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엠브라에르(EMBRAER) 위기 극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라질 나라소개 -

브라질 시장의 특성

엠브라에르(EMBRAER)기업소개-

엠브라에르(EMBRAER)의 역사-

엠브라에르(EMBRAER)해외현황(진출지, 거래처)-

엠브라에르(EMBRAER)제품 소개-

엠브라에르(EMBRAER) 경영전략-

엠브라에르(EMBRAER) SWOT분석

엠브라에르(EMBRAER)의 경쟁사 비교

엠브라에르(EMBRAER)전망·비전

엠브라에르(EMBRAER) 최근기사

출처

본문내용
브라질 나라소개 -
브라질은 남아메리카에 있는 연방 공화국이다. 남아메리카 최대의 국토를 지닌 나라로 라틴 아메리카 지역 최대의 국가이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나라로, 아메리카 대륙 지역에서 유일하게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나라이며 포르투갈어 사용 국가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를 가진 국가다. 첫 수도는 사우바도르(Salvador), 그리고 두 번째 수도는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였으나, 해안 지역에 집중된 인구를 내륙으로 분산시키기 위해 1960년부터 새로 건설된 브라질리아(Brasilia) 가 새로운 수도가 되었다. 삼바와 카니발의 본고장이기도 하며, 축구강국이기도 하다. 브라질의 명목 GDP 순위는 세계 8위이며, 구매력 기준 GDP는 세계 7위이다

브라질 시장의 특성
1) 중남미 최대 시장
브라질의 GDP는 2010년 기준 2조 889억 달러고 세계 8위(2009년 GDP 기준)에 해당하며 중남미 최대 경제 대국이다. 브라질의 인구는 약 1억 9,073명으로 세계 5위이며, 면적도 851만 km²로 세계 5위이다.
2)내수 중심시장
브라질은 막대한 천역자원과 인구로 인해 수출 촉진보다는 내수중심시장을 형성해 왔다. 그러나 지속적인 성장 및 경제위기 타파를 위해 1998년부터 수출촉진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2005년부터 이미 수출 1000억 달러를 초과 달성하였으며 최근의 세계 경제의 브라질 원자재 수요로 인해 헤알화 강세 현상에도 불구하고 수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3)시장 개방 역사가 짧다
브라지은 1990년부터 시장개방이 시작됐으나 전문 수입상이 많지 않고 수입상들도 무역 실무에 밝지 않은 경우가 많다. 브라질은 세계에서 대외개방도가 낮은 국가중 하나로 분류되며 무역의존도도 한국처럼 높지 않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역의존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4)다국적 기업의 영향력 커
브라질은 세계 500대 기업중 450개 이상의 기업이 브라질에 현지 투자를 하고 있거나 사무실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다국적 기업들의 시장 지배력이 높다. 반면 다국적 기업들의 기술이전 기피와 과거 브라질 정부의 고 이자율 정책 및 내수시장을 겨냥한 수입대체 산업화정책 추진으로 중소기업이 발달되지 않는 상강 하약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
5)심각한 빈부격차로 인한 소비구조 이분화
참고문헌
항공시장에서 니치마켓 전략을 펼친 엠브라에르
한국유망산업으로 분류한 세계 항공기 시장규모- 산업연구원
SWOT분석 - http://www.wikiswot.com/
EMBRAER홈페이지(http://www.embraer.com.br)
위키 백과-http://wikipedia.com
매일 경제-http://newsmk.co.kr
머니 투데이 투자뉴스-http://stock.mt.co.kr
월간 midas’-http://www.yonhapmidas.com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아시아 투데이-http://www.asiatoday.co.kr
아시아경제-http://www.sais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 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
  •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12상을 시작한다. 하지만 신흥 시장의 기업들이 절반 가격에 동등 수준의 품질을 제공할수 있다면 이를 더 선호할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화웨이의 시장 경쟁력을 엿볼 수있는 대목이다.화웨이는 국내 기업용 라우터 장비시장의 70∼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시스코의 아성에 대항, 시스코와 동일한 스펙, 기능의 장비와 비교해 30% 이상 싸거나 심지어는 최대반값에 공급하는 영업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화웨이는 현재 중

  • 세계화에 관한 신화와 진실 -신자유주의
  • 엠브라에르 등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영 기업의 사례가 많다. ㉢민간(민영)기업은 대부분 단기적 수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성공가능성은 있지만 위험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는 사업에 투자를 하지 않는다. ㉣자연 독점이 있는 상태에서는 소비자가 다른 공급자를 선택할 수 없어 공급자 마음대로 가격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공급자가 소비자들을 착취할 수 있다. ㉤민간 기업이 수도, 우편, 교통 등의 중요한 서비스들을 맡는다면 국

  • [전략경영론] 대한항공 기업전략 분석
  • 1/3 돌파”Newstomato, “KTX 2단계 개통으로 인근 항공 이용객 감소” 2010. 11. 22 Newspim, “대한항공, 中 항공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2010.1.20매일경제, “대한항공, 중국인이 선호하는 외국 항공사에 선정” 2010.12.2Newspim, “국내 항공기 제조의 ‘요람’ 대한항공” 2009.3.30경제투데이, 대한항공,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시스템 최고 ‘입증’ 2010.2.24윤광희 (2003)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김재원(2009) 항공사 경영시스템, 북넷

  • [국제경제관계] 브라질의 경제전망과 한국의 대응
  • 위기, 2001년 아르헨티나 외환위기 및 미국 9.11 테러, 2002년 브라질 금융위기 등으로 경제상황이 악화되자 2003년까지 급락세 경험하였다. 그러나 2004년을 기점으로 세계 경제가 회복세로 반전하고 중남미 경제의 호황이 지속되면서 V자형 회복세를 시현하였으며, 2007년 이후 광물, 석유 등 국제 원자재와 농산물 가격 폭등으로 남미 국가에 대한 FDI 유입액이 급등세를 보이기 시작하였다. 2008년에도 3/4분기까지 지속된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과 남미 국가의

  • [국제정세의 이해] 브릭스 BRICs, 피그 PIIGS 유럽의 몰락, 신흥국들의 부상 그리고 우리나라의 행보
  • 국제 사회에서 많은 국가들과(그리고 더 클 가능성이 있는 국가들과) 연결이 된다면 우리나라는 국제화 시대 허브 국가로서의 역할도 커질 것이며, 이는 위기 상황에서도 도와주고 대응책이 되어줄 국가들을 많이 만드는 과정이다. 동시에 국가의 입지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것이 마냥 손해만 보는 것이 아니며 또한 이러한 투자는 인적 자원의 고급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고급화된 인재들을 가용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는 것이다. 문화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