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의 필요성과 상담자로서의 역할 및 지도방안에 대하여 상담이론(학자의 주장)에 근거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의 필요성과 상담자로서의 역할 및 지도방안에 대하여 상담이론(학자의 주장)에 근거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상담의 필요성

2. 아동 상담자로서의 역할

3. 아동 상담자로서의 지도방안

4. 상담자로서의 역할 및 지도방안에 대하여 상담이론(학자의 주장)에 근거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상담자는 우선 아동의 발달을 알아야 한다. 발달은 아동에 대해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주제이다. 또한 아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발달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아동은 발달에 따라 특별한 욕구와 행동이 수반된다. 이러한 아동발달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즉 아동상담자는 아동에 관한 자신의 관점에 융통성을 가져야 하며 아동과의 현실적이
참고문헌
김순혜, 아동상담, 학지사, 2003
김춘경, 아동상담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 지도 및 상담의 목표2) 생활지도 및 상담의 과정3) 상담자의 역할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5. 인본주의적 이론의 절차와 기법1) 일치성2) 무조건적 긍정적 관심3) 정확한 공감적 이해6. 인본주의적 이론의 유아교육에 실제적 적용1) 인본주의적 이론의 영향2) 유아교육에 실제적 적용(1) 인본주의적 유아교육프로그램(2) 구체적 예시Ⅲ. 결론Ⅰ. 서론인간중심상담은 1930-1940년대에 미국의 심리학자인 Carl Rogers의 이론에 근거하여 발전된

  • 행동주의 부모교육(주장훈련) - 캔터의 주장훈련 프로그램
  • 자신의 사고나 행동에 대해 이와 대치되는 불안을 줄일 수 있는 사고나 행동을 하도록 자기에게 진술하는 자기진술 방법이다.(5) 주장행동하기여기서는 첫째, 주장행동을 잘하지 못하는 장면에 대한 주장행동의 모델을 관찰하고, 둘째 상담자나 연기력 있는 보조자의 도움을 받아 주장행동이 어려운 장면에 대해 역할 연기를 통해 행동연습을 하고, 셋째 주장행동이 어려운 실제 장면에 가서 주장행동을 해보는 실행연습을 하고, 넷째 훈련한 장면과

  • [교육학] 생활지도 [生活指導] 와 상담
  • 생활지도 生活指導 와 상담 1장. 생활지도의 정의아동 및 청소년들이 성장과정에서 당면하게 되는 가정적교육적직업적신체적정서적성격적인 여러 가지 문제를 자기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활동. 문제아동만이 생활지도의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대상이 된다. 자기실현 또는 자아실현은 생활지도의 목표이며, 여기에는 자기 자신의 능력이나 취미, 잠재적 가능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지적정서적신체적

  • [교육학] 생활지도와 상담활동
  • 지도는 전인적인 발달에 역점을 둔다.→ 정확한 판단, 합리성, 흥미와 태도, 가치관의 변화 발달을 위한 지도 → 자아와 인성, 도덕성⑥ 생활지도는 과학적인 근거를 기초로 한다.→ 표준화 검사는 주관적 판단에서 오는 오류를 시정해 주는 중요한 역할⑦ 계속적인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계속성의 원리 : 자율성 존중의 원리 개인 존중의 원리 적응의 원리 인간 관계의 원리 자아 실현의 원리 7. 생활지도 절차 ☆☆☆ 상담의 형태에서 보면 개인상

  • [미술치료] 미술치료의 특징, 진단, 적용과 기법 및 사례 분석
  • 자신에게는 그들의 느낌과 문제를 전달하는 도구이자 정신적 문제 및 외상을 인식하고 이겨내고 회복하는 도구이며 교사(상담자)에게는 이해하는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자 교사들의 교육(치료) 목표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효과적인 역할을 제공한다. 따라서 미술은 창조적 활동이라는 측면 뿐 아니라 내부세계에 대한 표현이라는 사실과 심리치료에 있어서 평가와 치료의 도구로서의 가치 역시 강조되고 있다. 다시 말해서 미술시간을 통하여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