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우리나라의 유통업자 브랜드 PB현황과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주제 및 주제선정 동기
본론
1. PB의 의의
2. 유통업체별 PB
(1)백화점
(2)편의점
(3)할인점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통업체들이 인지도 있는 중견 기업과의
공급 계약과 자체 품질 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제품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질 좋은 품질의 저렴한 제품’의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


PB는 3대 유통업체 할인점의 매출에서2010년
기준으로 24.5%를 차지

현재 유통업체의 새로운 별로 떠오르고 있는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은?



PB(Private Brand)란?
유통업체에서 직접 만든 자체 브랜드 상품을 뜻하며,
자사 상표, 유통업자 브랜드, 유통업자 주도형 상표

중략

롯데백화점은 백화점은 2005년 패션 PB 사업을 총괄하는 GF(글로벌 패션) 사업부문을 출범했다.

GF사업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하는 등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신장

2018년까지 신규 사업으로 연간 5조원 안팎의 매출증대 목표

PB개념에서 브랜드 사업으로 발전하는 단계

단순 독점수입에 그치지 않고 디자인에 사업부가 관여하는 콜라보레이션이 확산
참고문헌
“할인점의 PB 확대 정책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8.2)
“마트 가격할인... PB, PL은 그대로인데?” 헤럴드경제 (2011.3)
네이버 백과사전
“우리 백화점에서만 팔아요” 가방, 속옷 등 ‘온리 상품’ 늘리기 경쟁 (2011.3)
지금은 PB시대 - 편의점 - 더바이어_식유통업계의 고품격 뉴미디어
한국편의점협회, 경제신문 이투데이 (11.7)
한국소비자원 블로그
기획재정부 공식블로그
파이낸셜 뉴스. 09년 9월9일자 “대형마트 공산품 PB상품 잘나가네
한국경제 09년 6월 9일자 ‘[롯데마트 PB] 8500개 PB 상품 "가격대 별로 브랜드 달라요"
한국경제 09년 6월 9일자 ‘[편의점 PB] 불고기도시락ㆍ장충동 족발까지…편의점 맞아?’
문화일보 09년 6월 29일 “희망한국, 더불어 키운다- ②홈플러스-보국전자 ‘상생 프로젝트”
한국경제. 09년6월 9일 “8500개 PB 상품 "가격대 별로 브랜드 달라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유통사업 강화-홈쇼핑업체, 할인점 업체, 등의 부상, 추격4) 경영전략 -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설치 -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타깃 마케팅과 원투 원 서비스 - 식품매장 강화 - 인터넷 웹 서비스(롯데카드 소개. 신청, 사용내역, 포인트조회 등의 업무처리) - 차별화 MD전략실시 (인기품목 단독 기회, PB상품적극 개발, 전략상품확대) - 전문 특화숍과 델리존 대폭 강화 ◆ 신세계 백화점 1) 현황 1934년 미쓰코시 백화점 경성지점을 시발로 한 신세계

  • LG편의점 분석 레포트
  • -편의점에서 수거한 고장난 휴대폰을 물류차량 통해  A/S 센터에 보냄     -A/S 완료후 고객이 원하는 편의점 지점에서  핸드폰수령 결 론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 -리빙스토어로의 발전 유통비용의 절감을 위한 노력 -수익성의 확보는 매출의 증대로만 가능한 것이 아니며 비용의 절감도 함께 이루어져야 그 효과를극대화편의점업계의 노력과 고객의 욕구의 일치 불경기 속에서도 편의점의 수익성은 좋아지고 있으며 앞으로의 전망도 긍정적

  • [마케팅] PB상품과 이마트PB상품의 현황 및 이마트가 나아가야할 방향
  • 우리나라 유통업계의 PB 현황(1) 주요 유통업계 PB구성(2) 국내 PB상품 유통 비교 (2008년 기준)(3) 대형마트의 판매추이 기사(4) PB상품 시장의 확대4.선진국 기업의 PB 개발 사례(1) 일본의 PB 신화 무인양품(2) PB 100 퍼센트 막스 앤 스펜서(Marks & Spencer)5. PB상품의 이미지Ⅲ. 조사방법1. 가설설정2. 설문지조사Ⅳ. 조사결과1. 설문지조사결과(문제점 발견)2.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3. 가설의 검증Ⅴ. 결론 전략 도출 및 발전 방향Ⅵ. 참고자료Ⅰ.서론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유통업체로서 자격을 충분히 갖춘 기업이라 생각되었기에 그의 유통방식에 대해 알아 보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2. Interview 대상자▶마케팅팀 황종순3. 우리 나라 유통현황(1) 우리 나라 유통구조의 특징우리 나라의 유통규모 및 현황은 유통업이 GNP기준으로 14.9%를 차지하고 있어 유통업이 국민경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그러나 우리나라의 유통산업은 과거 제조업 위주의 성장정책으로 인해, 생산부문의 발전이나 소비수

  • [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경 영 전 략▒ 목 차 ▒Ⅰ 서 론1. 유통산업의 환경2. 국내 유통환경국내 주요 소매업태 현황 및 발전방향Ⅱ 본 론1. 이마트 개요회사소개경영철학⑶ 조직 운영 ⑷ PB⑸ 품질관리 시스템⑹ 유통, 물류 시스템2. 이마트 해운대점⑴ 점포소개⑵ 고객만족 제도⑶ 경쟁사 분석⑷ SWOT분석⑸ 포지셔닝Ⅲ 결 론개선방향 및 대안제시Ⅰ 서 론유통의 정의상품과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게 해주는 모든 활동- 재화와 서비스의 흐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