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market 지마켓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픈 마켓 정의
2.환경분석
- 시장분석
- G market
- SWOT
- 고객분석
3.타깃 시장의 선정
4.광고 목표의 선정
5.광고 컨셉의 개발
6.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7.매체전략의 수립


본문내용
S
30개사 택배 사와 연계된
강력한 배송추적시스템
G마켓 재팬 등을 통한 다양한
판매자 연계
높은 브랜드 인지도


W
복잡한 구매시스템
한정된 구매자 층(20~30대)
고객관계형성(CRM)에 소극적
G마켓만의 USP 부족 (점유율 하락)

O

1인당 인터넷구매액 증가
매년 약 12%증가
구매항목의 다양화, 고급화
(오픈 마켓으로 명품을 구입)
스마트 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구매방법 도입


T
11번가의 급격한 점유율 증가
대형 포탈(네이버 등)의 오픈마켓 진입
Smart 소비자의 등장
최저가격비교 후 구매
출혈경쟁 심화 (통신사할인 경쟁 등)
오픈 마켓 간 고객 뺏어오기 현상의 심화




광고목표 40~50대 주부들의 G마켓 인지도 향상과 구매유도


세부목표
- 광고 시작 12주 이내 G마켓 인지도 80% 끌어올리기
- 처음 방문자수 50% 상승시키기
- 첫 구매이용률 20% 증가

30~50대 주부가 많이 보는 여성잡지 광고면 활용.
- Contents : 이벤트로 시행되고 있는 G마켓 체험버스와 G마켓 존 광고.
헤드라인 : “엄마, G 마켓 체험버스 놀러 가요!”
광고면 안에 사진과 함께 체험한 주부의 강력한 인터뷰 한마디를 담는다.

효과 : 집에서 구독으로, 혹은 미용실에서 잡지를 보며 광고 면을 접하고 호기심 유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지마켓(G-MARKET)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1. 기업소개(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Inc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 2000년 4월 인터파크 안에 C2C Customer to Customer, 고객간 거래를 의미함.거래를 도입한 구스닥이 2003년 마켓 플레이스 기능을 강조한 G마켓으로 이름을 바꾸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으로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행운경매, 제로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G마켓 자료- SWOT분석- 수입원- 수수료 전략 - Targeting6. G마켓 분석- 비즈니스적 요인- 브랜드 인지도 측면- 공급자와의 협상 측면- 구매자와의 협상 측면- 4P (마케팅 믹스)7. 산업 구조 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제의 위험- 현재 시장 내의 경쟁8. 토론 및 시사점9. 향후 연구 제시10. 결론11. G-market은 어떤 회사?12. Risk / 대안13. 성공요인◈ 참고사이트 및 자료 1. 서론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은 굉

  • 지마켓 성공사례 분석
  • market은 수수료 정책으로 이익을 내기보다 많이 팔도록 하는 정책을 고수하였다. Place(유통)- 유통구조의 변화를 통한 저가가격과 대량판매 정책 Promotion(프로모션)광고목표는 어느 싸이트에서 살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싸고 다양한 경매의 재미를 강조하여 당신을 즐겁게 해주는 G마켓! 이라는 점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소비층인 20,30세대를 메인 타겟으로 하고 있다.  또 G마켓의 특징인 흥정하기와 행운경매를 중점으로 홍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연구분석
  • 지마켓홈페이지 : www.gmarket.co.kr업종 : 전자 상거래업설립년도 : 2000.4.7대표자 : 구영배종업원 수 : 150명. 하루 6~7만건 거래를 150명의 직원이 관리하고 있다.가입자 수 : 약 1200만 G마켓의 기본 수익 : 판매 수수료 12%, 컴퓨터/가전제품은 8%가 주 수입원이고 이외에 광고 수입 등의 수입이 있다.기업 비젼 : G마켓의 G는 Goods, Good, Green, Global을 의미하고, 동시에 기업의 Vision과 Mission을 반영한다.-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G마켓 지분 전략적 투자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직상장 글로벌 쇼핑 오픈 2007년4월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ePRIVACY 인증11월일본지점 설립G마켓 사업 현황 인터넷 사이트 순위 및 전자상거래 시장 내 점유율 주간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매출액 현황G마켓 주요 서비스스타샵지마켓의 시장진출초기 이용자들을 확보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스타샵이다. 당시 최고의 섹시스타 이효리를 모델로 광고해 톡톡히 효과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