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품질원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품질원가가 중요한 이유
2. 품질원가란?
3. 이병찬
4. 사례1 – 숨겨진 품질손실
5. 사례2 – ABC하의 품질원가
6. 사례3 – MOTOLORA
7. 사례4 – GE
8. 결론
본문내용
신진공업국의 저가전략
노사관계 악화
고객의 욕구 변화

경쟁력 약화

시장 점유율의 핵심 요소로
과거 : 가격 / 현대 : 품질
낮은 품질로 인해 발생하는 원가


품질 문제는, 품질 문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는 시스템상의 문제

품질 원가의 의의

품질 : 제품의 질뿐만 아니라 프로세스의 질, 종업원의 질, 물적 자원의 질, 더 나아가서는 원가나 납기 등 모든 경영목표를 포함하는 것

현대와 같이 경쟁이 심화, 고객의 욕구가 다양화 → 품질의 개념 확대
☞시장지향의 품질, 안전품질, 환경보전품질

Feigebaum : 현대에 이르기까지 가장 많이 적용

예방원가 : 제품 또는 서비스의 불량 및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관련 원가

평가원가 : 제품, 공정 혹은 서비스의 질이 품질표준 및 요구성능에 일치하는지 측정, 평가 또는 감사하는 활동과 관련된 원가

실패원가 내부실패원가 : 선적, 출하 전에 발견된 불량품 관련 원가
외부실패원가 : 제품을 고객에게 인도한 후 불량품 발견으로 인한 제반원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철근콘크리트공사(골조공사) 시공계획서
  • 원가절감 노력1. 현장개요1-2. 현장운영방침• 안전은 모든것에 최우선하여 고려한다.• 최종의 목표는 재해율 0% 달성• 재해위험요인 CHECK LIST작성, 중점관리.전직원, 근로자의 의식변화 및 체질개선을 통한『 품질, 공기, 원가, 안전 』확립 1. 현장개요1-3. 실천방안1234품질목표 달성• 품질 일반사항 숙지• Shop작성으로 시공방법 충분히 검토• 하자발생요인 및 사례검토• 근로자 수시교육 실시무재해 달성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 도요타 리콜사태 분석과 글로벌SCM관점의 개선방안
  • 품질에 대한 엄격한기준의 도입3)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 에 대한 인식과 지속적인 상쇄노력 ( 정확한 품질관리의 이념 전파)*예상결과: 기업의 근원적 가치인 품질에 대한 신뢰회복1. 글로벌 현지공장의 문제 개선방안 – 품질문제의 기인사례: 현대자동차가 국내 조달 업체와 미국으로 동반진출부품협력업체와 동반 진출하여 글로벌화를 추진중소 부품협력업체들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1. 협력업체 지원단을 설립하여 운영2. 협력업체

  • [경영학] 경영혁신 사례연구(제록스와KOTRA의 경영혁신)
  • 목차1.서론1)경영혁신의 정의2)경영혁신의 필요성2. 본론-국외사례-1)제록스의 경영혁신▸문서(document)관리를 통한 지식경영▸제록스 전문 서비스(Xerox Professional Service)▸품질향상과 인사관리2)그외 사례▸애플-ipod▸도요타 - 생산성과 원가 경쟁력 -국내사례-1)KOTRA의 경영혁신▸조직의 혁신▸운영시스템의 혁신▸성과평가 시스템2)그외 사례▸하이트 맥주3.결론Ⅰ. 서론 기업을 둘러싼 대내외 여건이 나빠지고 앞으로의 경기회복 여부도

  • 사업전략의 유형 및 사례
  • 원가절감으로 저가경쟁의 우위 선점단일 기종 사용(보잉 737-800)정비시간 절약, 부품 규격화로 저가경쟁 가능단거리 노선 운영 – 창문가리개 없고 좌석이 누워지지 않는 기종사용으로 제조설비 원가, 유지비 절감사업전략의 유형차별화 전략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유인제품 품질, 브랜드 이미지 등에서 우위널리 알려진 상표, 혁신적 기술, 질적 관리, 마케팅 능력의 영향차별화 전략 사례NIKE자체 생산공장 없이 OE

  • [경영관리][경영][경영관리 정의][경영관리 역사][경영관리 의의][합리성]경영관리의 정의, 경영관리의 역사, 경영관리의 의의, 경영관리의 이론, 경영관리의 합리성, 경영관리의 관리자역할, 경영관리의 기법 분석
  • 관리 시스템의 이해와 실천1) 시대적인 요청으로 혁신적 차원에서 경영관리는 질적, 양적으로 향상되고 있다2) 경영관리시스템의 가치기준은 조직의 유효성에 있으며, 품질, 원가, 납기의 확보 및 시스템 운영과정에서 구성원들의 인간적 요소까지를 포함하는 경영관리 4대요소는 그 목적달성의 프로세스에서 고려되어야 할 중요한 과제이다3) 경영관리시스템에는 여러 가지 이론과 실제 사례들이 수도 없이 만들어지고 또한 수많은 이론들이 생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