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기술과 버즈마케팅- 블로그 트위터, 유투브, 어플리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버즈 마케팅이란?
Ⅱ. 본 론;매체별 버즈 마케팅
1.Blog
가.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
나.블로그마케팅의 종류
다.블로그 마케팅이 성행하는 이유
라.블로그 마케팅과 기업 블로그의 장점
마.블로그 마케팅 성공 전략
바.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
사.블로그 마케팅의 단점
아.블로그 마케팅 실패 사례
2.Twitter
가.트위터란?
나.트위터 마케팅의 특징
다.트위터 마케팅의 성공 사례
라.트위터 마케팅의 실패 사례
3.YouTube
가.유투브란?
나.유투브의 특징
다.기업이 소셜 미디어를 받아들이는 단계
라.유부트 마케팅 사례
4.Application
가.스마트폰 시장 동향
나.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마케팅에서 고려해야 할 점
Ⅲ. 결 론
1.개선점
2.한계
3.최근의 버즈 마케팅이 마컴에 주는 시사점
4.제안사항

본문내용
LG경제연구원 ‘소비자 구매결정의 잣대가 바뀌고 있다’

1.온라인과 모바일의 활성화로 인해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정보와 선택 가능한 상품이 넘쳐나면서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구매결정을 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로 인해 모든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대신 진실성의 중시하며 타인의 결정을 따르려는 경향, 희소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선택 가능한 대안의 증가로 인해 구매결정이 어려워지고 소비자들은 일부분의 요인, 그 중에서도 타인의 결정을 많이 참고하게 되었다.

2.체험적 잣대, 휴리스틱
인간이 항상 가용한 모든 정보를 활용하여 논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하지는 않는다라는 주장은 과거부터 꾸준히 제기되어 왔으며, 이러한 주장을 개념화한 단어가 ‘휴리스틱’이다. ‘찾다’, ‘발견하다’라는 그리스어에서 기원한 휴리스틱은, 정보의 일부분을 무의식적으로 혹은 고의적으로 무시하는 효율적인 인지 프로세스를 지칭한다. 우리나라 말로는 ‘단순화된 추론 또는 의사결정 프로세스’ 정도로 해석이 가능하며, 선택의 기로에 선 인간이 내리는 비합리적인 결정을 설명하는 데 매우 유용한 개념이다.
⇨휴리스틱이란 효율성을 위해 정보의 일부분을 의도적, 무의식적으로 무시하는 인지 프로세스이다.

3.지금까지는 소비자들의 구매 휴리스틱에 영향을 주기 위한 주류 마케팅 영역에서의 노력이 주로 광고 및 프로모션, 브랜딩 등을 통해서 이루어져 왔다. 즉, 소비자들이 구매 시점에서 제한된 수 이상의 대안을 고려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구매 시 다른 제품이나 브랜드에 비해 소비자들의 머리 속에 자사의 제품을 우선적으로 연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떠오른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도록 하기 위해 사은품이나 가격 할인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장기적으로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정서적 애착을 형성하여 고객들의 눈에 ‘콩깍지가 씌워지도록’ 하는 것이 마케터들의 최우선 과제였던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브랜드, 광고 이미지 등이 실제 제품의 질과 항상 정비례하지는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선택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구매 휴리스틱에 영향을 주고 자사의 제품을 먼저 연상시키기 위해 광고 및 프로모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등의 마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광고 이미지가 실제 제품의 질과 정비례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선택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참고문헌
1.단행본
홍석표 (2006), 『황금열쇠의 비밀』, 솔로몬북

2.웹 사이트
LG경제연구원 ‘소비자 구매결정의 잣대가 바뀌고 있다’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68921

블로그마케팅의 종류
http://blog.naver.com/jamanwa?Redirect=Log&logNo=143755491

블로그 성공사례–스타벅스
http://blog.naver.com/erikahee0113?Redirect=Log&logNo=40140078706

블로그 성공사례–미츠코시백화점
http://blog.naver.com/kinwhy01?Redirect=Log&logNo=80145871616

블로그 잘못된 사례 기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36853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11508453211448

