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son & Friends 시리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분석 1
Johnson & Friends 시리얼

<전제조건>
<세그멘테이션>
Grainy 제품만 출시할 경우
Extra Grainy를 선택하는 경우
Regular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
두가지 제품을 출시할 경우
결론
포지셔닝
참고 사례 :
1-월마트의 사례
본문내용


◎ Johnson & Friends(이하 J&F)는 식사용 시리얼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그러나 2년 전부터 Nutrim과 Vitalife라는 두 개의 경쟁사 시장진입 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의 상당부분을 잠식당했다.
경쟁사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 그 이유를 조사한 결과 영양가와 가격 등 여러 면에서 비슷하지만 원 알갱이(Raw grain)가 함유된 제품이 맛이 좋아서 선호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J&F 회사는 두 경쟁회사의 제품과 원 알갱이의 함유량이 비슷한 J&F GRAINY와 더 많은 알갱이를 함유한 J&F EXTRA GRAINY 그리고 기존 제품인 REGULAR 세 제품을 놓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점수는 1~5까지 매겨졌고 J&F사의 내부사정으로 인하여 한 제품밖에 출시할 수 없다. 그리고 각 소비자는 한 제품만 구입하며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2선호 제품을 선택한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전제조건>
1. 사내 사정으로 인하여 한 제품만을 출시할 수밖에 없다.
2. 표 내에서 소비자의 1선호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을 시에는 소비자는 2선호 제품을 소비한다고 가정한다.
3. 소비자는 한 제품만을 구입할 수 있다.
4. 시장규모는 현재수준을 유지한다고 가정한다.


<세그멘테이션>
맛 테스트 결과로 제품을 구분해보면 크게 원 알갱이가 포함된 제품(4가지)과 그렇지 않은 제품군(1가지)으로 나뉜다. 또한 원 알갱이가 포함된 제품은 보통인 제품과 더 많은 알갱이가 함유된 제품으로 나뉜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원 알갱이가 포함된 양을 기준으로 세가지 세분 시장으로 나뉘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사례의 시사점위에서 살펴 본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들은 각 기업들의 차별화되고 전략적인 마케팅 방법과 철저한 분석을 통한 각 기업들의 현 상황과 환경을 파악함을 통해서 이루어 졌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러한 분석과 전략은 4P에만 치중되는 것이 아니다 Product의 경우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뿐만아니라 고객과 Product를 생산해 내는 직원들의 관리에 까지 관리까지 이어진다. 마케팅 성공 기업들의 전략기업제품전략아이리버MP3

  • [품질경영]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 분석
  • 분석1. 현황- 62. 외부 일반 환경 분석- 7~83. 장단점 분석 8~124. 경쟁사 분석- 12~145. 현재직면하고 있는 문제점 144.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사례 15~202. SWOT 분석 20~223. STP 분석 22~244. 마케팅 믹스 24~265. 스타벅스 품질경영1. 제품적

  • [소비자행동] 13장 교차문화와 세계적 영향
  • 분석 평가하는 체계화된 순위결정 시스템이다. 1977년부터 코카콜라社는 FIFA 코카콜라 세계 청소년 축구대회를 후원해 오고 있다. 이 대회는 2년에 한번씩 열리며, 매 경기에는 약 20여개 국가 대표팀들이 참가하여 접전을 벌인다. 1998년 1월 30일, 코카콜라社는 2006년까지 8년간 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와 그 팬들을 지원하겠다는 매우 의미 있는 약속을 FIFA와 공식적으로 맺었다. 이로써 코카콜라社는 4년 이상 FIFA와 파트너쉽을 연장하는 첫 번째 후원사가

  • [기업윤리] 윤리적 생산관리
  • 사례조사 ① 광양로 재정비본부는 2007년 5월 8일 ‘품질보증 실명제 선포식’을 가졌다. ‘품질보증 실명제’는 광양제철소 Vision인 『 Global No.1 자동차강판 전문제철소 완성 』의 성공을 위하여 노재시공 부문의 품질을 보증하는 실명제를 도입함으로써 시공 직원의 책임감과 자긍심을 함양하고 종합로재 전문회사로서의 위상제고와 고객만족 제고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실명제 운용방

  • 중국시장 마케팅 보고서 - 락앤락에 대해
  • 분석이다. 아울러 각 공장에 해당지역 내 역사적, 문화적으로 유명한 인물의 동상을 세워 지역민과 친밀감을 높인 것도 중국인들에게 ‘이 회사는 돈만 벌어 나가는 곳은 아니다’라는 믿음을 심어줬다.매년 유명 레스토랑을 찾은 고객들에게 남긴 음식을 싸갈 수 있도록 밀폐용기를 무료로 나눠주면서 음식물로 인한 환경오염의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것도 중국 내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그린레스토랑 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