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19장 간접목적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DD 1.INTRODUCTION
2-가)THE FORM OF SENTENCES WITH INDIRECT OBJECS
2-나) The syntax of sentences with indirect objects
3. MEANING ISSUES WITH INDIRECT OBJECTS
4. ISSUES OF USE
Q & A
본문내용

1. 간접 목적어를 다소 동사 옆에 자유롭게 두는데 모국어를 가진 학생들은(프랑스인이나 스페인인)

"John opened the door for me." 대신에 "John opened me the door"과 같은 비문법적 문장들을 만들 것이다.

2. 전치사구에서 동사가 by, for, of와 함께 나오는 간접목적어인지 아닌지를 골라내야 함

3. 어떤 동사가 간접목적어 인지 따로 배워야 함



- 간접목적어는 문장의 의미와 구조에서
필수불가결.

>>Joe gave [a book to Mel.]
[Mel a book.]
*Joe gave a book.


-간접목적어가 동사 뒤에 후취할 때, 선택적사용이 가능한 경우에

간접목적어가 직접목적어가 포함하고 있는 특정 행위의 수혜자를 가리키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 생략 가능.

>>Go find (me) a pencil.

- 마지막으로, prepositional indirect objects를 필요로 하지 않으나
구조적으로 argument structure를 완성 하기 위해서 선택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The teacher explained the problem to the students.
 The magician performed a trick for us.



간접 목적어가 생물이면서 직접 목적어의 소유자 일 경우
간접 목적어 + 직접 목적어
직접 목적어 + 전치사 + 간접 목적어

무생물일 경우
직접 목적어 + 전치사 + 간접 목적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문법, 영어문법, 영문법정리] [영문법, 영어문법, 영문법정리] 영문법 완벽정리
  • 목적어일 경우, 그 전치사는 문자의 맨 앞이나 맨 끝에 온다.ex) Who(m) are you looking at? = At whom are you looking?② 간접의문문과 의문대명사 ( ※ 어순에 유의한다)ex) Who is the man? (의문사 + V + S) - 직접의문문.Who is he?Do you know who the man is? (의문사 + S + V) - 간접의문문.Who do you think he is? (○)→ Do you think who he is? (×)주절의 동사가 think, imagine, believe, suppose 등 일 경우에는 의문사가 문두로 도치됨.(5) 의문형용사 : 의문대명사 다음에 명사가 오면 의문형용사가

  • 옛말의 문법 레포트
  • 간접인용절로 안길 때: 종결어미가 모 두 - 다(이다일 경우에는 -라)로 바뀐다.태은이는 어제 할머니댁에 다녀왔습니다. 태은이는 어제 할머니댁에 다녀왔다고 말했다.◈고전 문법의 평서문: -다, -라에 의함(현대어와같음) 이 道를 이제 사링밑 빛료밑 힝까티 힝다다 (이 도를 지금의 사람은 버림을 흙과 같이 한다.)참고-君位를 보빛라 힝아 큰 命을 알외요리라(군위를 보배라고 하므로 큰 명을 알리리라.)이

  • [교직]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레포트
  • 영문법, 대한역사, 한글, 붓글씨, 가정교육, 국문법 등을 가르쳤다. 배화여학교 교사로 있는 동안 한서는 민족의식과 독립사상을 고취하기에 여념이 없었으며, 무궁화로 우리 나라를 상징하는 무궁화 삼천리라는 자수본을 고안하여 학생들이 무궁화를 한 올, 한 올 수놓는 마음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어지게 하였다. 아울러 1912년부터 상동에 있는 청년학원 원장을 겸하여 야간에 청년들을 가르쳤다. 이와 같이 주야 겸무로 쉴 새가 없었던 한서

  • [보어][국어][중국어]국어 문장성분 보어 구성, 국어 문장성분 보어 기준, 국어 문장성분 보어 어순, 국어 문장성분 보어 확인, 중국어와 보어
  • 목적어로 봐야한다. 이외에 박춘범(1989)과 맹주억(1992)에서는 補充語로 호칭되는데 이는 보어Complement라는 명칭이 영문법과 혼동되어 현대 한어에서 쓰이는 역할을 충분히 나타내 주지 못하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고자 ‘補充語’라는 새로운 명칭을 쓴 것이다. 보어의 정의를 살펴보자.暫擬漢語敎學語法系統: 동사 혹은 형용사의 보충성분現代漢語詞典: 동사 혹은 형용사 뒤에 붙는 일종의 보충성분現代漢語語法講話(丁聲樹):동사, 형용사 뒤의 보충

  • [영어][일본어][국어]영어 품사 접속사(등위 접속사, 종속접속사), 일본어 품사 접속사, 국어 품사 접속사, 국어 등위접속문, 국어 대등접속문
  • 요약하면 국어에서 접속문 구성이 과연 있느냐는 점에 귀결된다. 이것이 해결되면 활용어미의 체계도 따라서 해결될 수 있다. 참고문헌 김기혁(1994), 문장 접속의 통어적 구성과 합성동사의 생성 김진수(1987), 국어 접속 조사와 어미 연구, 탑출판사 박영순(1994), 접속문의 성립 조건과 접속성의 정도에 대하여 지경래(1995), 일본어 문법 개설, 태학사 최희(2002), 아주 쉽게 배우는 영문법, 반석출판사 최현배(1959/1971), 우리말본, 정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