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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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목적 및 주제 선정이유

2. 삼양 기업소개

3. 라면시장분석 및 경쟁사 분석

4. SWOT

5. STP

6. 4P
본문내용
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이유
저희 ‘ ’조는 라면이 식사대용 식품으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요즘, 라면의 원조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라면시장에서 농심에게 1위를 빼앗긴 ‘삼양라면’을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삼양라면이 다시 1위로 올라서기 위하여 해당 기업이 안고 있는 마케팅 차원의 Issue나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2. 삼양식품 기업소개





*삼양식품은?
① 건강장수(인간의 행복실현)
1961년 창업한 삼양식품은『정직과 신용』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40여년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인간 행복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건강하게 장수』하는 것입니다.

② 라면의 원조(식량난 해결)
우리 국민의 전통 식생활에서 쌀과 잡곡만이 유일한 주식으로 생각하였지만, 그것도 늘 부족하여 허리띠를 졸라 매야 했던 국민들에게 제2의 주식으로 자리 매김한 라면은, 1963년 국내최초로 『 삼양라면 』이란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라면의 원조 회사입니다.

③ 식생활 개선
70년대 초 주식의 자급화 전망이 뚜렷해지고 국가경제가 급성장을 거듭하여 기아로부터 해방되자 저희 회사에서는 식생활 개선에 앞장섰습니다. 즉, 국민들에게 널리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하여 쇠고기와 우유의 생산 공급원인 대단위 목장을 건립하였습니다.
대관령 고원 일대에 600만평의 산지를 개발해서 초지를 조성, 산지축산을 진흥시킴으로써 식생활의 선진화에 힘써 국민보건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대관령에 대단위 목장을 건설함으로써 대관령목장은 삼양식품의 주요 원료 공급원 역할을 하여 라면 스프용 쇠고기 등 육류를 자급할 수 있고, 젖소를 사육하여 완전식품인 우유와 유제품을 생산하는 원료의 원활한 공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문헌

-네이버홈페이지
-구글홈페이지
-삼양홈페이지
-신라면홈페이지

-삼양80사(사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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