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튜브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A. 유튜브란 무엇인가?
B. 유튜브의 탄생 배경
[본론]
A.시장 분석
B.유튜브의 성공전략
C.비즈니스 모델
D. 유튜브의 강점
E. 유튜브의 약점
F. 경쟁자 분석
G. SWOT 분석
H. 유튜브 수익 모델 제시
[결론]
A. 유튜브의 전망

본문내용
[서론]

문화적 컨텐츠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유튜브는 2006년유튜브를 ‘올해의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유튜브에 대해 동영상 제작 측면에서 혁명, 사회적 혁명, 문화적 혁명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평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유튜브를 16억5000만 달러에 인수하였고 이후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로 5년 만에 흑자를 내게 되었다.

A. 유튜브란 무엇인가?

요즘 인터넷 신문 기사를 보다보면 화제가 되는 UCC에 관한 신문기사를 쉽게 접할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 신문기사에 캡쳐된 화면을 보면 유튜브에서 화재가 된 것을 기사화 한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렇게 요즘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는 무엇일까? 동영상 커뮤니티 사이트인 유튜브는 이용자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원하는 동영상은 언제든지 퍼갈 수 있다. 유튜브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영상 포맷인 avi, mov, mpg를 모두 소화할 수 있고, 업로드 된 파일은 플래시(Flash) 포맷으로 자동 변환되기 때문에 별도의 재생 프로그램 없이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동영상의 주소와 HTML은 복사가 가능하도록 공개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특별한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확산시킬 수 있다. 기존의 동영상을 보고, 제공받는 측이 편하도록 발전한 동영상 사이트에 비해서, 동영상을 올리는 업로더(uploader)가 편하도록 만들어진 유튜브는 업로더들에 의해 발전한 사이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인용가능한 부분이 많아 좋았습니다.
  • 40489***
    (2020.05.05 17:49: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tp분석까지있었으면좋았을거같애요~
  • meins***
    (2014.05.06 09:11:3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경영에 대한 통제력을 위하여 이를 선택했다고 볼 수 있다. 4.2 4P전략 1)제품전략(Product)(1)맛의 차별화국제마케팅에 있어 진출지역에서 표준화 혹은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느냐는 항상 따라다니는 선택의 문제이다. 농심은 매운맛이라는 것을 현지에서 변형시키지 않고 밀고 나간 전략이 성공요인의 하나로 작용하였다. 즉, 신라면의 가장 큰 경쟁력이 매운맛으로 이를 중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바꾸기보다 오히려 소비자가 입맛을 맞출 수 있도록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경영에 대한 통제력을 위하여 이를 선택했다고 볼 수 있다. 4.2 4P전략 1)제품전략(Product)(1)맛의 차별화국제마케팅에 있어 진출지역에서 표준화 혹은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느냐는 항상 따라다니는 선택의 문제이다. 농심은 매운맛이라는 것을 현지에서 변형시키지 않고 밀고 나간 전략이 성공요인의 하나로 작용하였다. 즉, 신라면의 가장 큰 경쟁력이 매운맛으로 이를 중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바꾸기보다 오히려 소비자가 입맛을 맞출 수 있도록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성공에서 보는 바와 같이 창조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고 사원들이 끊임없이 고객 지향적인 아이디어를 내도록 혁신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은 그동안 효율을 중시하여 기능을 세분화하고 전문화시켰다. 특히 생산 중심적인 기업은 고객과는 동떨어진 채 대량생산 체제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경영의 초점을 내부 업무에 집중할 경우 원가를 낮추고 기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는 있겠지만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

  • [국제경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의 글로벌 경쟁전략
  • 경영전략이 그렇듯 같은 산업내 있는 기업들은 대부분 적으로 간주되지만 때로는 동지가 되기도 한다. 영원한 적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부의 기업들은 상생전략보다는 경쟁전략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기기위한 싸움을 계속해 나간다. 그러나 페이스북이 보여주었듯이 경쟁전략보다는 상생전략이 더 큰 성공을 가져올 수도 있다. 상생관계를 늘리는 것은 장점이 많다. 핵심 서비스를 선택하여 모든 역량을 집중할 수 있고, 나머지 부가 기능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1.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 옵니다. Google은 처음부터 사용이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고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다고 주장하는 기업은 많지만 주주의 이익을 위해 고객의 작은 희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Google은 사이트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변화를 거부하고 다음 원칙을 고수해 왔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명료하고 간단해야 합니다. 페이지는 즉각 로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