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소비자교육] 청소년소비자의 개념과 특성 및 문제점,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청소년소비자교육] 청소년소비자의 개념과 특성 및 문제점,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과 방법



목차

청소년소비자교육

Ⅰ. 청소년소비자의 개념과 특성

1. 청소년소비자의 개념
2. 청소년소비자의 특성
3.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생황 특성
1) 동조소비
2) 충동소비
3) 과시소비
4) 그 외의 소비생활 특성

Ⅱ.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자문제

1. 구매와 관련된 소비자문제
2. 소비행동과 관련된 소비자문제

Ⅲ.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과 방법

1. 정보사회에서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
1) 정보사회에서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
2) 정보사회에서의 교수자의 역할
2.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내용
1) 소비자가치관 교육
2) 정보화 교육
3) 소비자의사결정과 재무관리 교육
4) 환경과 안전교육
5) 소비자주권 교육
3. 청소년소비자교육의 방법
1) 청소년소비자교육 방법
(1) 상호작용 학습의 방법
(2) 평생학습의 구축
(3) 생활학습, 실천학습의 방법으로
2) 청소년소비자 교육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 구축
본문내용
청소년소비자교육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지속적인 경제 성장으로 인해 이전의 어느 세대보다 풍요로운 소비생활을 누리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기는 이전 시기보다 자유재량으로 쓸 수 있는 돈이 증가하고, 스스로 구매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소비자역할은 확대된 반면, 소비생활에 대해 친구의 영향을 많이 받고, 유행에 민감하며, 광고에 현혹되기 쉬워 합리적인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소비자는 소비자사회화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로 이 시기에 형성된 소비자로서의 태도는 성인기의 소비생활까지 연장되기 쉽다. 따라서 이 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