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 실업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II. 선정이유
III. 태광 실업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
1. 태광 실업의 Value Chain 분석
2. 태광 실업의 7S 분석
3. 태광 실업의 SWOT 분석
4. 태광 실업의 기업문화 NOS
5. 태광 실업의 5 Forces 분석
IV. 마치며
V. 출처
- 본문내용
-
I. 들어가며
우리는 지난 과제를 통해 태광 실업의 Information System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information System이 태광 실업에서 언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했으며 해당 시스템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대사회는 정보화와 글로벌화에 힘입어 Information System이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만큼의 경쟁우위의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오늘, 두 번째 보고서에서는 단순한 실태적 조사를 뛰어넘어, 태광 실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Value Chain 분석, 7S 분석, SWOT 분석, 기업문화 분석 등의 Framework을 통해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Information System이 태광 실업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II. 선정이유
박연차 회장의 비리로 인해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태광 실업은 우리에게 그리 익숙한 이름의 기업은 아니다. 하지만 태광실업은 세계 1위의 스포츠 메이커인 나이키의 세계 최대 제조업체로, 나이키가 판매하는 전체 신발 물량의 20%를 공급하며 세계 신발업계를 이끄는 글로벌 기업이다. 태광 실업은 핵심 비즈니스 분야의 경쟁우위 확보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에 집중 투자하여 차별화하고, 전략과 제품개발의 중심인 본사와 생산전문 기지인 현지공장, 계열사 등으로 수직계열화하고 사업부문을 전문화하였고, 무엇보다 개발, 생산, 유통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정보화’하여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기반을 확고히 마련하였음에 주목했다.
- 참고문헌
-
김승룡, 「[현장취재] 태광실업 `디지털 제조 시스템`」, 『디지털 타임스』
서울경제, 「“정보화는 돈” 앞선 투자 적중」, 『서울경제』
태광실업 홈페이지 - http://www.tkgroup.co.kr
서면 및 전화 인터뷰 – 태광실업 차장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