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품질관리의 개념과 필요성 및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품질관리] 품질관리의 개념과 필요성 및 활용




목차

품질관리

Ⅰ. 개요

1. 개념
2. 역사

Ⅱ. 품질관리의 필요성 및 활용

1. 필요성
1) 고품질은 경쟁우위요소이다.
2) 품질관리는 수익증대의 중요요소이다.
3) 활용 및 사례
(1) 불량품의 파악수단-품질검사
(2) 불량의 원인분석과 처리
(3) 생산기술의 향상
본문내용
품질관리

1. 개요

(1) 개념

품질관리(quality control)란 요약하자면 과학적 원리를 응용하여 제품 품질의 유지 ․ 향상을 기하기 위한 관리라고 할 수 있다.
넓은 뜻으로는 가장 시장성이 높은 제품을 가장 경제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일련의 체계적 조치를 가리키나, 일반적으로는 앞의 좁은 뜻의 해석이 통용된다.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시대에는 품질경영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업경제, 농산물브랜드화, 브랜드화] 농산물브랜드화
  • 개념 없이 원산지명 위주로 탄생한 브랜드의 난립으로 브랜드 가치 저하된다. 브랜드 이름에 제품 속성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상품차별화가 미흡하고, 지속적인 품질관리 및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다.4) 농산물 브랜드화의 발전방향먼저 농산물 브랜드의 브랜드 육성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규모화 된 우수 브랜드 농축산물 생산주체 육성 및 산지유통시설을 우수 브랜드 생산거점으로 활용하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산지공동마케팅조직

  • [정부개혁론] 정부혁신 사례 연구(관세청 사례를 중심으로)
  • 개념2. 정부혁신의 배경3. 정부혁신의 논리1) 비용절감2) 고객만족3) 민간부문의 적극 활용4. 정부혁신의 내용1) 효율적인 정부2) 정부서비스의 질 향상3) 민주성참여성 제고5. 정부혁신의 단계1) 혁신진단 단계2) 혁신점화 단계3) 혁신설계 단계4) 혁신 실행 단계5) 혁신 내재화 단계6) 체계적인 저항관리6. 정부 혁신의 성공요인1) 조직 책임자의 강력한 리더십 및 추진의지2) 변화에 대한 저항극복3) 권위적 관료의식의 타파4) 학습조직으로의

  • 원산지제도 및 증명
  • 및 확인 -원산지허위표시 물품등의 통관제한 관세법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대외무역법령 및 관리규정,관세법령의 원산지관련사항의 집행을 위해 필요한 세부사항을 정함원산지제도운영에 관한 고시 (관세청)국산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판정,조사 - 수입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판정은 대외무역법령의 표시,판정기준에 따름수산물품질관리법 동법시행령 동법 시행규칙농산물품질관리법 동법시행령 동법 시행규칙국산 농수산물의 원산지

  • [벤치마킹, 벤치마킹사례] 벤치마킹의 정의와 특성 및 벤치마킹의 효과와 사례
  • 및 자신감을 확신시키므로 마침내는 고객만족 달성에 있다.。구체적이며 현실적인 목표 설정。정확한 생산성 측정。지속적 혁신을 통한 경쟁력 제고。효율성 향상 및 원가절감。외부의 우수한 작업방식에 대한 학습。최고 수준과의 Gap 파악이러한 목적달성과 실시효과를 거두기 위하여 벤치마킹의 파트너는 적(敵)이 아니고 동반자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야 한다.특히 경쟁사 직원과 접촉을 통한 정보공유는 공모(共謀)가 아니라 어디까

  • [경상계열] 마케팅 전략분석(로만손)
  • 개념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개념을 정하기 위해서는 기업 역량 등의 내부적인 요인과 경쟁상황 및 시장변화 등의 외부적인 요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현실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정해야 할 것이다. 브랜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은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 마케팅의 모든 요소에서 브랜드 개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품질관리에서부터 브랜드 적용, 디자인, 가격 결정, 유통방법, 광고표현, 매체선정에 이르기까지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