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학4D)본인이충남금산군에인삼재배시인삼수출에영향을미치는외부환경요인과내부환경요인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업경영학4D)본인이충남금산군에인삼재배시인삼수출에영향을미치는외부환경요인과내부환경요인0k

농학과농업경영학4D형

본인이 충남 금산군에서 인삼을 재배하는 전업농가라고 가정한다. 해외로 인삼 수출을 증가하키고자 하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려고 한다. (1) 인삼 수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요인과 내부 환경요인들을 제시하라(10점). (2) 해외로 인삼 수출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경영전략을 수립해야 하는가?(20점)(SWOT 분석을 통하여 인삼 수출 증진전략을 제시할 것)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삼의 정의와 종류
1) 인삼의 정의
2) 인삼의 종류
(1) 수삼
(2) 홍삼
(3) 백삼
(4) 태극삼
2. 인삼의 효능
1) 강장효과
2) 성기능부전에 대한 효능
3) 동맥경화증 및 고혈압에 대한 효과
4) 조혈장기 및 빈혈에 대한 효과
5) 혈당대사 및 당뇨병에 대한 효과
6) 항암효과
7) 간기능 부전에 대한 효과
8) 숙취에 대한 효과
9) 혈압의 정상화 작용- 몸의 상태에 따라 적정한 상태로 조정

3. 인삼 수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요인과 내부환경요인제시
1) 외부환경요인
2) 내부 환경요인
3. 해외로 인삼 수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SWOT 분석경영전략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인삼을 세계적인 상품으로 만들기 위한 수출 증진전략
1) 종주국자존심 살릴 것
2) 해외시장 비중을 더욱 넓혀 나가야 한다.
3) 고려인삼산업의 과학화ㆍ표준화 필요
4) 7단계 걸친 수확지 확보
5) 농약기준 국제화를 통한 인삼 수출에 활성화를 기해야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는 몸이 피곤하면 삼계탕에 인삼을 넣고 먹으면 기력이 회복되고 건강에 매우 좋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한국산 인삼의 효능과 명성은 세계적으로 자자하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인삼의 명성이 과거에 비해 많이 밀리고 후진성을 판로면에서 외국에 많은 도전을 받고 있다. 현재 전 세계에서 4종의 인삼종이 경제작물로서 상업적으로 유통되고 있다. 지역적으로 구분하자면, 한국인삼, 중국삼, 미국삼, 일본삼 등으로 구분된다. 이중에서도 한국삼인, 고려인삼만이 ‘인’이라는 글자가 붙는데, 이는 다른 삼과 달리 고려인삼만이 삼의 형태가 사람을 닮았기 때문이다.
인삼 제품의 기능성은 원기 회복, 면역력 증진, 자양 강장(滋養强壯)에 도움을 주는 것 등이다. 인삼에 관한 문헌 기록을 살펴보면 『본경(本經)』에는 “인삼은 오장을 보호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놀라는 병을 그치고 사기(邪氣)를 제거하며, 눈을 밝게 하고 심장을 열어주며, 비위를 좋게 하고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며 따라서 장수한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별록(別錄)』에는 “인삼은 대장 및 위장의 냉(冷)과 심복통 · 흉협연만, 곽란토사 등을 다스린다. 속을 편하게 하고 소갈(消渴)을 그치게 하며 혈맥을 통하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 장에서는 인삼 수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요인과 내부 환경요인들을 제시하고, 해외로 인삼 수출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경영전략을 SWOT 분석을 통하여 인삼 수출 증진전략을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정옥 저(1987), 인삼의 효능과 그 이용에 관한 고찰, 세종대학교 학위논문
유태종 저(2000), 우리 몸에 좋은 인삼과 홍삼, 아카데미 북
윤화숙 2000, 인삼산업 세계화 추진전략, 농수산물무역정보,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윤인택, 2011, aT(농수산물유통공사) 수출이사, 세계일보, 인삼 세계화로 가는 길
최진호 저(1998), 인삼의 신화, 교문사
인삼 [人蔘, ginseng ] |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한국사 기출 모음집(1990년~2006년)
  • 농업을 시작하고 저장을 하였다.2. 다음 지문과 가장 관련이 깊은 인물을 고르면?이제 농사를 짓는 사람에게는 토지를 갖게 하고 농사짓지 않는 사람에게는 토지를 갖지 못하게 하려면 여전제를 실시해야 한다. 산곡과 하천을 기준으로 구역을 획정하여 경계를 삼고, 그 경계선 안에 포괄되어 있는 지역을 1여로 한다. 이 때 국가에 바치는 세를 먼저 제하고, 다음에는 여장의 봉급을 제하며, 그 나머지를 가지고 장부에 의거하여 노동량에 따라 여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수출 주도형 모델에서 벗어나 내수중심형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신호다. 앞으로 20년 앞을 내다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바란다면 중국은 내수중심형 모델로 변해야 한다.―약점은 없는가.여러 요인이 있다.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금융위기 이후 글로벌 성장 둔화의 반영이다. 글로벌 경제가 둔화되면 중국 경제는 많은 영향을 받는다. 과도한 기업 부채와 과잉 설비도 약점이다. 하지만 중국 부채는 대부분이 국내 부채이기 때문에 앞으

  • 농산물 브랜드화를 통해 본 지역농가 발전을 위한 사례 및 방안
  • 요인첫째, 역사성 강조와 함께 차별화 전략.둘째, 상품화관리 측면에서 품질의 균일성 유지를 위해 품질인증 품으로 출하.셋째, 유통 및 판매 전략은 개별 농협이 대형 유통업체 중심으로 계약을 맺어 고정적인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다. 나. 금산인삼 - 인삼하면 금산이 떠오를 정도로 금산군은 군의 대표 생산품인 “인삼”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와 브랜드화(비단뫼 금홍)를 통한 해외수출 및 국내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과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 [이벤트론] 금산인삼축제 평가 파급효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삼업계 원로가 제주가 되어 제사를 올리고 제등시가행렬과 밤중의 폭죽행사 등 거시적인 인삼제전을 거행한 바 있었다. 그리고 이곳 금산 지방에서도 개성과 같은 공개적인 행사는 아니지만 인삼경작인 개인별로 삼장제라 하여 인삼포를 완성하고 인삼의 새싹이 돋아오를 때면 인삼을 이 고장에 재배토록 하여준 산신령에게 감사드리고 인삼밭의 피해를 막아 인삼농사가 풍성하게 되기를 기원하는 제사가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왔다. 따라서 금산군에

  • [지역축제] 금산인삼축제
  • 제 24회 금산 인삼 축제1. 기간 : 2004. 9. 10(금) ~ 9. 19(일) (10일간) 2. 장소 : 금산군 금산읍 인삼종합전시관 ~ 인삼. 약초 거리 3. 주최 : 금산인삼선양위원회 4. 주관 : 금산인삼축제 집행위원회 5. 후원 : 문화관광부, 농림부, 한국관광공사, 충청남도 금산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농수산물유통공사, 한국전력공사, 웰컴투코리아 6. 유래우리나라에서 인삼축제를 개최한 것은 일제시 인삼재배지로 유명하였던 개성시에서 서부공원에 인삼신사를 건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