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치킨 외식기업 브랜드분석 - 오븐에빠진닭 서비스전략 품질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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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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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 서론 : 주제선정배경, 브랜드 소개
- 오븐에빠진닭 소개, 제품 현황, 경영철학, 비젼, 미션 등
- 본사 물류시스템, 지원현황 / 물류, 유통체제 SCM S&OP
- 제품 경쟁력, 제품 CONCEPT

CHAPTER 2 – 본론 경영전략 분석
- 품질관리 전략
- 제품 차별화 전략
- 서비스경영 전략

CHAPTER 3 – 본론 시장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 오븐에빠진닭 시장에서의 위치 및 현황
- 경쟁업체 분석 : BBQ치킨, 쿄촌치킨 분석

CHAPTER 4 – 본론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 STP, 4P, BCG MATIRX

CHAPTER 5 – 성공요인 / 핵심역량 분석

CHAPTER 6 – 결론 / 나아갈 방향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해결방안
- 향후전망 및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본문내용
[ 마케팅전략 ] 일부발췌
- 기본 치킨과 차별화 제조 방식으로 웰빙치킨 강조 및 전략
- 저칼로리 치킨으로 여성 고객을 적극적 타겟, 적극 공략
- 매월 7일을 ‘ 새로운 이벤트 마케팅 공략 ‘ ( 20% 할인, 1+1 행사, 생일자 반값 할인 등등 )
- 최근 브랜드 슬로건 ‘Love for Well Bing Chicken’으로 변경하면서, 웰빙치킨 이라는 이미지 마케팅 더욱 부각
(중략)

[ 오븐에빠진닭 시장에서의 위치, 현황 ] 일부 발췌
2012년 현재 치킨 프렌차이즈의 매장수는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오븐에빠진닭은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2008년 부터 매년 매출이 1.2배 증가 / 점포수 0.5배 증가 하고
업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중략)

[ 마케팅 BCG MATRIX ] 일부 발췌
최근 국내시장 점포 현황은 2011년도 높은 성장률에 비해 그리스, 유럽 금융위기와 경제악화로 매출이
낮은 것을 보았을때, 오븐에빠진닭의 BCG MATRIX 사업단위 위치는 물음표에 위치 해야 한다.
참고문헌
☞ www.oppadak.co.kr (오븐에빠진닭 홈페이지)
☞ www.daum.net (다음사전)
☞ www.naver.com (네이버사전)
☞ www.wkiki.com (위키백과사전)
☞ www.franz.co.kr (프랜차이즈 프랜츠)
☞ www.sosclub.org (프랜차이즈 본부`창업도우미)
☞ 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 www.koreafranchise.co.kr (외식경제신문)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
☞프라임경제
☞서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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