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Land Rover Discovery 포지셔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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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랜드로버 제품 소개
3. 시장분석
4. SWOT 분석
5. STP
6. Concept
본문내용
3. 시장분석
1)STEP 분석
• Social: 운전 가능 인구수 점차적 증가 / 대지진발생(1994) / 자동차 여행 증가
< 1985 – 1991 년까지 여행을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 >

• Technology: 유전공학 토마토 상용 / 디지털 TV / 나노기술 개발
• Economics: 여성 민간 고용비율 증가/ 기름값 감소 / 개인 가처분 소득 증가/ 개인
교통비 증가 그 중 신차구입비가 2배 증가 (10년만에)
• Politics: NAFTA 조약 체결 (멕시코, 미국, 캐나다 3국이 관세와 무역장벽을 폐지하고
자유무역권을 형성한 협정.

2) 랜드로버 자사 제품 분석 ‘Land Rover Discovery’
• 출시 년도: 1994년도
• 차량크기: Compact (6-7인용)
• 가격: $2,9000 (동급기준 1.3-2 배)
• 장점: 레인지로버 섀시를 기반으로 넓은 실내 (트럭형태강조). 운전자뿐 아니라 승객을위한 차라는 생각으로 설계하였으며 동시에 좌석도 넓은 느낌이 들도록 설계.
편의 장비 대폭 증대. 튼튼함과 오프로드에서의 신뢰도 및 안전성 강조
• 단점: 동급차종에 비해 높은 가격.
이미 시장에 진출한 Jeep Cherokee, Ford Explore의 높은 점유율

3) 경쟁사 분석
디스커버리의 제품 출시 당시 SUV 시장은 지프와 포드 두 브랜드에 집중되어 있었으며,
쉐보레는 3위를 차지. 특히, SUV 시장 중에서 고급차종의 경쟁이 치열했다.
지프(Jeep): ‘지프’는 SUV차량의 기원.
포드: 2번째 잘 팔리는 SUV 브랜드
쉐보레: 자동차 시장의 세 번째 주역, “스타일을 갖춘 고품질의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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