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아이코닉스 소개
(2) 뽀로로 소개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1) 현재 상황
(2) 개선책

7. 최종 평가
본문내용
아이코닉스 모태는 1996년 금강기획 애니메이션 사업팀이다. 당시 `짱구는 못 말려`, `꼬마마법사 레미`, `모험 왕 걸리버` 등을 배급했다. 하지만 외환위기로 금강기획이 광고에만 집중하겠다며 구조조정을 실시하면서 애니메이션 사업팀이 해체됐다. 당시 이 팀의 팀원이었던 최종일 현 아이코닉스 사장은 기존 사업을 넘겨받아 2001년 아이코닉스를 설립하였다.㈜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캐릭터 라이선스, 마케팅 전문회사이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뿐만 아니라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궁극적으로 전천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프로바이더를 향해 가고 있는 기업이다.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콘텐츠의 기획에서부터 사업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된 개발-비즈니스 시스템 구축과 국내 및 해외를 포괄하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각 부문별 선도 회사들의 참여와 사업적 연계를 통해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One Source Multi Channel/Multi Use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화된 Total Entertainment Contents 산업의 이상적인 모델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www.iconix.co.kr
www.pororo.net/bskr
www.pororopark.com
cafe.naver.com/bandy0103
cafe.naver.com/porong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마케팅 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다. 그 외에 캐릭터산업만의 고유한 수익창출 구조를 통해 어떤 식으로 아이코닉스가 수익을 창출하는지 대해 알아보았고 결론에서는 당면과제 및 향후 전략에 대해 다루었다. 당면과제로서는 뽀로로가 지향해야하는 장기적인관점으로서 캐릭터를 계속 추가시킬 수 없다는 한계가 있고 보수적인 프랑스 시장에서는 구매층과 소비층이 달라 라이선스 사업에서는 상대적으로 부진하다는 것을 꼽았고 우리 조가 생각한 향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뽀로로 성공 요인Ⅲ. 결론1. 문제점 분석2.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 방향.1) 저작권에 대한 보호가 필요.2) 방송사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3) 애니메이션 산업으로 확대4) 창작제작중심으로 변화 필요.Ⅳ. 참고 문헌Ⅰ. 서론 - 기업소개 및 뽀로로 소개1. 기업소개 ( ▼ 출처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 http://www.iconix.co.kr/ )o 설립일 / 설립자 : 2001년 9월 25 / 대표 최종일o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o 국내 및 해외

  • [경영전략] 감성조명 필룩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향후 개선책필룩스는 문화 공연/전시회 지원, 기관 후원 및 협찬, 조명박물관, 가을 음악회 라이팅 아트 페스티벌 등등 문화의 분야를 가리지 않고 문화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문화마케팅이라는 것이 흔하지 않았던 때부터 일찍이 문화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전개한 덕분에 현재 필룩스의 문화마케팅은 다른 어떤 기업과 비교해도 우수하다고 평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수준 또한 높다. 다른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문화마케팅 전개에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및 연도별 판매량ⅱ) 일본문화로 본 진로Japan의 성공요인(환경분석)1.거시적 접근(문화적 접근)2.미시적 접근(경제적 접근)ⅲ) 진로Japan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진로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STP전략2.4P전략ⅴ) 진로Japan성공요인 분석ⅵ) 9조가 생각하는 향후 진로Japan전략 및 개선책1. 진로Japan 과 함께 마실수 있는 음료 제휴2. 시장의 환경에 적합하고 유연한 전략 필요3. 지방 소도시 공략 Ⅰ. 마케팅 전략 이론정리제

  • [관광경영] 하나투어 경영전략 성공사례
  • 평가, 포상, 재교육 시스템도 제도화하고 있다.이러한 고객만족 경영활동은 하나투어 고객 중 60% 이상이 재구매 고객으로 분 석될 정도로 고객의 높은 로열티를 구축하도록 했다. 하나투어의 고객만족은 직원을 만족시키는 나눔 경영과 투명 경영 원칙에서 비롯되는 힘이기도 하다.PART Ⅲ - 결 론 - 하나투어의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하나투어의 경우는 다양한 상품을 가지고 불특정 다수를 향한 마케팅 전략과 상표의 인지도를 내세웠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