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광고와 “나쁜”광고에 대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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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광고와 “나쁜”광고에 대한 사례를 주제로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와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개요

2.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의 구분
2.1 좋은 광고란?
2.2 나쁜 광고란?

3.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의 사례
3.1 좋은 광고의 사례
3.2 나쁜 광고의 사례

4. 결론
본문내용
1. 개요

우리는 하루에 수십 편의 광고를 접하고 귀찮더라도 광고를 보아야 하는지도 모른다. 이처럼 광고는 우리와 아주 가깝게 자리 잡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광고 중에서도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가 있는 반면, 어떤 광고는 과소비를 조장하거나 사회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주기도 한다.
특히 매체의 진화와 발달에 따른 환경변화에 광고의 역할도 진화하고 있다. 이제 광고는 더 이상 딱딱한 이성적 설득의 메시지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 정서적 역할과 이미지 창출의 도구로서 사용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사회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 나쁜 광고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2.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의 구분
어느 조사에 의하면 90%의 응답자가 간단명료하고 신선한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답했고, 정말 좋은 광고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무언가 상상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주는 것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워낙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고, 노출되는 광고 공간이나 양도 늘어나다 보니 당연히 더 자극적이고 비상식적인 기법까지 동원할 수밖에 없는 것이 광고 기획사와 기업의 처지이다.
소비자는 제품의 기능뿐 만 아니라 제품이 전달해주는 가치, 혹은 이미지도 함께 구입한다. 따라서 제품 홍보에만 집착하거나, 유명 모델만을 내세우는 광고를 보면서 단순히 물건을 팔고자 하는 광고라고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그러므로 좋은 광고는 일단 신선함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더불어 소비자로 하여금 기업과 기업 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진실성과 공정성, 윤리성 등과 같은 부분에서도 미치는 바가 큰 광고다. 나쁜 광고는 이의 반대에 준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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