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게 성인학습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제시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인에게 성인학습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제시 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
2. 성인학습의 필요성
3. 현대인에게 성인학습이 필요한 이유
4. 현대인에게 성인학습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정책 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법 제4조에 의하면 모든 국민은 평생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보상 받는다. 일정한 평생교육을 이수한 자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대우를 해야 한다. 평생교육은 학습자의 자유로운 참여와 자발적인 학습을 기초로 이뤄져야 한다. 평생교육은 정치적. 개인적 선전을 위한 방편으로 이용돼서는 안된다. 라고 명시되어 있다. 평생교육 및 평생학습은 말 그대로 공동체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인간에게 적용되는 말이다. 하지만, 성인에게 학습이 어려운 이유는 지능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인 고정관념과 부정적인 자아개념 때문이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경험에 의한 지능이 높아지므로 경험을 성장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자극이 있다면 성인의 학습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정규학교교육에서 경험의 틀을 구성했다면 성인의 학습은 경험의 내용을 갱신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인에게 성인학습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모색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동준, 사회참여형 성인학습동아리의 학습조직화 과정과 특성 연구, 공주대학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이유를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즉’을 ‘왜냐하면’으로 바꿔야 한다 ㉡은 과거의 일을 가리키는 듯한 인상을 준다. 그러나 그런 일은 과거에 일어난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가상이다. 따라서 ‘우리들이 자라나 기성 세대가 되면,’으로 고쳐야 한다. ㉢은 구태여 ‘국제 기구’에서라는 말로 그 활동 영역을 제한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우리의 활동 영역이 지금보다도 더욱 다양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러 방면에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

  • [논술] 논술 자료집ok
  • 현대인의 일상적 삶을 규정하는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 언급할 것.4. 제시문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지 말 것.5. 제시문에 나타난 개념을 사용하는 것은 무방함.6. 원고지 사용법과 한글 맞춤법 규정을 지킬 것.논제 아래의 글 (다)는 현대 사회에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합리성이 잘 드러난 예이다. (가)와 (나)를 참조하여 (다)에 나타난 합리성이 갖는 특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현대 사회의 합리성에 대하여 비판적으로 논술하시오.(가) 독일의

  • [문화산업] 방송산업 속 대중문화
  • 대해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형태를 취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 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PPL의 현황 : 우리나라에서 PPL은 원래 영화제작시 필요한 소품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 업으로부터 협찬을 얻는 데서부터 시작되었다. 초기에는 단순한 소품으로 활용하였을 뿐이었다. 차츰 기업들은 영화에서 제품배치가 브랜드 노출과 인지도 상승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에 주

  • [기독교]현대목회에서 요구되는 기독교적 영성
  • 이유로 쮜리히의 분석학자 C. G. 융은 현대인들이 하나님 없는 사회에서 무료하고, 불안하게 사는 이유는 현대종교가 현대인들에게 하나님의 상을 제대로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 협성신학연구소, 기독교신학과 영성, (서울 : 솔로몬, 1995), p.148.이라고 하였다. 즉 그들이 요구하는 영적인 욕구를 제시해줄 만한 영성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지금은 새로운 영성운동이 일어나야 할 시점에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세

  • [소설교육론] 양귀자 `원미동 시인` 작품분석과 지도방안
  • 학습의 총체적 결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주의한다.(4) 평가의 방법 및 평가 예시 자료① 학습자를 객관적으로 서열화하는 작업이 필요한 학교 내의 정기 고사 등의 지필 평가의 경우에는 그에 알맞은 평가 방법을 활용하면 된다. 여기서는 주로 수행 평가, 혹은 지필 평가에도 활용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과 자료를 제시한다.② 지필 평가 ․ 수행 평가, 교사 평가 ․ 자기 평가 ․ 상호 평가, 과정 평가 ․ 결과 평가 등을 골고루 활용하여 통합적으로 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