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예술의 만남 POSCO의 메세나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OSCO의 메세나 활동에 대하여 자료를 조사에서 작성한 것이구요
PPT이지만 서술형식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내용량도 충분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A+학점을 받게 해준 정성이 들어간 자료이니까요 참고하시고 좋은 성적받으세요 ^^
목차
목차
1. 기업선택동기
2. POSCO의 메세나활동 실태 조사
3. POSCO의 메세나 활동 동기
4. 메세나에 대한 인터뷰내용 (박영주 한국메세나 협의회회장 인터뷰내용 참조)
5.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제 불황 속에서도 기업들이 예술분야에 지원하는 수가 늘었다. 대한 민국의 수많은 기업들의 메세나 활동의 일부로 중학교 교과과정에 기업가의 역할이라는 것이 나온다. 내 생각에는 기업가의 역할의 한 부분에 이윤의 한 부분을 소비자에게 돌려준다라는 것이 메세나의 일부라 생각하고 어떠한 기업을 초점으로 둘까 고심하며 메세나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을 검색하는 와중에 얼마 전에 음악회 콘서트 포스터에서 하나투자증권이 후원하고 있다는 것이 생각이 났다. 그것을 토대로 조사를 실시했다. 음악회, 콘서트가 첫 키워드였다. 그러한 것을 조사하는 과정에 무역학도인 나는 나와 연관된 관심분야를 생각하게 되었으며 세계 경제 침체 중에 농산물에 피해가 막심한 것을 생각 농협을 조사하는 도중에 한 기사가 나의 눈에 들어왔다.‘객석 기부제’예술에 전당에서 주최한 행사로 기부에 참여하면
자신이 지정한 자리에 짤막한 문구를 새겨주고 공연 관감시 기부좌석에 대한
우선 예약권 주는 것이다. 그 기사 밑에는 여러 기업의 후원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었는데 그 것 중에 눈길을 끈 것이 POSCO 였다. 포스코는 평소에 무
역학과에 몸 담고 있는 학생이라면 관심있는 기업으로써 현 졸업을 앞두고
있는 나에게 의미있는 기업으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한국 메세나 협의회
-포스코 홈페이지
-고철마켓(철강뉴스) http://cafe.naver.com/gomool.cafe
-시대일보 http://www.sidaeilbo.co.kr/news/
-Club balcony(스폰서뉴스) http://www.clubbalcony.com
-아시아투데이 류승연기자의 논평
쇳물이 흐르는 푸르른 청춘 2006. 이대환
-2000년도 포스코 센터 “음악회 효과보고서”, 2000. 12. 26
인터뷰는 양해을 구하였으나 기업 사정 상의 이유로 거절(박영주 메세나협의회 회장 인터뷰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활동을 후자로 해석할 수 있다. 최근 들어 기업경영의 핵심이 마케팅부서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것은 마케팅이 산업사회 속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 주는 사례다. 기업은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영위한다. 흔히 메세나라고 불리는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활동은 이제 Sponsorship을 뛰어넘어 기업과 문화 ․ 예술 간의 Partnership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과 문화의 만남을 기업메세나라고 한다. 메세나(M

  • [경영원론] 문화경영 -KT&G, 쌈지 사례
  • 기업들이 문화경영을 통해 얻고자 하는 바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문화경영에는 예술경영, 문화마케팅, 감성경영 등이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보았다.문화경영에는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활동도 포함이 된다. 많은 기업들에서 윤리경영 다음으로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 문화 활동이 아닐까 한다. 흔히 메세나라고 불리는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활동은 이제 Sponsorship 을 뛰어넘어 기업과 문화 예술간의 Partnership 으

  • [조직관리] 포스코 `사랑 받는 기업 백서` 성공 사례 분석
  • 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소기업 납품대금 현금지급과 1조억에 달하는 펀드에 기반한 저리 융자프로그램 운영 등을 이용하여 기술협력 프로그램 및 중소기업의 인정, 기술적 역량을 극대화하려고 한다. 둘째, 포스코는 중소기업과 공고한 파트너십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을 위해 Benefit Sharing 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또한 포스코인증공급사(PCP:Posco Certified Partner)의 협력기업 협의체를 제도적으로 운영하여 공동 활동에 대한 철저한 보

  • 미술품 거래시장의 이해 및 기업의 미술품 마케팅 전략
  • 기업 브랜드 이미지와 연결시키는 노력•‘대한항공여행사진 공모전’ : 국내 최고 아마추어 사진작가전주1) 메세나(Mecenat) : 문화예술에 자금이나 시설을 지원하는 활동 아트 콜라보레이션, 기업 컬렉션 전시 및 기증, 아트페어 후원 및 VIP 초청 등 영리 추구 및 마케팅 활동- “기업이 미술품을 사들이는 이유는 이제 단순히 회사 건물을 장식하기 위해서가 아니다.그 컬렉션으로 회사의 이미지를 드높이기 위해서다.” (Julian Stallabrass, 『미술주

  • [IMC] 포스코 POSCO 의 리포지셔닝과 성공사례 분석
  • 활동을 지원키로 함국가지정 금속문화재 (철불,철당간) 69점 조사분석된 금속문화재에 대해 부식의 진행 정도 등을 전문가 모니터링 등을 통해 주기적으로 점검 데이터 베이스 구축 활동 전개.< 4-2. 문화, 예술활동 전개 >2개의 아트 홀을 운영하며 공연을 하고, 포스코 로비 음악회, 캠퍼스 음악회 등의 지역문화행사 개최포스코 서울사옥에서는 1995년부터 포스코 미술관 전시회도 무료로 운영2004년 5월부터 기업과 대학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