 2003.
이견실(1998).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서울: 나남출판사.
킴라츨 저, 한상필, 김대선 역(1995). 현대사회와 광고. 서울: 한나래.
한민희, 장대련 , 광고 경영론 학현사, 2005.
한국독어독문학회, 카피의 해석에 있어서 그림의 역할을 중심으로,『독일문학』 제 84집, 2002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kendo***
    (2012.10.16 18:22:10)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광고란2. 인쇄광고란3. 인쇄광고의 종류1) 신문광고2) 잡지광고3) DM광고4. 인쇄광고의 구성1) 일러스트레이션2) 타이포그래피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1) 헤드라인2) 서브 타이틀3) 일러스트레이션4) 벌룬5) 캡션6) 리드카피7) 바디카피8) 박스9) 태그10) 로고타입11) 보다라인6.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1) 차별화2)

  • 광고기획제작4공통)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전략과 요소들을 설명하시오0k
  • 광고기획제작4공통)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전략과 요소들을 설명하시오0k 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 미디어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4공통Ⅰ. 서 론1997년에 처음으로 한국 광고계는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성장의 시대를 마감하고 불황에 따른 침체와 불확실성의 세대를 맞게 되었다. 이에 따른 매체사들은 다양하고 탄력적인 광고 스페이스 등을 창출하기 위하여 5단통, 전면광고 등 정형화된 틀을 벗

  • 광고기획제작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순서효과(Order Effect)2. 광고 레이아웃(Layout)의 효과3, 인쇄광고에서의 여백의 가치4, POP광고의 효과5, 인쇄광고를 통한 소비 심리 분석결론참고문헌 서론기업사이의 경쟁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해지고 상품의 기능적 차별화가 약화되어가는 것은 국내만의 흐름은 아닐 것이다. 이와 같이 국내. 외 환경이 각 기업들 간의 경쟁을 불러일으키며 우위 선점을 하기 위하여 다

  • [광고기획제작]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인쇄광고와 카피(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5. 워크샵의 5가지 지침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혜선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 혜 선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펴보면 베낀

  •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론오늘날의 광고는 소비자에 의도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그들의 구매활동을 유발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인 동시에 기업의 마케팅에 속한 제반활동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를 얻고자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설득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각종의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이들을 설득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에 이르게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