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19장 간접목적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DDD 1.INTRODUCTION
2-가)THE FORM OF SENTENCES WITH INDIRECT OBJECS
2-나) The syntax of sentences with indirect objects
3. MEANING ISSUES WITH INDIRECT OBJECTS
4. ISSUES OF USE
Q & A
- 본문내용
-
1. 간접 목적어를 다소 동사 옆에 자유롭게 두는데 모국어를 가진 학생들은(프랑스인이나 스페인인)
"John opened the door for me." 대신에 "John opened me the door"과 같은 비문법적 문장들을 만들 것이다.
2. 전치사구에서 동사가 by, for, of와 함께 나오는 간접목적어인지 아닌지를 골라내야 함
3. 어떤 동사가 간접목적어 인지 따로 배워야 함
- 간접목적어는 문장의 의미와 구조에서
필수불가결.
>>Joe gave [a book to Mel.]
[Mel a book.]
*Joe gave a book.
-간접목적어가 동사 뒤에 후취할 때, 선택적사용이 가능한 경우에
간접목적어가 직접목적어가 포함하고 있는 특정 행위의 수혜자를 가리키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 생략 가능.
>>Go find (me) a pencil.
- 마지막으로, prepositional indirect objects를 필요로 하지 않으나
구조적으로 argument structure를 완성 하기 위해서 선택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The teacher explained the problem to the students.
The magician performed a trick for us.
간접 목적어가 생물이면서 직접 목적어의 소유자 일 경우
간접 목적어 + 직접 목적어
직접 목적어 + 전치사 + 간접 목적어
무생물일 경우
직접 목적어 + 전치사 + 간접 목적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