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의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분석 및 제언 -의료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
2. 국가소개 및 개관
1)일반사항
2)경제지표
3. 러시아의 경제
1) 러시아의 거시경제 동향
2) 러시아의 경제 정책
3) 러시아 경제 위기 극복 프로그램
4. 러시아의 무역 환경
1) 러시아의 무역
2) 현재 러시아의 무역 정책 이슈
3) 한국과 러시아 무역현황
5. 러시아의 투자 환경
1) 러시아의 투자환경
2) 한국의 대러시아 투자동향
6. 러시아의 의료 산업 시장 분석
1) 의료 기관 산업
(1) 러시아 지역별 의료 기관 특징
(2) 사하공화국 내 의료 기관 분석
2) 의료 기기 산업
(1) 러시아 의료기기 시장분석
(2) 러시아 의료기기 시장 개황
(3) 한국 의료기기 시장 분석
(4) 러시아 치과 의료 시장 분석
7. 러시아로의 진출 전략
1) 거시적 전략
2) 의료기기 생산의 현지화
3) 원격진료시스템
4) 합작을 통한 새로운 브랜드 병원 진출전략
5) 의료관광
8. 맺음말
본문내용
1. 머리말

현재 러시아는 고유가 영향으로 경제가 호황을 보이면서 각 부문별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경제 현대화를 추진 중이다.
한국과 러시아의 관계는90년 수교이후 지난 21년간 다소 변곡점이 있었으나 전반적으로 다방면에 걸쳐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데 내년 블라디보스토크 APEC 정상회의는 양국 간의 협력을 증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지리적으로 인접한 러시아 시장은 이 같은
경제상황과 맞물려 한국기업들에게 ‘기회의 땅’으로 부상하고 있다.

2. 국가 소개 및 개관

1)일반사항

위치
유라시아대륙
면적
17,075,000㎢, 세계1위. 한반도의 77.1배
기후
광범위한 기후대(겨울이 길고 여름이 짧은 대륙성 기후)
시차
모스크바와의 시차 2011년 3월말부터 서머타임의 영구 적용으로 인해 -5시간으로 조정됨.
인구
1억 4280만 명(2011년 7월 통계청) 인구밀도 8.4명/㎢,
평균수명 66.3세
민족
러시아인(79.8%), 타타르인 (3.8%), 우크라이나인 (2%),
기타 150여 소수민족(고려인은 약 20만 명)
언어
러시아어. 문맹률 0.6%
건국일
1991년 8월 24일
정부형태
연방제, 대통령중심제(4년 임기), 의회민주제


2)경제지표

GDP
2008년 US$18.571억, 2009년 US$12.315억,
2010년 US$14.472억
1인당 GDP
2008년 US$11.791, 2009년 US$8,678, 2010년 US$10,201
실질경제성장률
2010년 4%, 2009년-7.9%, 4.1-4.4% (2011년 전망)
실업률
6.5%(500만 명, 2011년 7월 31일 기준)
외채
US$5,322억 (2011.7.1 기준)
외환보유고
US$5,450억(2011.9.1 기준)


참고문헌
- https://www.duo.co.kr/ 듀오 사이트
- IGM 세계경영연구원 경영스터디 중매쟁이 업의 패러다임을 뒤바꾼 듀오의 성공 비결 (上)
-http://duoepisode.com/757
-http://blog.naver.com/happycrying?Redirect=Log&logNo=130119070025
-http://blog.naver.com/neirike?Redirect=Log&logNo=401393399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미약품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방식, 마케팅, 4P, STP, SWOT, PEST 분석, 앞으로의 시장진출
  • 시장 마케팅 전략1) PEST 분석, SWOT 2) STP 분석(지리, 경제발전단계, 정치적, 인구수, 문화적)3) 4P 분석(Marketing Mix)6. 마케팅 진출 국가에 대한 타당성 분석1) 현지 의약품 산업 시장 분석2) 선발 진입 기업의 성공 사례7. 새로운 진출국 선택과 진출 전략 수립1) 한미약품의 마케팅 동향2) 3국가 진출을 위한 제언8. 참고자료1. 기업소개한미약품은 1973년 6월 15일에 설립되어 의약품 합성 기술 자체 개발을 시작으로 개량 및 복합신약, 혁신신약 프로젝트

  • 해외투자론 -동아제약의 FDI
  • 기업소개 - 동아제약2. 제약 산업(1) 제약 산업의 특징 (2) 세계 제약시장 동향3. 동아제약의 경쟁우위분석(1) 현재 동아제약 경쟁우위요소(2) 동아제약의 강점 (3) 2010 동아제약의 미래 경쟁 우위 전략과 가치창출 전략4. 동아제약의 경쟁사 분석5. 해외직접투자사례 및 성과(1) 동아제약의 해외직접 투자 전략(2) 투자 사례(3) 중국지역 해외 직접투자1) 중국 국가개관2) 투자 동기별 형태에 따른 분석3) 동아제약의 중국 진출 입지선정 이유4) 이론적

  • [국제경영] 경희의료원 해외진출전략
  • 의료원이 해외로 진출할 수밖에 없는 이유1. 국내 환경 분석2. 국제 환경 분석3. 경희 의료원이 해외로 진출 할 수밖에 없는 이유Ⅲ. 러시아 시장분석1. 러시아 시장분석2. 관련 법3. 의료진 수급과 의사소통문제4. 러시아의 의료보험제도5. 의료수가Ⅳ. 본격적인 러시아 진출 계획1. 러시아 진출 계획2. GE model3. BCG matrix4. WTO GAT에서 의료 서비스의 무역형태5. 해외 진출 방식 선정 6. 합작회사 선정7. 사업단위 세분화8. 사업전략Ⅴ. 한계 및 제언

  • [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시장급성장 추세 속에 과잉투자 누적 (2) 가격인하 경쟁 심화 (3) 중국의 WTO가입 (4) 농촌시장의 대두 3. LG전자 마케팅 전략 수정을 위한 제언정부의 움직임을 주목하라!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다!(3) 유통/물류 가 변화하고 있다.부 록1. 타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1) 해임된 현지인 총경리의 모략(2) 소홀한 중국인 방문 안내2. 중국 진출 성공 관련 핵심 Tips3. 문제제기와 해결책표준화와 현지화(2) 관시의 부정적 효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목 차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제1절 시장지향성의 개념 및 연구모형제2절 수출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제3절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 및 모형제3장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사례분석제1절 분석의 틀제2절 사례분석 제3절 시사점제4장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제1절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제2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