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3D 영화의 개념, 특징, 영상기술 분석 및 3D영화산업의 현황과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A+] 3D 영화의 개념, 특징, 영상기술 분석 및 3D영화산업의 현황과 향후전망

3D 영화, 3차원 영상, 3D 3차원, 영화산업 3D MOVIE, 문화콘텐츠, 영화콘텐츠, 3d 디스플레이 3d tv,
목차
Ⅰ. 서론
1. 문화산업, 문화콘텐츠 개념
2. 3D 영화 콘텐츠 주제선정이유

Ⅱ. 본론
1. 3D CONTENTS 에 대한 인식
2. 3D MOVIE - 개념
3. 3D MOVIE - 역사
4. 3D MOVIE - 구현방식, 기술
5. 3D MOVIE - 영화 성공사례, 소개
6. 3D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7. 3D 디스플레이 산업 전망

Ⅲ. 결론
- 향후전망
- 3D 산업의 미래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 주제선정배경 ] 일부발췌
최근 들어서 3D 영화가 발전하여 영화관에서도 3D 영화를 볼 수 있다. 또한 3D 디스플레이가 개발되면서 가정에서도 고화질 3D TV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상을 3D로 시청 할 수 있다. 이처럼 3D 영화산업, 3D TV 가 상용화가 되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3D 개념과 발전과정 및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3D 영상산업 미래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주제를 정했다.

[ 3D 영화 개념, 정의 ] 일부요약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3%EC%B0%A8%EC%9B%90_%EC%98%81%ED%99%94 )
o 3차원 영화(3-D Film) 개념, 정의
- 거리지각의 착시를 강화시킨 영화.
- 입체 영화, 3D 영화, S3D 영화라는 용어로도 통용.
- 실체경학적 촬영기법에서 비롯한 특별한 영화 카메라는 원근감 있는
두 개의상(또는 CGI로 두 개의 상을 만들 수도 있음)으로부터 보이는
영상들을 기록하는데에 쓰이며 특수한 영사 기기 및 안경을 사용함으로써
영화를 볼 때 거리의 착시를 느끼게 보여준다.
- 3차원 영화는 장편 영화로 국한 받지 않으며, 텔레비전 방송과 다이렉트 투
비디오영화 또한 비슷한 방식을, 특히 마케팅 목적을 위하여 가지고 있기도 하다.
(중략)

[ 결론 ] 일부발췌, 요약
o 시사점, 맺음말
3D 영화(3D 영상기술)는 컴퓨터 기술. 컴퓨터의 성능의 발달과 함께 같이 발전하는 것 같다.
아무리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3D 영화를 제작 하려고해도 기술이 따라가지 못한다면
3D 영화 제작에 있어서 자연스럽지 못한 부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기술은 발전하고 있다. 100% 3D 영화인 <트랜스포머>도 당시에는 획기적인 기술로 발표된 3D 영화였지만
위에서 언급한 문제점처럼 완벽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얼마 후 제작된 <아바타>에서는 이문제점을 보완하여
더 자연스러운 표현을 하였다. 이처럼 3D 영상기술은 회를 거듭할수록 문제점을 보완해나가며 발전하고 있다.
이상태로라면 언젠가는 현실과 비슷한 3D 영화가 나오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해본다.
참고문헌
1) http://cafe.naver.com/ipmid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09
2) http://blog.tu4u.com/14
3) 파퓰러사이언스<2010-02-18>
4)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 (trendmonitor.co.kr)
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21602010431699002
6) http://blog.paran.com/hitech/37093196
7) http://www.cyworld.com/cerrya/4661754
8) http://cafe.naver.com/tokyoebis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6
9) http://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70457&imageNid=6176171
10) NAVER영화
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7&aid=0002056462
12) http://www.sportalkorea.com/news_01/view.php?gisa_uniq=20100201031325§ion_code=6020
13) Displaysearch, 하나대투증권(2010, 1)
14) 3D 영상•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및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2009
15) 3D LED-TV 대해부, 하나대투증권, 2010
16) 차세대 실감형 3D 디스플레이 기술, 한국부품소재산업진흥원, 2008
17)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현 주소, LGERI, 2010
18) 활용도를 높이는 디스플레이 기기, SERI,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산업경제연구소 연구조교로 1995년부터 2년간 근무하면 서 프로젝트 수행, 거시 금융경제분석, 산업 기업조사, 사업계획서 작성을 담당했습니다. 각 산업별 동향 및 전망을 분석하였고, 국내외 거시경제 변수변동이 각 산업과 기업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 예측하여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예컨대 「○○○」연구에 참여해 환율과 무역간의 상관관계 등을 통해 효과를 분석했습니다. ○○통신 용역사업인 「○○○○」에 참여하여 Tsp를 활용해 수요예측분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기술의 개발 및 전략 그리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지 않는다면 한 순간에 공든 탑이 무너질 수도 있는 것이 시장의 이치이다. 끊임없는 이미지 개선을 추구 할 것이다. 소비자들의 욕구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고 지금의 이미지로 계속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는 없는  일이다. SK텔레콤은 이미지개선을 위한 마케팅에 상당한 투자를 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런 투자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 통신업종이 서비스업이라는 특성상 SK텔레콤의 경영이념인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분석 목 차목 차제1장 국가개황 및 민족구성제1절 국가개황1 국기 2 인구3 민족구성4 화폐단위5 종교제2절 지리/기후1 면적2 기후3 시차제3절 시장 및 민족적 특징1 시장규모2 대만시장의 특성3 한국 상품에 대한 인지도4 대만 소비의 특징제2장 대만의 정치와 경제제1절 대만의 정치1 대만의 역사2 대만의 정치구조3 중국과의 관계4 현재 정치 상황제2절 대만의 경제1 대만 경제 현황2 대만 경제의 특징3 경제 현황과 전망제3장 대만경제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및포부배우며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8월에 졸업을 앞두고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보처리산업기사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 궁극적으로 하는 목표는 ‘사회조사분석사’입니다. 광고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를 ‘조사’라고 생각했습니다.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라 했습니다. 광고의 기획과 마케팅 조사, 광고, 프로모션, 인터넷마케팅 모두 제가 평소 관심을 가지던 분야입니다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분석사,변리사, FRM, CRA,공인노무사,경영지도사투자상담사 1종,금융자산관리사,재무관리사,여신심사역,국제금융역,공인중개사공사금융전산정보처리(통신)기술사/기사, SCJP, OCP, MCSE정보처리(통신)기능사, CSA, HPUXP, LPIC, MCDBA, MCP, OCP-DBA 공사제조기술산업안전기(술)사,대기환경기(술)사,수질환경기(술)사,소음진동기(술)사,폐기물처리기(술)사,품질관리기(술)사소방설비기(술)사< 업종별(모집분야별) 우대자격증 그룹 >3) 취업 포털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