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Land Rover Discovery 포지셔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랜드로버 제품 소개
3. 시장분석
4. SWOT 분석
5. STP
6. Concept
- 본문내용
-
3. 시장분석
1)STEP 분석
• Social: 운전 가능 인구수 점차적 증가 / 대지진발생(1994) / 자동차 여행 증가
< 1985 – 1991 년까지 여행을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 >
• Technology: 유전공학 토마토 상용 / 디지털 TV / 나노기술 개발
• Economics: 여성 민간 고용비율 증가/ 기름값 감소 / 개인 가처분 소득 증가/ 개인
교통비 증가 그 중 신차구입비가 2배 증가 (10년만에)
• Politics: NAFTA 조약 체결 (멕시코, 미국, 캐나다 3국이 관세와 무역장벽을 폐지하고
자유무역권을 형성한 협정.
2) 랜드로버 자사 제품 분석 ‘Land Rover Discovery’
• 출시 년도: 1994년도
• 차량크기: Compact (6-7인용)
• 가격: $2,9000 (동급기준 1.3-2 배)
• 장점: 레인지로버 섀시를 기반으로 넓은 실내 (트럭형태강조). 운전자뿐 아니라 승객을위한 차라는 생각으로 설계하였으며 동시에 좌석도 넓은 느낌이 들도록 설계.
편의 장비 대폭 증대. 튼튼함과 오프로드에서의 신뢰도 및 안전성 강조
• 단점: 동급차종에 비해 높은 가격.
이미 시장에 진출한 Jeep Cherokee, Ford Explore의 높은 점유율
3) 경쟁사 분석
디스커버리의 제품 출시 당시 SUV 시장은 지프와 포드 두 브랜드에 집중되어 있었으며,
쉐보레는 3위를 차지. 특히, SUV 시장 중에서 고급차종의 경쟁이 치열했다.
지프(Jeep): ‘지프’는 SUV차량의 기원.
포드: 2번째 잘 팔리는 SUV 브랜드
쉐보레: 자동차 시장의 세 번째 주역, “스타일을 갖춘 고품질의 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