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 발달지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발달지체란?
-정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2.발달지체 아동의 진단 및 기준
3.발달지체 아동의 특성
-행동 부적응 유형
-특성
4.교수방법
5.발달지체 영유아 조기 교육의 목적
6.발달지체 대상자 선정의 장단점
본문내용
현재 발달상의 지체 여부와 상관없이 앞으로 지체를 보일 가능성과 관련해 형성된 조건의 의학적 진단을 받은 아동

소극적이며 의사를 표현하지 않는다.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하지 못한다.
낯가림이 심하다.


주의집중과 모방행동, 사물의 특성을 기억하고 비교하여 추상적인 개념을 습득하는 능력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영역으로 교재교구 사용 시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실제 물건을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심리A형]프로이트의정신분석이론에대하여논하시오-프로이트정신분석이론공헌점, 프로이트정신분석이론한계점, 프로이트정신분석이론-
  • 발달단계를 통해 성숙하면서 자신의 강한 성적 추동과 사회적으로 수용될 수 있는 방식으로 행동하려는 욕구간의 균형을 이루려고 노력한다고 믿었으며 대략 5세까지의 초기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서 결정론적 입장을 취하였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은 오늘날 심리학, 교육학, 아동학 등 수많은 분야에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심리학 분야에 있어서는 심리학의 새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리고 정신분석이론을

  • 장애아동과 장애가족 생애주기별 관심사와 복지서비스, 외국의 장애아동복지
  • 지체된 기능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잠재능력을 최대로 개발하여 일반아동들의 수준까지 끌어올림으로써 일반아동들과 자연스럽게 상호작용 학습 생활하도록 하는 것.장애학생을 일반학급에서 교육하는 통합교육 현황을 살펴보면, 총34,581명이 통합교육을 받고 있으면, 전일제 통합교육 학생 수는 5,110명, 시간제 통합학급 학생 수는 29,471명임* 교육지원 정책정부는 교육기회의 확대와 생활지원을 목적으로 1992년부터 가구주가 1~3급 등록장애인인 저

  • 동요를 통한 자폐아의 언어능력향상00
  • 보다 장기적인 연구를 통하여 자폐아동이 언어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앞으로의 과제이다. 참고자료김경중외(1998). 아동발달심리. 서울:학지사.서봉연외(역) (1990). 인지발달. 서울:중앙적성출판사.양문봉(2000). 자폐스펙트럼 장애. 서울:도서출판 자폐연구.이정모, 이재오(편)(1998). 인지심리학의 제문제 : 언어와인지. 서울:학지사.이정모, 이재오외(1999). 인지심리학. 서울:학지사.이정미, 2005, 동요를 이용한 자폐아의 언어 능력 향상

  • 아동복지와 청소년복지(기본적제, 서비스, 관련법규, 특성, 전망과 과제)
  • 발달장애, 낙태나 약물남용, 학대나 방임, 기타 사회적. 경제적 손실 등상담, 보건의료대책, 교육 및 취업기회제공, 입양 및 시설보호, 생활보호, 교육 및 홍보등 청소년가장을 위한 복지심리적 고립, 괴리감, 대인관계장애, 가족문제, 가사문제, 경제적 어려움 등생활보호, 결연, 상담, 가사지원서비스 등장애청소년을 위한 복지지체, 시각, 청각, 언어장애, 정신지체, 장애로 인한 사회적 차별문제 등공적부조, 장애연금, 조세감면 및 이용요금 할인,

  • [아동복지] 아동학대
  • 아동학대의 원인과 결과 1) 아동학대의 원인① 발달론적 관점 : 발달론적 접근은 아동의 특성에서 오는 여러 가지 조건들을 아동학대의 발생요인으로 보고있다. 홍강의, 곽영숙, “아동학대 현상의 개념”. 한양대학교 정신연구소. 1987아동의 선천적인 신체적, 정신적 결함에서 오는 양육의 부담감과 일반아동에 비해 지나친 행동, 고 집, 극단적인 반항 등이 아동 특성이 유발하는 학대의 발생요인이다. 미숙아, 정신지체아, 기형아, 장애아, 미혼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