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글쓰기]그(그녀)의 죽음 - 최근 주변에서 목격한 누군가의 죽음을 소재로 하여 생애와 죽음의 과정을 자신과의 관계 속에서 서사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공통 1.“우리집 연대표”
: 자서전 쓰기를 염두에 두고, 1981년 이후 최근 30년간 자신을 포함한 가족에게 있었던 중요한 일들을 연도별로 빠짐없이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1) 각 연도별로 중요한 사회적 사건을 언급할 것.
2) 연대표는 도표형이나 서술형 중 자유롭게 선택
3) 분량 : 200자 원고지 30~40매
4) 인물이나 지명 등은 실명을 쓰지 않아도 됨

2.“그(그녀)의 죽음”
: 최근 주변에서 목격한 누군가의 죽음을 소재로 하여 그(그녀)의 생애와 죽음의 과정을 자신과의 관계 속에서 서사화하시오. (200자 원고지 25매 내외)
하고 싶은 말
■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최근 주변에서 목격한 누군가의 죽음을 소재로 하여 그(그녀)의 생애와 죽음의 과정을 자신과의 관계 속에서 서사화 - <삼촌의 죽음>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이원화된 육체의 삶에는 오직 삶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특정한 성장 경험의 기회가 존재한다. 만약에 그러한 삶이 아니라면 어떻게 고통당하는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과 감정 이입을 배울 수 있겠는가? 이런 삶이 아니라면, 어떻게 피붙이에 대한 애틋한 사랑과 조건 없는 사랑이 무엇인지를 간파할 수가 있겠는가?
우리는 지금 우리의 삶을 통해 성장해 가고 있으며 우리의 지구에서의 여행이 다 마쳐질 때까지 그러한 성장은 지속될 것이다.
하나로 연결되어진 자아에 대해 깨닫게 되면서 우리는 우리의 영원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새삼 의식하는 에너지로서의 우리의 존재가치를 떠올리게 되는 것이다. 과학계에서 입증된 것처럼 에너지를 없앨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렇게 생각한다면 생명 또한 영원한 존재인 것이다. 이 사실을 인정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이러한 생각으로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서 다른 시각을 소유하게 된다.
죽음이라는 것이 무존재설로서의 무에 대한 회기가 아니라면 답은 결국 하나이다. 우리가 알 수는 없지만 그것은 더 나은 성장의 기회로 인도하는 문이라고 생각해 본다.
우린 실제로는 아니더라도 이미 일반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 죽음과 비슷한 상태를 간접적으로 경험한 적이 있다. 그것은 “생각의 멈춤”이다. 생각이 멈춰질 때, 어떤 느낌이 들었는가? 무조건 심적으로 고통스러웠는가? 무조건 괴로웠는가? 아마도 그렇지 않았을 것이다.
매우 평온하고, 경건하고, 조용하며 안정되어지는 느낌도 들었을 것이다. 육체적 삶의 경험 치에는 시작과 끝이 분명 존재한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경험의 끝이 우리의 전체 인생의 끝이나 내적 성장의 마지막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본다.
참고문헌
윤용식, 글쓰기의 기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박학천, 강병재, 한국 실용 글쓰기 기본이론서, 박문각, 2010
한국교육문화원 편집기획, 한국 실용 글쓰기 기본이론서 (EBS 방송교재, 2008), 한국교육문화원,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 팔렸습니다^^
  • youngjoo0***
    (2012.03.31 23:56:21)
회원 추천자료
  • [1980년대 문학, 문학의 흐름, 현대문학 , 시, 소설, 희곡 , 비평] ***1980년대 한국현대문학의 흐름***
  • 그 충격 효과를 통해 자신들의 시에 담긴 메시지의 징후를 독자들이 주목해 주고 간파해 주기를 바란다. 물론 그 메시지의 징후는 대부분 정치적이다. 그 메시지의 징후는 80년대 정치적 검열의 그물망 틈새를 비집고 나온다. 그 메시지의 징후는 이상한 소재와 표현 양식이 결합된 틈새로부터 나온다. 그렇게 80년대의 정치적 현실을 야유하거나 풍자하고, 그로 인해 받는 삶의 고통을 암시하면서, 그런 현실 속에서 무기력하게 살아가는 시인 자신과 독

  • 현대소설론2공통)1960~70년대발표된한국의장편대중소설한편을자유롭게선택하여정리분석0k
  • 관계에 대한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이 책의 1부는 한국 근대문화와 제도가 작품 속에 어떻게 서사화 되었는지에 대해 밝히고 있다. 구체적으로 근대의 교육제도와 가족제도, 그리고 결혼제도를 비롯하여 식민지 경성의 근대적 도시 체험이 작품에서 어떤 방식으로 그려졌으며, 그러한 개별 서사들이 어떻게 새로운 역사적 인식의 지평을 열어놓았는가를 논의하였다. 2부에서는 인물형상화를 중심으로 한국 근대의 역사를 분석하였다. 소설이 역사를

  • [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및노하우정리][면접보는노하우및면접예상문제및모범답변][자기소개서예문+면접예상질문+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
  • 그렇게 점점 한국어보다 중국어가 익숙해졌지만 부모님께서는 얼굴이 비슷하다고 해서 네가 중국인이 될 수는 없다. 넌 분명 뼈속까지 한국인이다라고 강조하셨습니다. 결국 나는 사춘기 시절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와 한국대학을 다니게 되었고, 진로를 중국어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춘기시절을 중국에서 보낸 탓에 문화적응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주변사람들의 도움과 교수님의 배려 덕분에 무사히 대학생활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

  • [국문학사] 1930년대 소설의 전개과정 -채만식,이상,박태원,김유정을 중심으로
  • 1930년대 소설의 전개과정- 채만식이상박태원김유정을 중심으로 -< 목 차 >1. 서론2. 개인과 민족의 발견1) 제6절 속죄양 의식의 대두2) 제7절 한글 운동과 그 의미3) 제8절 식민지 시대의 재인식과 그 표현3. 1930년대 작가들의 문학세계1) 채만식2) 이상3) 박태원4) 김유정4. 결론5. 참고문헌6. 부록1. 서론1930년대의 식민지 문학은 식민지 초기의 열기와 흥분이 식민지 치하에서 어떻게 변모하여 나타났는가를 묘파하는 데 집중되었다. 일제의 검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비슷한 수준으로 이루어진다.④ 언어 기호란 하나의 언어 사회에서 어떤 개념을 특정한 소리를 사용하여 지시하자는 약속이다.11. 정답 및 해설 ①제시된 작품은 박목월의 으로 죽은 아우에 대한 그리움을 담담한 어조로 표현하고 있으며, ‘관이 내렸다’의 직접적 서술이나, ‘좌르르’ 등의 의성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아우를 잃어 버린 슬픔의 감정을 절제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는 삶과 죽음에 대한 화자의 달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