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B형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이 형성되어 온 역사나 사회적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술한 후, 더 나은 삶을 모색할 수 있기 위한 사회적 대안과 실천들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초중고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D형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1단계: 사회적 진단단계
1) 객관적인 지표
2) 주관적인 해석
2. 2단계: 역학적 진단단계
3. 3단계: 행동적, 환경적 진단단계
4. 4단계: 교육적, 조직적 진단단계
1) 체육시간 2) 교실
3) 계단 4) 복도
5.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진단단계
6. 6단계 수행단계: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1) 학교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2) 교통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3) 생활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7. 7단계: 과정평가단계
8. 8단계:영향평가단계
1) 안전 사고의 유형 및 안전 점검
2) 학교 안전 사고 처리 요령
3) 학교 안전 사고에 대한 교직원의 법적 책임
9. 9단계: 결과평가단계
Ⅲ. 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가 초등학교 다닐 적에 한 친구가 유리창을 닦는 도중에 다른 친구와 장난하다가 2층에서 1층으로 떨어져 팔을 기브스 하고 다닌 적인 있었던 것이 기억난다. 그만큼 초등학생의 사고 날 확률은 매우 높다. 특히 학교에서 많이 생활하는 초등학생의 경우 학교에서 안전사고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학교안전사고(school accident)는 학교사고 또는 학생사고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사고에는 학생이 당한 사고 외에 피해당사자에 따라 교원이 당한 사고, 행정직원이 당한 사고, 학부모가 당한 사고, 지역주민이 당한 사고, 학교 시설물 파손, 화재 및 붕괴사고 등도 포함된다. ‘학교안전사고’에 대한 확정된 정의는 아직 존재하지 않으나 “학교안전사고특별법안” 제2조 제7항에서는 ‘학교안전사고’를 정의하여 이 법에서 “학교안전사고라 함은 제6항의 재해를 제외한 학교생활 중에 의도적이 아닌 외부의 작용이나 우연하고 급격하게 발생하는 사태로 인하여 손해를 야기하는 현상을 말한다. 다만, 학교의 관리하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포함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그리고 재해에 대해서는 제6항에 “재해라 함은 풍?수해, 설해, 화재, 폭발, 붕괴 및 이와 유사한 사고를 말한다”라고 따로 정의하고 있다. 학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학교 안전망을 구축함이 요구된다. 이는 학교 주변 환경이 열악하고, 유해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 학생 보호 체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사실상 학교는 외부 사람의 출입이 자유로워서, 학생의 안전사고 및 도난 사고의 위험이 존재해왔다. 학교는 학생을 위해 있는 것이므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활동하는 동안에 즐겁고, 마음 편하게 있을 수 있도록 안전망을 구축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갑철 회 (2003),「사례로 살펴본 안전생활」.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정정책과
박창열 (2004),「안전 교육과 응급처치 워크북」.대경북스.
서울대학교 교육행정연수원(2002), 「학교장 실무편람」.도서출판 하우.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2005),「교육실무편람」,부산 : (주)부산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서울특별시 교육연구원 (2005),「2006교직실무편람」,서울 : (주)신용프린팅.
교육인적자원부(2005), “2005학년도 학교 안전 교육 활성화 방안”지침.
윤선화외 (2003),「교과와 함께하는 안전 교육 저학년용」.한국산업안전공단
윤선화외 (2003),「교과와 함께하는 안전 교육 고학년용」.한국산업안전공단
신주영 (2003), “어린이 소방 안전교실”, 한국소방안전협회
문형남 (2001),「안전 교육 시범학교 운영결과 모음집」. 한국산업안전공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상해요자료가다 나라갓어요
  • car***
    (2012.04.09 15:06:36)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4B) 중년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B) 중년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환경보건 간호 보건교육4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사람은 누구나 운동을 하게 되면 심신을 맑게 하며, 기분전환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으며, 모든

  • 보건교육4C)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지도안학습주제아동의 안전사고 예방교육지도대상경기도 성남시중원구 금광2동 초등학생 10명지도일시2011. 3. 11학습방법주제탐구관련교과재량활동학습목표아동의 안전사고의 교육을 통해 아동의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켜 학교생활편안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아동안전교육 시간: 1시간안전교육물 홍보물, 동영상, 책자. 설문조사지.단계내용소요시간비 고도입학습목표1.아동의 안전사

  • 보건교육4A)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
  • 초중고등학생의 높은 흡연경험율은 간과할 일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온다. 흡연 여부는 이제 개인적인 기호나 결심의 차원을 벗어났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생활을 하는데 장애가 되는 나쁜 습관이자 국민건강을 해치고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키는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보건교육4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기로 한다.Ⅱ. 본 론1. 청소년의 흡연에 관한 소고1) 청소년의

  • 보건교육4A)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교육으로 정했다대상은 70대 노인 4명으로 할아버지2명, 할머니 2명 등 4명으로 한정하였는데, 선택된 노인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살펴보면 대다수 연세한 집안의 노인으로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에 사는 4명의 노인여성으로 한정하였다. 간혹 길거리 가다가 머리를 다치기도 하고 집안에서 욕실에서 목욕하다가 찰과상을 당하기도 하여 대다수 사고의 경험이 있었다.2.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1) 1단계: 사회적 사정-

  •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4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B형 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4B 2017 과제물 레포트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보건교육 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과제물 지시사항-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목 차1.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