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목적 및 주제 선정이유
2. 삼양 기업소개
3. 라면시장분석 및 경쟁사 분석
4. SWOT
5. STP
6. 4P
- 본문내용
-
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이유
저희 ‘ ’조는 라면이 식사대용 식품으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요즘, 라면의 원조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라면시장에서 농심에게 1위를 빼앗긴 ‘삼양라면’을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삼양라면이 다시 1위로 올라서기 위하여 해당 기업이 안고 있는 마케팅 차원의 Issue나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2. 삼양식품 기업소개
*삼양식품은?
① 건강장수(인간의 행복실현)
1961년 창업한 삼양식품은『정직과 신용』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40여년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인간 행복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건강하게 장수』하는 것입니다.
② 라면의 원조(식량난 해결)
우리 국민의 전통 식생활에서 쌀과 잡곡만이 유일한 주식으로 생각하였지만, 그것도 늘 부족하여 허리띠를 졸라 매야 했던 국민들에게 제2의 주식으로 자리 매김한 라면은, 1963년 국내최초로 『 삼양라면 』이란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라면의 원조 회사입니다.
③ 식생활 개선
70년대 초 주식의 자급화 전망이 뚜렷해지고 국가경제가 급성장을 거듭하여 기아로부터 해방되자 저희 회사에서는 식생활 개선에 앞장섰습니다. 즉, 국민들에게 널리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하여 쇠고기와 우유의 생산 공급원인 대단위 목장을 건립하였습니다.
대관령 고원 일대에 600만평의 산지를 개발해서 초지를 조성, 산지축산을 진흥시킴으로써 식생활의 선진화에 힘써 국민보건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대관령에 대단위 목장을 건설함으로써 대관령목장은 삼양식품의 주요 원료 공급원 역할을 하여 라면 스프용 쇠고기 등 육류를 자급할 수 있고, 젖소를 사육하여 완전식품인 우유와 유제품을 생산하는 원료의 원활한 공급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문헌
-
-네이버홈페이지
-구글홈페이지
-삼양홈페이지
-신라면홈페이지
-삼양80사(사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