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소비자교육] 청소년소비자의 개념과 특성 및 문제점,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청소년소비자교육] 청소년소비자의 개념과 특성 및 문제점,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과 방법
목차
청소년소비자교육
Ⅰ. 청소년소비자의 개념과 특성
1. 청소년소비자의 개념
2. 청소년소비자의 특성
3.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생황 특성
1) 동조소비
2) 충동소비
3) 과시소비
4) 그 외의 소비생활 특성
Ⅱ.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자문제
1. 구매와 관련된 소비자문제
2. 소비행동과 관련된 소비자문제
Ⅲ.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과 방법
1. 정보사회에서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
1) 정보사회에서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
2) 정보사회에서의 교수자의 역할
2.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
1) 소비자가치관 교육
2) 정보화 교육
3) 소비자의사결정과 재무관리 교육
4) 환경과 안전교육
5) 소비자주권 교육
3.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방법
1) 청소년소비자교육 방법
(1) 상호작용 학습의 방법
(2) 평생학습의 구축
(3) 생활학습, 실천학습의 방법으로
2) 청소년소비자 교육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 구축
- 본문내용
-
청소년소비자교육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지속적인 경제 성장으로 인해 이전의 어느 세대보다 풍요로운 소비생활을 누리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기는 이전 시기보다 자유재량으로 쓸 수 있는 돈이 증가하고, 스스로 구매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소비자역할은 확대된 반면, 소비생활에 대해 친구의 영향을 많이 받고, 유행에 민감하며, 광고에 현혹되기 쉬워 합리적인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소비자는 소비자사회화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로 이 시기에 형성된 소비자로서의 태도는 성인기의 소비생활까지 연장되기 쉽다. 따라서 이 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학과] 옴부즈만 제도fp
- [경영사례] 버거킹 경영 사례
- [중학교교육]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중학교 자치활동, 중학교 효행교육(효교육), 중학교 진로교육(진로지도), 중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 중학교 소비자교육, 중학교 통일교육, 중학교 안전교육(안전지도) 분석
- 고등학교 금연교육, 진로교육, 고등학교 국제이해교육, 철학교육, 고등학교 영상매체교육(음란물예방), 통일교육, 고등학교 소비자교육, 신용교육
- [초등학교 범교과학습]초등학교 범교과학습 성교육, 초등학교 범교과학습 소비자교육, 초등학교 범교과학습 호국보훈교육, 초등학교 범교과학습 계기교육, 초등학교 범교과학습 에너지절약교육, 초등학교 범교과학습 자원재활용교육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