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Innovation 사례 -IBM_Innovation Jam Proc, P&G_Connect and Development Pr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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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novation Jam Proc 이해

각 산업의 특징 및 Proc 차이

한계점, 대안, 기대효과
본문내용
- Open Innovation?
내부 혁신을 가속화 하고,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기업 경계를 넘나드는 지식의 흐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

- Open Innovation 중요성
R&D 비용은 크게 상승하는 데 비해 제품 수명은 급속도로 단축되고 있다.
즉, 제품 개발에 따른 기대 매출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감소되었다.

- Open Innovation 특성
Web을 기반으로 함
외부에서 아이디어를 얻음
내부 스크리닝 과정을 거침
내부 전문가의 역할이 큼

범위설정을 통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Big Idea 카테고리화, 구체화 단계를 거쳐 사업성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함

범위설정
토론할 주제와 카테고리 설정

: 토론 범주를 설정함
Website 구축하여 기본정보, 토론 장소제공

: 제한 없는 브레인스토밍을 사용
관리자, 전문가 Big Idea로 스크리닝.
봉사자들이 스크리닝에 도움

: Big Idea 로 카테고라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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