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의의(정의, 중요성, 과정,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정의, 중요성, 과정, 원칙)




목차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Ⅰ.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및 중요성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1) 정보교류
2) 관계형성
3) 표현능력
4) 고객만족 서비스
5) 시너지효과

Ⅱ.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원칙

1. 커뮤니케이션 과정
1) 발신자
2) 부호화 - 기호화
3) 메시지
4) 채널
5) 수신자
6) 해독
7) 피드백
8) 잡음
2. 커뮤니케이션 원칙
1) 명료성의 원칙
2) 타당성의 원칙
3) 일관성의 원칙
4) 적기적시성의 원칙
5) 경로성의 원칙
6) 관심과 수용의 원칙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및 중요성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커뮤니케이션은 인간관계의 근본이고 대인관계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는 가능하다. 가정이나 학교, 직장, 기타 조직 등 두 사람 이상이 모여 있는 곳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행위 과정을 통하여 업무나 인간관계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커뮤니케이션의 능력은 곧 리더십의 성과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특히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접점서비스요원의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은 고객만족에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학] KBS, MBC, SBS 방송3사 뉴스보도 비교분석-4대강 사업 & G20
  • 정의한다. 뉴스 프레임 개념에 있어서 또 하나의 중요한 개념은 아이엔가와 킨더의 의제설정 과정의 후속 효과라고 할 수 있는 점화효과이다. 이들은 의제설정 효과가 뉴스 텍스트가 제시한 이슈 또는 개념의 중요성을 높게 판단한 결과 발생하는 효과라면, 점화효과는 중요하다고 인식된 이슈나 개념을 계속적으로 사용하면서 후속적인 인지과정에 이들을 활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떄문에 발생하는 효과라고 이론화했다. 이러한 점화효과에

  • [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의미]창업마케팅의 의미, 창업마케팅의 중요성, 창업마케팅의 절차, 창업마케팅의 시장조사, 창업마케팅의 특허기술, 창업마케팅의 고려사항, 창업마케팅의 사례 분석
  • 정의하지 못한 채, 변화하는 시장환경을 따라잡는데 급급하였다. 이러한 마케팅의 방향과 환경, 제도를 바꾸는 방안이 CRM인 것이다. 고객에 대한 중요성을 마케팅의 전면에 배치하여 사내 모든 정보의 방향과 프로세스와 사내마인드를 고객관계에 역량을 쏟아 넣는 것이다. 둘째, 현재 각 기업의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고객들은 모든 광고와 정보의 홍수속에 살고 있으며, 이들 고객들은 어느 누구보다도 많은 정보를 갖고 있

  • 장애인관련 제도 및 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정의 의의1)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와 차별에 대한 구제의 제도화이전에도 지금은 폐지된등이 있었지만, 구제 제도 등에서는 장애인차별금지법이 훨씬 강력하다. 기존의에도 차별금지에 관한 내용이 있었고,에도 접근권이 명시되어 있었지만, 역시 차별금지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없었으며, 차별을 받았거나 접근권을 침해당했을 경우의

  • [마케팅]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
  • 커뮤니케이션 정의- 4다. 구전마케팅 5라. 구전마케팅 연구 역사 62. 구전 마케팅의 중요성-6가.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비교-6 나. 매스컴 광고의 소효과 -8다. 구전마케팅의 필요-93. 구전 마케팅의 선행사례 분석-10가. 딤채-

  • [사회복지] 사회복지실천의 접수와 사정 및 계약
  • 정의 한 양식이다. Case Example) 다음은 DAC 중 계약에 해당되는 부분을 보여 주는 사례이다. 4장. 장애의 사정과 평가 1. 사정의 의의 및 중요성▪사정(assessment) + 진단(diagnosis)․판정(assessment) = 용어 혼용 ▪사정의 중요성 : 장애인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발견하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하고 종합적이며 전인격적인 특성을 정확하게 사정하는 것이 필요▪사정에 대한 연구 - 아동기 : 치료/교육 중심, 의료적․교육적 재활 중점1) Artcross &Harb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