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 현관 서비스 -유니폼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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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현관 서비스의 개념

Ⅱ.본론
1. 현관 서비스의 부문별 분류
- 1). 도어 서비스
- 2). 벨 ․ 컨시어지 서비스
2. 현관 서비스의 조직
- 1). 현관 서비스 지배인
- 2). 도어 맨 (Door Man)
- 3). 포터 맨 (Poter Man)
- 4). 벨 맨 (Bell Man)
- 5). 엘리베이터 안내원
- 6). 컨시어지(Concierge)

Ⅲ.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Ⅳ.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1. 현관 서비스의 개념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어맨, 벨맨, 엘리베이터 안내원, 로비포터 등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영접과 환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업원이 호텔에서 지정한 제복을 입고 근무하기 때문에 유니폼 서비스라고도 부른다. 현관은 호텔의 객실부문의 기본업무가 주어진 곳으로 호텔고객을 최초로 맞아들이며, 최종적으로 운송하는 호텔의 창구인 동시에, 얼굴의 역할을 수행하는 의의를 갖는다. 이 현관에서 처음 받은 좋은 인상은 곧 그 고객에게 안도감과 충족감을 줄 것이며, 이와 반대로 불친절한 접객 업무를 부딪쳤다고 할 때는 나쁜 인상과 씻을 수 없는 불쾌감을 간직한 채 호텔 전반에 걸친 불신과 불안감을 금치 못하게 될 것이다.

현관 서비스라는 말은 숙박 혹은 객실부문에만 국한하여 생각하기 쉬운데 실제적으로 현관의 업무와 서비스는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과 관련해서만 그 업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아니라, 호텔을 이용하는 전체고객에 대하여 호텔을 대표하여 중개역할의 기능을 담당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현관 서비스는 고객에게 호텔서비스에 대한 첫 인상과 마지막 인상을 심어주는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고객에 대한 대접객 서비스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참고문헌
이정학, 호텔 경영의 이해, 기문사

21C 호텔 관광 연구회, 호텔 경영학, 현학사

최우성, 김혜영, 호텔 인카운터 직원이 지각하는 역할스트레스원이 직장-가정갈등 에 미치는 영향 -멘토의 조절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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