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화] 독일의 문화예술,관광지,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독일의 문화예술
(1)문학
요한 괴테
라이너 마리아 릴케
헤리만 헤세
(2)음악
베토벤
게오르그 헨델
슈베르트
(건축)
바우하우스

2.독일의 관광지
아우크스부르크
브란덴부르크문
쾰른 대성당

3.독일의 축제
옥토퍼페스트
라인카니발 <사육제>
본문내용
독일어권의 사회와 문화

1. 독일의 문화예술
(1) 문학

요한 괴테
독일의 시인•극작가•정치가•과학자. 독일 고전주의의 대표자로서 세계적인 문학가이며 자연연구가이다. 바이마르 공국의 재상으로도 활약하였다. 주저는 《빌헬름 마이스터의 편력시대》(1829) 《파우스트》 등이 있다.

라이너 마리아 릴케
독일의 시인. 로뎅의 비서였던 시절이 그의 예술에 큰 영향을 주었다. 《두이노의 비가》나 《오르페우스에게 부치는 소네트》 같은 대작을 남겼다.

헤르만헤세 독일의 소설가•시인. 단편집•시집•우화집•여행기•평론•수상(隨想)•서한집 등 다수의 간행물을 썼다. 주요 작품으로 《수레바퀴 밑에서》(1906), 《데미안》(1919), 《싯다르타》(1922) 등이 있다. 《유리알유희》로 1946년 노벨문학상을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브랜드관리 B형) 과제물을 수행하는 학생이 거주하는 도시(지역)를 말하고 그 장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해당 지방자치단체
  • 문화 콘텐츠 개발2) 축제 활성화3) 놀이문화4. 경기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의 예1)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축제2) 수원 화성문화제3) 이천도자기 축제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 사례1) 남도의 섬 VR 콘텐츠2) 사직공원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3) 함평 나비축제4) 독일 뮌헨의 맥주 축제6. 경기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한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과거 지역 활성화 정

  • [축제] 세계 각국의 축제를 통해본 한국축제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
  • 독일1) 뮌헨의 맥주축제2) 라인카니발3) 쾰른의 다섯 번째 계절2. 바르셀로나와 카탈로니아3. 스위스1) 섹세로이텐 축제2) 바젤카니발3) May Day in Begnins4. 체코1) 플제니의 맥주 축제2) 프라하 오월 음악 축제(Prague Music Festival in May)5.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6. 이탈리아1) 베니스의 가면놀이2) 베네치아 카니발(Venezia Canival)7. 영국1) 노팅힐 카니발2) 에딘버러 국제 페스티발8. 프랑스1) 니스 카니발(Nice Carnival)2) 엑스앙 프로방스 국제서정 예술 음악

  • [관광개발론] 선진축제문화로 보는 국내축제 문화의 재조명
  • 축제들 (본론) 1. 스페인의 토마토축제 2. 일 본 삿포로 눈축제 3. 독일 뮌헨의 맥주축제 Ⅲ. 세계 유명 축제의 성공 비결 Ⅳ. 우리나라 축제의 현황 1. 지역특화 산업진흥과 이천도자기축제 2. 지역경제 활성화와 금산인삼축제 3. 문화예술진흥과 춘천인형극제 4. 우리나라 축제의 실패 사례 중 한 예 Ⅴ. 국내 지역축제에 제기되는 문제점 Ⅵ. 해결방안 & 우리들의 생각 (결론)Ⅰ. 주제 선정 배경 & 동기 (서론)- 관광 개발 영역에서 관광지 개발영역

  • [문화관광이벤트] 문경 한국 전통 찻사발 축제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축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인식이 증대 축제 기간동안 행사장이 있는 문경관광지 일대의 상권이 활발히 살아남에 따라서 지가의 변동과 상권의 이동현상을 유발함.통상적으로 지역성과 향토성에 바탕을 둔 축제는 향토 역사의 인식과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 하게 되며, 이는 곧 지역 이미지에 걸맞는 지역 문화예술의 총체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문경의 찻사발 축제는 90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문화관광축제이므로 최근 고도 산

  • 우리나라에서열리는국제적축제,국내공연의문제점
  • 축제 -이 밖에도 ‘헤레즈 페스티벌’을 한국주관 2009 2.5-2.11일본 훗카이도 삿포르 행사로 치르고, 세계최대 관광박람회인 ITB에 참여하는등 국제적인 행사에 참여 하므로써 한국을 알리고 홍보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http://www.koreasparkling.com/main.htmlI. 국내 공연산업의 문제점 고찰 그림 1. 국내 공연산업의 문제점1. 시장기능 약화 (근본적 문제)무대예술의 전형으로 일컫는 연극산업은 해방이후부터 오랜 기간동안 꾸준한 발전을 해 왔고, 심지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