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 랑케와 볼테르 생애와 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랑케의 생애
2.랑케의 사상과 주요저서
3.볼테르의 생애
4볼테르의 사상
5. 랑케와 볼테르의 영향
6.랑케와 볼테르의 사상 정리
7. 랑케와 볼테르의 비교, 한계
8. 결론
- 본문내용
-
랑케의 생애
1795년 - 북독일의 튀링겐에서 출생. 그의 집안은 대대로 독실한 루터교 목사 집안
1814년 - 라이프치히대학교에 입학해 신학과 고전을 공부
1818년 ~ 1825년 - 실증주의적 역사관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
1831년 - 정치적 저널 ‘Historish-Politisch Zeitschrift’의 편집자
1880년 - 자신의 저술 활동 중에서 가장 걸작이라고 평가되는 `<세계사> 저술 시작
1886년 - <세계사>를 완성시키지 못하고 91세의 일기로 작고
1. 개체성과 보편성
헤겔의 보편성이론 반박
개체 : 단독적인 존재
시대의 가치 – 그것이 이룩한 바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고유한 존재에 있다
“모든 시대는 신에게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
역사의 발전원리 ; ‘신’이 원천
개체성과 보편성의 조화
역사 : 개체들의 독립적인 개별성에 의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식품구성 자전거를 알아보기 위한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작성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토론 - 인간행동에 관한 주요이론에서 발달단계의 내용을 자신 또는 주변사람의 경험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토론
- 기독교의 기본진리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측정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숫자나 기호를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측정의 정의 및 측정 수준에 따른 척도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 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언어지도] 언어와 사고의 관계에 관해 본인의 견해를 피력하되 2학자 이상의 이론을 제시하여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