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튜브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A. 유튜브란 무엇인가?
B. 유튜브의 탄생 배경
[본론]
A.시장 분석
B.유튜브의 성공전략
C.비즈니스 모델
D. 유튜브의 강점
E. 유튜브의 약점
F. 경쟁자 분석
G. SWOT 분석
H. 유튜브 수익 모델 제시
[결론]
A. 유튜브의 전망
- 본문내용
-
[서론]
문화적 컨텐츠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유튜브는 2006년유튜브를 ‘올해의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유튜브에 대해 동영상 제작 측면에서 혁명, 사회적 혁명, 문화적 혁명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평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유튜브를 16억5000만 달러에 인수하였고 이후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로 5년 만에 흑자를 내게 되었다.
A. 유튜브란 무엇인가?
요즘 인터넷 신문 기사를 보다보면 화제가 되는 UCC에 관한 신문기사를 쉽게 접할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 신문기사에 캡쳐된 화면을 보면 유튜브에서 화재가 된 것을 기사화 한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렇게 요즘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는 무엇일까? 동영상 커뮤니티 사이트인 유튜브는 이용자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원하는 동영상은 언제든지 퍼갈 수 있다. 유튜브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영상 포맷인 avi, mov, mpg를 모두 소화할 수 있고, 업로드 된 파일은 플래시(Flash) 포맷으로 자동 변환되기 때문에 별도의 재생 프로그램 없이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동영상의 주소와 HTML은 복사가 가능하도록 공개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특별한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확산시킬 수 있다. 기존의 동영상을 보고, 제공받는 측이 편하도록 발전한 동영상 사이트에 비해서, 동영상을 올리는 업로더(uploader)가 편하도록 만들어진 유튜브는 업로더들에 의해 발전한 사이트이다.
자료평가
- 인용가능한 부분이 많아 좋았습니다.
- 40489***
(2020.05.05 17:49:14)
- stp분석까지있었으면좋았을거같애요~
- meins***
(2014.05.06 09:1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