트위터 & 트위터마케팅 특징
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102424812
http://cafe.naver.com/rmastermeg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519&
http://blog.naver.com/star_10000?Redirect=Log&logNo=60139845256

국내 트위터마케팅 성공사례–거리의 향기
http://blog.naver.com/smarthanafax?Redirect=Log&logNo=140131026870
http://seyuloh.blog.me/70107208602

국내 트위터마케팅 실패사례–도미노 피자
http://cafe.naver.com/tiumbook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8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받아들이는 단계
http://johnbell.typepad.com/weblog/2011/04/the-enterprise-social-media-adoption-path.html
http://chunsb.tistory.com/350

유투브를 활용한 사례–The Great Diet Coke and Mentos Experiments
http://www.youtube.com/watch?v=hKoB0MHVBvM&feature=player_embedded
http://weblogs.hitwise.com/leeann-prescott/2006/06/diet_coke_and_mentos_experimen.html
http://weblogs.hitwise.com/leeann-prescott/2006/06/diet_coke_and_mentos_experimen.html

유투브를 활용한 사례–프리토레이의 도리토스 소비자 제작 광고
http://www.crashthesuperbowl.com/
http://www.usatoday.com/money/advertising/admeter/2011/super-bowl-ad-meter/43271432/1
http://twokneo3.blog.me/30102308811
http://dpmh.wo.tc/54
http://www.youtube.com/watch?v=hpjaOUjUPUc&feature=player_embedded
http://www.youtube.com/watch?v=uCdnFMp6s84&feature=player_embedd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실패사례마케팅 성공사례미래와 지향점1. 이미지 마케팅▶ 구글 로고는 심플하며 상징적이다. 전 세계 젊은 청년 들은 세련되 면서도 아름답고멋지면서도, 단순한 구글 로고에 심취하며 열광Google 소개마케팅 실패사례마케팅 성공사례미래와 지향점마케팅성공사례1. 이미지 마케팅▶ 구글 만의 독특한 행보, 기업 문화 상식을 깨는 사업 확장,인터넷 광고 시장의 새로운 개척,기술 혁신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탄생 ▶ 특히 구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네트워크 서비스 등 새로운 소통도구가 등장하면서 공연예술계에 있어서 혁신적인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더욱이 마케팅 예산규모가 그다지 크지 않은 공연예술계의 특성상 예산이 비교적 많이 들지 않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의 등장은 더욱 환영할 만한 일이기도 하다.고객 주도의 경제시대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누구와 커뮤니케이션하고, 무엇을 커뮤니케이션할 것인지 스스로 통제하고 있으며, 그들이 사용하는 기술과 채널

  • 스마트폰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분석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과 시사점정리
  • 기술이다.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면서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다운로드 하거나 웹서핑을 하는 것이 3G에 비해 눈부시게 빨라졌다. 이러한 빠른 속도의 보급은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영향을 미쳤다. 컴퓨터로만 이메일을 보내고 핸드폰으로만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은 이미 깨진지 오래이다. 스마트폰 유저들은 서로 메시지를 무료로 주고받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되었고 Facebook,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검색을 통해 가장 발빠르게 정보를 수집할수 있고, 위치 검색을 통해서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연결시켜 소통의 창으로 바꾸었다.또한 계속 바뀌는 SNS서비스창의 내용을 동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사용자가 Google에 로그인을 하고 사용했을 때, 사용자가 제공한 직업, 관심사 또는 검색 키워드 분석을 통해서 지식정보란에는 사용자가 관심있어하는 정보를 검색하여 미리 제공함으로서 구글을 개개인에서 최적화 시켰다. 또한 한번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버즈마케팅이란 개인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터가 원하는 정보를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전달하는 일종의 구전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현재 뉴발란스가 운영하고 있는 SNS채널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플리커 등 총 5개로, 각각의 특성에 맞춰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들을 게재해 소비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이와 같이 뉴발란스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기존 시장에서의 매출액 증대를 꾀하고 있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