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3학년 영어교육 Master & Sub Plan-12. Can you jum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차례

Ⅰ. 초등영어교육과정의 성격

Ⅱ. 영어교육의 목표
1. 초등 영어교육의 목표
2. 초등학교 3학년의 성취기준
3. 3학년 학습 내용 및 어휘

Ⅲ. 초등 영어 교육의 교수·학습 평가
1. 교수·학습 방법
2. 평가 점검 항목
3. 평가 방법

Ⅳ. 단원 분석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학습의 연계성
4. 차시별 지도계획
⚫ 1차시
⚫ 2차시
⚫ 3차시
⚫ 4차시
5. 평가 내용 및 방법

Ⅴ. 본시 교구·준비 계획

Ⅵ. 수업 시 유의점

Ⅶ. 학생들의 성향 및 교실 배치도

Ⅷ. 교실 영어

Ⅸ. Sub plan
본문내용
Ⅰ. 초등영어교육과정의 성격

오늘날 세계화와 정보화의 흐름은 전망되었던 것보다 더욱 빠르게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다. 오늘날 전 세계는 하나의 지구촌이라 불러도 될 만큼 국가 간에 교류가 빈번하며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국가 간의 정치, 경제, 사회적 발전은 국제적 경쟁보다는 협력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국제적 협력의 중요성이 보다 강조되고 있고, 이에 따라 공동 목표를 향한 국가 간의 노력도 강화되고 있다. 이와 함께 정보 기술의 발달은 국제 사회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있고, 국가 간 상호의존도가 높은 현 시점에서 세계의 변화를 주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의사소통을 담당하는 언어로서 영어의 중요성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하면 개인적으로 질 높은 생활을 보장받을 수 없고, 국가적, 사회적으로도 생존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하면 이미 EIL(English as an International Language), EWL(English as a World Language), EGL(English as a Global Language)로 불리고 있는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은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길러 주어야 할 핵심적인 능력이 된 것이다.

이와 같은 세계화, 정보화의 시대적 상황 속에서 영어가 갖는 기능은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방향을 시사한다. 곧 학생들이 세계인으로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자연스러운 영어 능력을 기르도록 영어교육의 방향이 설정되어야 한다.

초등학교 영어 교육은 일상생활 영어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듣기, 말하기 등 음성 언어 위주로 가르치도록 하며, 동시에 음성 언어와 연계하여 쉽고 간단한 내용의 글을 읽고 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수 방법과 관련해서는 상상력이 풍부하며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기를 좋아하는 초등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 놀이, 역할극, 노래, 찬트 등의 방법을 많이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차를 고려하여 기본 과정을 성취하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보충 과제를 실시하고, 기본 과정을 달성한 학생들에게는 심화 과제를 제시하여 수준별 수업을 실시한다. 초등 영어교과는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는 것과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지속시키는 것이 중요한 목표이다. 또한 인성 교육과 외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민주적 시민 정신과 세계인으로서의 협동심과 소양을 기르도록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영어교육 3학년 마스터 플랜
  • Can`t) 제안하고 응답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 제안하고 응답하는 말을 한다.(5-1-8 Let`s Go Swimming)원하는 것을 묻고 말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한다.원하는 것을 묻고 말한다.(6-2-11 What Do You Want to Do?)5. 발전계통6. 단원분석1) Lesson8. It`s snowing. 단원 선정 취지초등영어교육의 목표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동들이 경험을 통해 듣고 말하는 학습이 주를

  • [초등 영어교육] I`m stronger than you 지도안
  • 영어를 잘하며 잘 모르는 것도 크게 대답한다. 산만한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수업에는 집중한다. 많은 아이들과 쉽게 친해지며 선생님을 잘 따른다.S4(Jimmy) : 활발하여 영어를 좋아하지만 성적은 중위권이다. 혼잣말하기를 좋아하고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하기를 잘한다. 게임 성취도가 높으며 교우 관계가 원만하다.SUB PLANLesson10. I′m stronger than youPeriod2/4Grade6thTime40Aim비교하는 문장에 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하며 읽고 말할 수 있다.Key Sentence

  • [영어교안] 영어 수업지도안
  • 영어과 교수-학습지도안결재계부장교감교장일 시2006년 4월 20일 목요일 5교시장 소도서실 (문수관)대상학급3학년 1반 (38명)지도교생홍 길 동 (인)지도교사선생님보 문 중 학 교◉ 목 차 ◉Ⅰ.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1)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2)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특징3) 제7차 영어과 교육 목표4)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모형Ⅱ. 3-1반 영어 학습 실태 조사Ⅲ. 본 수업 모형 Ⅳ. Lesson Plan1) Master Plan 2) Sub Plan

  • 초등학교 3학년 국어교육, 도덕교육, 사회과교육, 초등학교 3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체육교육, 초등학교 3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영어교육
  • 초등학교 3학년 국어과(국어교육), 도덕과(도덕교육), 사회과(사회과교육), 초등학교 3학년 수학과(수학교육), 과학과(과학교육), 체육과(체육교육),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음악교육), 미술과(미술교육), 영어과(영어교육)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3학년 국어과(국어교육)1. 듣기1) 지식과 경험이 말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중요함을 안다2) 내용을 확인하며 듣는다3) 내용의 연결과 관계를 파악하며 듣는다4) 분위기를 파악하며 듣는다5) 주의를 집중해

  • [영어교육, 교수법,] 영어교수법정리
  • 교육학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세계 곳곳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형편이다. 우리 나라의 경우, 제6차 교육 과정에 와서야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본격적인 결별이 시작되었지만, 현재 초중등 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 자신들이 대부분 이 방법을 통해서 영어를 습득하였기 때문에 그 영향력이 현저히 사라지려면 적어도 20년은 더 지나야 할 것이다. 문법-번역식 교수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수업은 모국어로 이루어지며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