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국내 온라인 데이팅 이음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기업소개




SWOT분석




수익모델




기업전략




결 론

본문내용
○ 이음 선정 동기
처음 프로젝트를 접했을 때, 첫 과제인 SWOT 분석 기업 중에서 골라서 하면 어떨 까 하는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수익구조가 단순하며 오프라인 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업이 온라인으로 옮겨간 형태였기 때문에 뭔가 신선하지 못했다. 선정기업에 대한 토의를 하던 중, 한 조원이 이번 학기 “창업과 나의 미래” 라는 과목을 통해 학기 초 박희은 대표가 강연을 하러 왔던 이음소시어스를 추천하였다. 대부분 처음 듣게 된 이음소시어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니, 이음넷을 통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개척하고, 나아가 스마트폰의 어플 개발을 통해 새로운 수익구조를 갖고 있었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라는 산업에 생소한 우리들은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우선 해외의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대해 조사해 보니 서양문화권에서 로맨틱 코메디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와 시트콤 ‘가십걸’ 등 극중 소재로 나올 만큼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었다. 이에 대해 2009년 5월, 4일자 <TechCrunch>에서는 온라인 데이팅 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에 대해 언급하였고, 2010년 4월 26일자 영국 <가디언지> 문화면 특집 기사에서는 ‘Internet Love Industry는 이제 주류 문화가 되었으며, 학계에서도 온라인 데이팅 문화를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밝히는 등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발전 모습을 알수 있었다.
거주지 이전이 잦고, 가족과 멀리 떨어져 사는 것이 일반화된 서구의 대도시에서는 고전적인 ‘주선자(매치메이커)’ 역할을 담당하던 친목, 인맥 기반이 약화돼, 고전적인 방식. 즉 면대면 소개를 통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찾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 또한 현대인의 바쁜 생활패턴과 인터넷이 생활 일부로 자리잡은 시대적 분위기 역시 온라인데이팅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온라인데이팅 서비스가 가장 발달한 미국에서는 취향/가치관/생활패턴을 고려하는 일반적인 형태의 서비스 뿐 아니라, 민족, 종교, 인종이나, 재혼, 싱글맘, 싱글대디와 같은 보다 집중된 타깃을 표방한 서비스가 매우 높은 인기누리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는 자신이 가진 인맥네트워크에서는 찾을 수 없던 운명의 상대를 막대한 회원 Pool과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로직으로 만날 수 있는 온라인데이팅 서비스의 이점 덕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참고문헌
http://iumsin.tistory.com
http://www.i-um.com
http://www.iumsin.net
IBISWorld 2010 Online Dating & Matchmaking U.S. Industry Report
Zoosk Deepens Global Footprint as World's First Platform-Agnostic OnlineDatingService,
Juniper Research, 2010, Mobile Dating U.S industry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커플메이킹 사업 계획서
  • 이음이라는 회사가 고수익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소개팅 사업이 더 알려진다면 많은 대학생과 30대층에서도 고객의 수가 더 확보될 것으로 예상 되었다. 그리고 처음 창업을 하는 입장에서 구체적으로 실제 사업을 계획해 보니 뜻대로 되지 않거나 많은 위험이 있을 것을 크게 느꼈다. 또한 지금까지 경영학을 2~3년 동안 배운 이론을 실제 창업에 적용하는 것이 조금은 어려웠다. 마지막으로 새롭게 배운 점이 있다면, 새롭게 창조를 하는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이비즈니스)의 적용 범위 Ⅷ. 주요 산업의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사례1. 건설업1) 개관 2) 사례 분석3) 기업과 소비자간 사례4) 국내 건설업체 사례5) 한일 사례 비교2. 전자1) 개관2) 사례3) 이 업종 기업간3. 금융서비스1) 개관2) 사례3) 이 업종 기업간4)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5) 구축 전략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참고문헌Ⅰ. 개요IB의 목적과 비전을 명확하게 하고 비즈니스 모델 수립, 사업전략, 마케팅전략, 시장조사를 통하여 철

  • 사업계획서-스마트폰 악세사리 제조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데이팅 업체와 기타 제휴사에 특별 제작 제품을 납품하거나 홍보 제휴를 맺고 특수제작 제품을 제공V. 재무 분석1. 자금 조달 계획중소기업청이 2012년 1월 2일에 발표한 “2012년도 중소기업청 소관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계획”에 따라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 4조에 근거하여 5천만원 ~ 1억원의 융자가 가능하다.* 청년 전용 창업 자금 : 기업당 5천만원(융자 상환금 조정형) 또는 7천만원(민간금융 매칭형). 단, 제조업은 기업당 1억원2. 제품 가격

  • 스마트폰 발광 이어캡 사업계획서
  • 데이팅 업체와 기타 제휴사에 특별 제작 제품을 납품하거나 홍보 제휴를 맺고 특수제작 제품을 제공V. 재무 분석1. 자금 조달 계획중소기업청이 2012년 1월 2일에 발표한 “2012년도 중소기업청 소관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계획”에 따라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 4조에 근거하여 5천만원 ~ 1억원의 융자가 가능하다.* 청년 전용 창업 자금 : 기업당 5천만원(융자 상환금 조정형) 또는 7천만원(민간금융 매칭형). 단, 제조업은 기업당 1억원2. 제품 가격

  • [경영학] 온라인 데이팅 SND산업의 현황과 전망-이음소시어스(IUM SOCIUS) 사례 중심으로(영문)
  • 이음이라는 SND서비스를 앞으로 다루게 될 것이다.2스마트폰과 소셜 네트워크서비스가 불러 일으킨 열풍 덕분에, IT업계에서 소셜은 가장 강력한 키워드로 각광받고 있다. 소셜 데이팅은 남녀 간의 데이트이자 이성교제에 특화된 SNS라고 보면 된다.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온라인데이팅에 관련된 시장 매출 규모를 논할 단계는 아니지만 ▲국내 결혼정보시장의 규모가 1천억대 이상이라는 점. ▲외국에서는 이미 온라인데이팅이 자연스런 문화이자, 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