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의 접근법과 이론에 대하여 논하여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기부여의 접근법과 이론에 대하여 논하여라.
본문내용
동기부여의 접근법과 이론에 대하여 논하여라.




기업은 조직원들의 노력과 활동을 통해 유지되고 발전되는 조직이다. 글로벌 경쟁의 심화와 빠른 시장환경의 변화, 새로운 규제 등으로 기업은 생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데 경영자의 탁월한 통찰력으로 전략을 수립하더라도 그것을 직접 실행하는 사람이 전략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 전략은 무용지물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구성원들을 전략방향으로 이끌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경영자는 물론 조직 전반적으로 그들을 효과적으로 동기부여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것은 결국 기업의 성과와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조직원들의 행동뿐 아니라 조직원간의 관계 등에 따라 기업의 흥망성쇠가 달려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구성원인 조직원들이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기업을 위해서도, 조직원들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참고문헌
신유근, 「인간존중의 경영」, 다산출판사, 2008
동기부여론-경영 및 인간관리 노하우 2006 배정훈
전략기업컨설팅, 「조직과 인간행동의 이해」, 2009
황규대, 조직행동의 이해,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래밍 언어론 연습문제 풀이 2~9장
  • 접근할 수 있는 메소드를 추가하였다.만약 x와 y 인스턴스 변수가 이 클래스에게 감추어져 있다면(private) 이 변수들을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이 클래스의 public 메소드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래에서 어떻게 Rectangle이라는 클래스에 있는 Point 클래스 객체를 이용하는지 보기로 하자.▶ No More Multiple Inheritance다중 상속은 자바에서 허용되지 않는다. 이러한 다중 상속의 특징은 인터페이스(interface)로 제공된다. 인터페이스는 객체에 대한 정의가 아니라 하

  • 동기부여의 초기 이론
  • [행정] 행정학서론 - 행정의 의의
  • 접근법(전문화, 명령통일, 통솔의 범위, 部省조직의 원리) 정치.행정 이원론 - 과학적연구 - 원리 - 능률4)제 2 기White의 행정학입문(행정교과서)- 행정은 국가목적 달성을 위한 사람과 물건의 관리5)제 3 기정치. 행정이원론의 붕괴6)2차대전이후 행정학의 발달①연구대상범위의 확장②인접과학과의 교류 조직론; 리더십, 동기부여, 만족, 갈등 인사행정론과 재무행정론교류의 특징③행정사의 연구④행태론의 영향⑤의사결정이론S imon; 의사결정

  • 사람의 중요성 인사관리
  • 접근 + 몰입형 관리시스템인사관리 실패사례 - FUJITSU-일본의 Fujitsu는 1993년 대기업 중에서 가장 먼저 본격적으로 성과주의를 도입1. 지나치게 목표 달성에 집착하는 구성원2. 장기적인 성과 제고 관점의 부재3. 구성원들의 평가에 대한 불만 성과주의 HR 도입으로 인한 부작용이 더 크다는 비난에 직면인사관리 실패사례 - FUJITSU‣ 성과주의의 역효과가 나타난 이유1. ‘성과’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었음2. 성과주의 도입을 통해 회사가 지향

  • [교육경영] 국제고 경영의 바람직한 방향
  • 부여해 준다면 국제고와 같은 특수한 학교가 만들어 지지 않아도 충분히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사려 됩니다. 교사가 충분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Vroom의 기대이론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기대이론에 근거하면 교사는 학생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해줌으로 동기를 유발한다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교사가 기대이론을 통해 동기유발을 하고나서는 학생이 성과를 얻었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보상을 얻기 위한 과정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