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회사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STP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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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리바이스 소개




II. SWOT 분석




III. STP 분석




IV. 4P 전략




VI.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I.리바이스 소개

1. 현재의 리바이스

미국의 의류 브랜드인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드 컴퍼니사가 다양한 스타일과 가격차별화 정책으로 미국 청바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외신에 따르면 리바이스사는 오랫동안 동일한 모델과 가격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해왔으나 청바지 시장이 디자이너 제품부터 값싸고 실용적인 제품에 이르기까지 뒤섞이면서 자사 브랜드 위상에 타격을 입어 왔다.
리바이스사의 매출액은 96년에 71억달러로 그 절정을 이룬 바 있다.
이제 리바이스는 다양한 가격대 및 스타일을 지닌 제품을 내세워 변화된 디자인, 생산 및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여러 해 동안 메이시즈, 제이씨 페니와 같은 중규모 매장에만 집중하고 대중 소매매장 진출을 회피해 왔던 리바이스사는 이제 ‘리바이 스트라우스 시그너처’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월마트에서 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지난 10월말 발표했다.
내년 7월부터 시판될 이 브랜드의 판매가는 30달러 이하이며 월마트와 비슷한 소매체인들과 협상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로 리바이스는 다른 한편으로 니만 마르커스나 바니즈 뉴욕과 같은 고급 매장에도 납품하고 있다.
이들 매장에서 판매되는 리바이스 청바지 가격은 85달러에서 2백20달러 사이로 독특한 마무리와 스타일을 지닌 ‘리바이 스타라우스 빈티지’도 이러한 고급 청바지 제품 중 하나로 꼽힌다. 리바이스의 ‘레드 탭’ 브랜드는 가격이 27∼35달러 사이로 새로운 마무리와 덜 과장된 실루엣 등이 그 특징이다.
새로 출시되는 시그너쳐 라인은 소매가격이 23달러 안팎으로 하이어 라이즈(higher rises), 메인스트림 마무리를 그 특징으로 하고 있다.
동시에 리바이스는 ‘타입 원’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도 출시 준비 중이다.
타입 원은 레드탭 라인과의 차별화하기 위해 로우 슬렁 프론트(low-slung fronts), 좁아진 무릎, 크게 넓어진 플레어 등을 내세우고 있다.
타입 원은 35∼95달러 사이에 거래되며 패션에 관심은 있지만 너무 유행에 치우친 청바지를 꺼리는 소비자들을 겨냥하고 있다.
리바이스측은 콜(Kohl)과 같은 중저가 소매체인부터 바니즈 뉴욕과 같은 고급 소매체인에까지 다양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바이스의 30달러 청바지와 200달러 청바지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리바이스는 만듦새(fit), 직물 및 브랜드로 차별하고 있다고 말한다. 새로운 스타일, 더욱 편안해진 스트레치 기술과 울트라로우 라이즈(ultralow rises) 등에 고무되어 데님은 70년대 이후 최대의 호황기를 맞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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