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 현관 서비스 -유니폼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현관 서비스의 개념
Ⅱ.본론
1. 현관 서비스의 부문별 분류
- 1). 도어 서비스
- 2). 벨 ․ 컨시어지 서비스
2. 현관 서비스의 조직
- 1). 현관 서비스 지배인
- 2). 도어 맨 (Door Man)
- 3). 포터 맨 (Poter Man)
- 4). 벨 맨 (Bell Man)
- 5). 엘리베이터 안내원
- 6). 컨시어지(Concierge)
Ⅲ.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Ⅳ.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1. 현관 서비스의 개념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어맨, 벨맨, 엘리베이터 안내원, 로비포터 등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영접과 환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업원이 호텔에서 지정한 제복을 입고 근무하기 때문에 유니폼 서비스라고도 부른다. 현관은 호텔의 객실부문의 기본업무가 주어진 곳으로 호텔고객을 최초로 맞아들이며, 최종적으로 운송하는 호텔의 창구인 동시에, 얼굴의 역할을 수행하는 의의를 갖는다. 이 현관에서 처음 받은 좋은 인상은 곧 그 고객에게 안도감과 충족감을 줄 것이며, 이와 반대로 불친절한 접객 업무를 부딪쳤다고 할 때는 나쁜 인상과 씻을 수 없는 불쾌감을 간직한 채 호텔 전반에 걸친 불신과 불안감을 금치 못하게 될 것이다.
현관 서비스라는 말은 숙박 혹은 객실부문에만 국한하여 생각하기 쉬운데 실제적으로 현관의 업무와 서비스는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과 관련해서만 그 업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아니라, 호텔을 이용하는 전체고객에 대하여 호텔을 대표하여 중개역할의 기능을 담당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현관 서비스는 고객에게 호텔서비스에 대한 첫 인상과 마지막 인상을 심어주는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고객에 대한 대접객 서비스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 참고문헌
-
이정학, 호텔 경영의 이해, 기문사
21C 호텔 관광 연구회, 호텔 경영학, 현학사
최우성, 김혜영, 호텔 인카운터 직원이 지각하는 역할스트레스원이 직장-가정갈등 에 미치는 영향 -멘토의 조절효과
네이버 지식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hongtack11?Redirect=Log&logNo=130112014708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logId=4824699&userId=binkorea
http://blog.naver.com/hmoses21?Redirect=Log&logNo=2012930245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