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리그의 마케팅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프리미어리그(영국)
1) 프리미어리그 공식후원사
2) 프리미어리그 마케팅 전략
3) 맨체스터유나이티드
4) 칼링컵, FA컵

Ⅱ프리메라리가(스페인)
1) 레알마드리드 vs 바르셀로나
2) 레알마드리드
3) 바르셀로나

Ⅲ분데스리가(독일)
1) 분데스리가의 마케팅 전략

Ⅳ세리아A(이탈리아)
1) 세리아A 마케팅전략
2) 세리아A 리그의 침체
3) 세리아A 향후 발전 전략
4) 한화 유벤투스 스폰서 체결

Ⅳ기타 공통적인 마케팅
본문내용
Ⅰ프리미어리그(영국)
리그 소개 (영국)
1888년 프로축구 리그
→ 1992년 바클레이즈 프리미어리그
1986~1987년 클럽 수 20개로 조정
20개의 클럽이 주주로 있는 일종의 주식회사
매년 8월 말 ~ 이듬해 5월 개최
Home & Away방식 팀 당 38게임
후원사는 리그에 후원사 이름을 걸 권리를 가지게됨

1) 프리미어리그 공식후원사

바클레이즈(Barclays)

→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

→ 기본 자본 규모 세계4위 (325억달러)

→ 시가 총액 세계 28위 (716억달러)

→ 자산 규모 영국 3위



2) 프리미어리그 마케팅 전략
국적 불문, 경쟁력 있는 선수와 감독이라면 누구에게나
개방! → 11/12 시즌 외국인 선수 비율 63.3%

외국인 선수 대거 영입으로 인한 팬들의 시선 집중! (맨체스터 시티)
참고문헌
http://spainclub.kr/100131861525
http://100.naver.com/100.nhn?docid=756761
http://www.lfp.es/
http://osen.mt.co.kr/article/G1109060026
분데스리가
http://blog.naver.com/1988pepero?Redirect=Log&logNo=90114217914
http://www.sportnest.kr/964
http://100.naver.com/100.nhn?docid=756760
http://www.bundesliga.de/

세리아A
http://blog.naver.com/1988pepero?Redirect=Log&logNo=90114217914
http://kr.blog.yahoo.com/pancho0912/6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Sports/Soccer/Article.asp?aid=20111025003854&subctg1=40&subctg2=00
http://100.naver.com/search.nhn?query_euckr=&dic_where=100&mode=all&query=%BC%BC%B8%AE%BE%C6A
http://www.legaseriea.it/
기타
http://www.shootgoal.com/menutree/view.html?idx=35235&menutree=G001
프로축구의 보드광고유형에 따른 TV 노출효과와 시청자 인지도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 김정만 박사)
http://blog.naver.com/uiiam?Redirect=Log&logNo=150119790489
http://tsome_.blog.me/90121973496
http://blog.naver.com/1988pepero?Redirect=Log&logNo=90114217914
http://www.fnn.co.kr/content.asp?aid=fbbe390035c54a5ab202d682eaea0329
http://cafe.naver.com/goekqwlzkv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9803&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sm=ext&viewloc=1&where=idetail&rev=13&query=%EB%B0%95%EC%A7%80%EC%84%B1§ion=image&sort=0&res_fr=0&res_to=0&merge=0&start=4&ie=utf8&img_id=blog2598379%7C16%7C70122311436_9&face=0&color=0&ccl=0&viewtype=0&aq=0&spq=3&nx_search_query=%EB%B0%95%EC%A7%80%EC%84%B1&nx_and_query=&nx_sub_query=&nx_search_hlquery=&nx_search_fasquery=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sm=ext&viewloc=1&where=idetail&rev=13&query=%ED%98%B8%EC%95%84%ED%82%A8§ion=image&sort=0&res_fr=0&res_to=0&merge=0&start=18&ie=utf8&img_id=blog3028825%7C9%7C20010287430_1&face=0&color=0&ccl=0&viewtype=0&aq=0&spq=1&nx_search_query=%ED%98%B8%EC%95%84%ED%82%A8&nx_and_query=&nx_sub_query=&nx_search_hlquery=&nx_search_fasquery=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139&aid=0001977961
http://sports.hankooki.com/lpage/soccer/201105/sp201105051718329375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마케팅활동이며, 각종 스포츠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관계네이버 백과사전사례 1) FIFA 지구상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이며 지구촌 최대의 축제 FIFA월드컵. 이 기간에는 모든 기업들과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선수들의 행동, 공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웃고 울며 기뻐하고 슬퍼한다. FIFA(세계축구연맹)을 떠올리면 항상 함께 떠오르게 되는 FIFA월드컵은 항상 떠오르게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전략 및 사례
  • 마케팅이 주는 시사점맨유는 팬들의 충성심을 북돋우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다.이러한 마케팅은 응원문화, 관객 참여를 장려하고 높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브랜드현저성브랜드정체성 개발브랜드성과브랜드심상 브랜드의미 창출브랜드판단브랜드느낌브랜드반응 유도브랜드공명브랜드관계 형성브랜드 현저성 >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 최고의 즐거움을 선물한다.브랜드 성과 > 리그 우승 19회, FA 우승 11회, UEFA 챔

  • 축구 마케팅 효과와 한국 기업들의 전략에 대하여
  • 리그(혹은 구단)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요인은 무엇인지에 대해선 관심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소수의 마니아적 성향을 가진 축구팬이라면 이런 분야에 대해서도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다.)이 레포트는 바로 위와 같은 측면을, 특히 축구마케팅에 관한 효과 측면을 다루게 될 것이다. 이 효과 측면에 관한 부분은 현재 축구 흐름의 중심지인 유럽 리그를 중심으로, 또한 그들을 후원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 중심으로 논지를 전개해 나갈

  • [마케팅전략] K-리그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과 성공을 위한 전략
  • 리그, 즉, 한국 프로축구가 깔려 있었다. 아시아 최고의 리그라고 불리는 K리그, 그러나 대한민국 축구는 아시아에서는 최고의 실력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의 실패로 고객(관중)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 조는 이러한 K리그의 발전을 통해 큰 경제적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하여 K리그의 마케팅이 어떻게 실패하였는지 그 요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새로운 성공을 위한 전략까지 직접 세워 보기로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contents1. 서론1.1 주제 설정 동기1.2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2. 기업의 축구 마케팅 효과2.1 삼성, 프리미어리그 첼시와의 윈윈 축구 마케팅2.1.1 유럽지역의 핸드폰 시장 분위기2.1.2 삼성의 유럽지역 진출 확대를 위한 축구마케팅 전략2.1.3 마케팅 결과에 따른 효과2.2 LG, 브라질 상파울로, 2.2.1 LG 대 브라질 수출당시의 시장 분위기2.2.2 LG의 브라질 지역 판매 확대를 위한 축구마케팅 전략 2.2.3 마케팅 결과에 따른 효과 2.3 현대-KIA 중국 2.3.1 중국의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