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빕스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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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빕스 소개
(1) 개요
(2) 핵심역량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1) 생산성 향상
(2) 품질 개선
(3) 신규 고객 유치

7. 최종 평가
본문내용
빕스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 분 한 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전국 76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엄선,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 별로 다양한 샐러드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Restaurant이다. 1997년 1호 등촌점부터 시작한 빕스는 “우리 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주지 않는 국내 독자 브랜드이다. 빕스는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직접, 또는 현지 업체 제휴의 형태로 해외 진출도 하였다. 또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201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편안하게 즐기는 고급스러움과 풍성함, 고객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소중한 사람들과 품격 있고 세련된 분위기를 즐기듯 외식을 나누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인테리어와 정통 스테이크, 신선한 샐러드바는 식사와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마음대로 맛있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하고 좋은 메뉴가 있는 곳, 편리하고 골라먹는 즐거움까지 곁들여진 곳이다. 엄선된 스테이크를 직화 브로일러에서 구운 후 빕스의 노하우로 맛을 낸 정통 스테이크 고기를 직화방식으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샐러드바를 품격 있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정통 스테이크인 메인 메뉴와 스톤 스테이크, 씨푸드 메뉴, 그리고 100여 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샐러드바의 정성어린 맛으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참고문헌
www.ivips.co.kr
www.cjfoodville.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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