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 CGV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선정이유 -----------------------------------------------p.3
2. 연구의 목적 -----------------------------------------------p.3
3. 연구의 방법 -----------------------------------------------p.3

Ⅱ. 본 론
1.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p.4
2) CGV 개요 --------------------------------p.4~5
3) CGV 연혁 ---------------------------------p.4~5
4)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p.5
2. 수익모델
1) 독창성(Creativity) --------------------------------------p.6~7
2) 컨텐츠(Contents) --------------------------------------p.8~9
3) 커머스(Commerce) --------------------------------------p.9
4) 고객(Custmer) --------------------------------------p.9~12
5) 재무재표 비교 --------------------------------------p.12~13
3. 4P 분석
1) 제품 (PRODUCT) --------------------------------------p.13~14
2) 가격 (PRICE) --------------------------------------p.14~15
3) 유통 (PLACE) --------------------------------------p.15~16
4) 촉진전략 (PROMOTION) ------------------------------------p.16
4.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p.17
2) 약점(WEAKNESS) --------------------------------------p.18
3) 기회(OPPORTUNITY) --------------------------------------p.18
4) 위협(THREAT) --------------------------------------p.18

Ⅲ. 연구사례 -------------------------------------------p.18~21
Ⅳ. 결 론
1. CGV의 핵심 성공요인
1) One Stop Entertainment ----------------------------------p.21
2) 서비스 ------------------------------------p.21~22
3) 마케팅 전략 ------------------------------------p.22~23
2. CGV의 미래에 대한 제안 ------------------------------------p.23~24
- 느낀 점-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이유

MULTIPLEX 영화관1)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
(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MULTIPLEX 영화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결국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ꡐ집중도ꡑ와 ꡐ인접성ꡑ이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2)를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국내에 처음 MULTIPLEX 영화관의 개념을 도입한 것이 1998년 4월 CGV 강변이다. CGV(주)가 MULTIPLEX 영화관을 처음 내놨을때 영화계에서는 '국내 관객이 얼마나 된다고'라는 비관론부터 나왔다.그러나 CGV 박동호 대표는 잠재관객을 끌어들이며 '극장혁명'에 성공했다. 그는 지금 극장을 핵으로 '패키지 엔터테인먼트사업'을 만들고, 그것으로 아시아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큰 계획을 갖고 있다.
CGV는 4~5개의 영화를 고객들이 선택가능케 하고 자기가 관람하고 싶은 관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영화관람객 취향을 다양하게 하고 있다. 그리고 MASS CUSTOMIZTION과 정보통신기술을 연계함으로써 자체 전산망을 보유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를 꾀하고 인터넷으로 예매를 가능케 함으로써 시간이 없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해주고 있고 신용카드소지 고객들에게는 할인을 해주고 있다.
이처럼 CGV는 국내에 MULTIPLEX 개념을 처음 도입한 극장이다. 선도적인 위치를 고수하며 현재도 전국 매출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현재는 MULTIPLEX가 극장의 한 추세와 같이 되어 대부분의 영화관이 상영관을 늘리고 시설을 개선하는 등의 대응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현재 전국 매출에서는 1위를 고수하고 있지만 서울 지역에서는 MEGABOX에 밀리는 등 경쟁사와의 경쟁 또한 심화되어 가는 것이 현재 상황이다.
이런 시장에서의 상황과 더불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CGV에 대해 알아봄으로서 CGV가 도입한 서비스가 어떻게 관객에게 소구하여 극장산업을 바꾸어 놓았는지, 현재 시장 선두를 고수하기 위한 CGV의 서비스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서 서비스의 중요성을 깨달아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한거같음...필요없는것도 있고
  • ujk3***
    (2014.11.28 01:23:37)
회원 추천자료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공기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전략, 4P STP SWOT, 경영혁신전략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1. 경쟁사 SKT 분석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3) 주요 가격변동원인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1.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및 분석4. 인과적 리서치 결과 (1) 통제집단 사후 테스트1) 설문지 구성2) 조사결 과 및 분석5. 종합적 리서치 결과 (1) 아웃백의 STP1) 시장 세분화2) 표적시장선정3) 포지셔닝(2) 아웃백의 SWOT(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Ⅶ. 결론 1. 리서치 결론(문제의 해결)(1) 아웃백의 성공요인2. 전략적 대안(1) 아웃백의 또 다른 이름 my wish(2) 아웃백에서 함께 하는 아웃백 하우스 캠프Ⅷ. 일지 & 후기 1. 일지2. 후기Ⅸ. 부록 및 참고자료 2. 표

  • [광고론]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분석과 광고 그린 Advertising 기획사 목 차SK Telecom 1. 기업소개 1 2. 연혁 2 3. 마케팅 목표 44. 상황분석(SWOT) 55. STP

  • [경영, 마케팅, 재무] CGV 마케팅 분석과 재무 분석
  • 전략■ 홈페이지를 이용한 다양한 영화정보이용■ my CGV를 통한 1:1 서비스 제공④ PROMOTIONⓐ광고■ 영화 그이상의 감동! 의 이미지 인식■ first service cinema강조 ■ 홈페이지를 통한 영화와 연계된 자체 브랜드의 홈보■ 판매촉진■ 패스트푸드 애버랜드 등 타 브랜드와 제휴:■ 영화 관람객 이용 시 할인 혜택제공■ 기업・일반단체에 대관서비스 실시■ 경제적 수용 창출및 간접적 영화 홍보 ⓑ 이벤트■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특별

  • [마케팅] 차별화 전략을 통한 고객 감동 창출,CGV의 경영 전략
  • 전략으로 CGV는 어떠한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지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추진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2. CJ Entertainment 및 CGV소개 2. 1. CJ Entertainment의 경영이념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의 슬로건을 내세우고,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 편리한 예매, 편리한 교통, 다양한 영화정보 제공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심야 관람 ․ 가족 관람 ․ 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세계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