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도쿄 디즈니랜드와 비교를 통해 에버랜드 캐릭터 활용으로 캐릭터 인지도 상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이유
2.문제제기
3.캐릭터소개
4.캐릭터활용현황
5.개선방안
6.결론
본문내용
선정이유
현재 에버랜드는 전 세계 테마파크중 방문객 순위 10위권
상위권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와 달리 독창적 테마 부재, 캐릭터 인지도 미미

문제제기
캐릭터의 개발 단계부터 브랜드(상품)의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염두에 두고 체계적으로 만들어야 위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에버랜드는 특별한 개연성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캐릭터를 남발

캐릭터와 캐릭터 세부설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트랙션 위주의
테마 구성에 치우쳐있음

캐릭터를 활용해야 할 공간이 존재함

적절한 캐릭터 활용으로 캐릭터 인지도 상승

캐릭터 활용도 및 인지도 상승을 통한 에버랜드 고유의 Identity 확립
에버랜드 캐릭터 변천사
자연농원시절인
1992년 탄생한
캐릭터
‘파미’와 ‘랜디’

1996년
에버랜드로
명칭 변경 후
대표캐릭터
‘킹코’와 ‘콜비’

3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메인캐릭터로
등장한
‘라스타’와 ‘라이라’

‘라스타’가
‘라시언’으로
이름을 변경하며
지금의 캐릭터로
정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에버랜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에버랜드 성공요인 3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랜드 (1) 서울랜드 소개 및 특징 (2) 서울랜드 4Ps mix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석 비교 3. 테마파크의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도쿄디즈니의 성공, 유로디즈니의 실패 사례연구와 서울디즈니의 개발방안 연구
  • 테마파크의 개념1) 테마파크의 개념2) 테마파크의 특징3) 테마파크의 기능 및 역할4) 테마파크 개발5) 세계의 테마파크 현황3. 디즈니랜드1) 디즈니랜드의 비전2)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배경3-1. 도쿄 디즈니랜드(TDL)1) 역사2) 개장의 긍정적 요인3) 전략4) 결과 - 성공5) 성공요인분석3-2. 유로디즈니(EDL)1) 역사2) 개장의 긍정적요인3) SWOT분석4) 결과 - 실패5) 실패요인 분석6) 위기극복3-3. 도쿄디즈니랜드와 유로디즈니랜드의 비교1) 자금조달2)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디즈니사의 성공은 바로 창립자인 월트 디즈니의 상상력에 의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디즈니라는 회사에서 상상력과 창조성은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다. 디즈니에서는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창의성 부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우리 기업들이 활용해 볼 만한 점이 많을 것이다. 둘째, 디즈니는 한국의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부분에서 입장객 수 세계 4위를 기록하자 한국에 디즈니 테마파크 설립

  • [국제경영]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사례
  • 테마파크로의 수익률이 상당히 높았다. 테마파크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캐릭터 부여, 신화와 공상을 파는 회사로 미국인의 마음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차별성, 디즈니 테마파크 체험의 중간의 여러 종류의 흥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테마 등으로 미국인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인기를 발판삼고 미국전역에 있는 사람들을 관광객의 대상으로 삼기위해 디즈니사는 1971년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 [국제경영] 한국에서의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
  • 랜드ㆍ에버랜드 긴장 매일경제 2004-11-07 17:26 세계적인 종합 엔터테인먼트그룹인 월트 디즈니가 국내에 아시아권에서는 4번째로 디즈니랜드를 세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후보지로는 서울대공원 등 4곳이 거론되고 있으며 서울대공원의 경우 최근 서울시와 디즈니랜드 관계자들이 실무 접촉까지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재정경제부와 서울시에 따르면 미국 월트디즈니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재정 경제부 경제자유구역 기획단에서 테마파크 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