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 보건교육4B) 흡연여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2017년 1학기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보건교육4B형
-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0k
-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B형 |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이 형성되어 온 역사나 사회적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술한 후, 더 나은 삶을 모색할 수 있기 위한 사회적 대안과 실천들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초중고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D형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1단계: 사회적 진단단계
1) 객관적인 지표
2) 주관적인 해석
2. 2단계: 역학적 진단단계
3. 3단계: 행동적, 환경적 진단단계
4. 4단계: 교육적, 조직적 진단단계
1) 체육시간 2) 교실
3) 계단 4) 복도
5.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진단단계
6. 6단계 수행단계: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1) 학교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2) 교통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3) 생활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7. 7단계: 과정평가단계
8. 8단계:영향평가단계
1) 안전 사고의 유형 및 안전 점검
2) 학교 안전 사고 처리 요령
3) 학교 안전 사고에 대한 교직원의 법적 책임
9. 9단계: 결과평가단계
Ⅲ. 결 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가 초등학교 다닐 적에 한 친구가 유리창을 닦는 도중에 다른 친구와 장난하다가 2층에서 1층으로 떨어져 팔을 기브스 하고 다닌 적인 있었던 것이 기억난다. 그만큼 초등학생의 사고 날 확률은 매우 높다. 특히 학교에서 많이 생활하는 초등학생의 경우 학교에서 안전사고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학교안전사고(school accident)는 학교사고 또는 학생사고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사고에는 학생이 당한 사고 외에 피해당사자에 따라 교원이 당한 사고, 행정직원이 당한 사고, 학부모가 당한 사고, 지역주민이 당한 사고, 학교 시설물 파손, 화재 및 붕괴사고 등도 포함된다. ‘학교안전사고’에 대한 확정된 정의는 아직 존재하지 않으나 “학교안전사고특별법안” 제2조 제7항에서는 ‘학교안전사고’를 정의하여 이 법에서 “학교안전사고라 함은 제6항의 재해를 제외한 학교생활 중에 의도적이 아닌 외부의 작용이나 우연하고 급격하게 발생하는 사태로 인하여 손해를 야기하는 현상을 말한다. 다만, 학교의 관리하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포함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그리고 재해에 대해서는 제6항에 “재해라 함은 풍?수해, 설해, 화재, 폭발, 붕괴 및 이와 유사한 사고를 말한다”라고 따로 정의하고 있다. 학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학교 안전망을 구축함이 요구된다. 이는 학교 주변 환경이 열악하고, 유해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 학생 보호 체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사실상 학교는 외부 사람의 출입이 자유로워서, 학생의 안전사고 및 도난 사고의 위험이 존재해왔다. 학교는 학생을 위해 있는 것이므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활동하는 동안에 즐겁고, 마음 편하게 있을 수 있도록 안전망을 구축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갑철 회 (2003),「사례로 살펴본 안전생활」.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정정책과
박창열 (2004),「안전 교육과 응급처치 워크북」.대경북스.
서울대학교 교육행정연수원(2002), 「학교장 실무편람」.도서출판 하우.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2005),「교육실무편람」,부산 : (주)부산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서울특별시 교육연구원 (2005),「2006교직실무편람」,서울 : (주)신용프린팅.
교육인적자원부(2005), “2005학년도 학교 안전 교육 활성화 방안”지침.
윤선화외 (2003),「교과와 함께하는 안전 교육 저학년용」.한국산업안전공단
윤선화외 (2003),「교과와 함께하는 안전 교육 고학년용」.한국산업안전공단
신주영 (2003), “어린이 소방 안전교실”, 한국소방안전협회
문형남 (2001),「안전 교육 시범학교 운영결과 모음집」. 한국산업안전공단
자료평가
- 이상해요자료가다 나라갓어요
- car***
(2012.04.09 15:06:36)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4B) 중년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C)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A)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
- 보건교육4A)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4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B형 과제물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 [자원봉사론] 미국, 노인자원봉사, 1 외국의 자원봉사 역사와 현황, 미국자원봉사의 특징과 시사점 2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현황,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사4공통) 교육사교재에 소개된 서양의 교육사조 가운데 자신의 교육관과 가장 부합하는 교육사조-루소의 자연주의- 기술하시오0k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C형 기말과제)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B형 기말과제-교재 10장과 관련한 참고 자료를 참고하여, 세계화로 인해 발생하는 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리그의 변화를 묘사하고, 이러한 현상으로 소외된 집단에 대해 서술하시오. 더불어 이렇게 소외된 집단의 문제를 해결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A형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프랑스문화읽기 E공통]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