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행동분석법] BASA-MATH 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ASA: MATH검사의 필요성 및 의의
2. BASA: MATH검사의 구성
3. BASA: MATH검사의 특성
4. BASA: MATH검사의 실시방법
5. BASA: MATH검사의 채점 및 기록
본문내용
BASA: MATH(Basic Academic Skills Assessment) –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 수학)는


아동의 수학 수행수준에 관해 명확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다.

교육적 의사결정을 위하여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매주)에 아동의 수학 학습수준의 발달과 성장을 측정하는 데 유용하다.

아동의 학습능력의 발달을 반복되는 측정을 통하여 나타낼 수 있고, 학습부진아동이나 특수교육 대상자를 위한 교육적 정보 제공에 도움이 되며, 비용에 따른 효과 측면에서 바람직하다.

교사나 치료자가 전체 집단보다는 아동 개개인을 지도하고자 할 때 프로그램의 효과를 판단하기에 적합하다.




실시지침

본 검사는 연산유창성을 측정하기 위한 것으로 실시시간 2분을 엄수하여야 한다.

검사지를 학생에게 제공해 주십시오.
학년, 반, 번호, 이름을 검사지 첫 페이지에 기록하게 하십시오.
혼자서 먼저 시작하지 않도록 시도해 주십시오.
학생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해 주십시오.

..........

5. ‘준비-시작’이라고 말하고 초시계로 시간을 잽니다.
6. 2분 후에 학생들에게 ‘그만’이라고 말하고 멈추게 합니다.
7. 검사지를 수합합니다.
각 수준별 검사지를 위의 순서를 따라 실시합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됐습니다.
  • ernha***
    (2014.09.03 10:44:48)
회원 추천자료
  • 유아를 위한 평가 방법 중 관찰법의 장점에 대하여(관찰법의 기본 개념 및 장점 8가지 서술)
  • 관찰법의 개념과 장점 8가지유아에 대한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자료를 얻기 위한 평가 방법에는 관찰법, 검사법, 면담, 유아 작품 분석, 포트폴리오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이중 관찰법은 교사가 유아의 발달수준을 이해하고 행동 특성을 파악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방법 중 하나로서, 일상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유아의 행동을 특별한 기준에 의하지 않고 본 그대로 기록하는 것이다. 교사는 자연적인 상태에서 특정 유아의 행동을

  • 현장에 적절한 유아의 평가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현장에 적절한 유아의 평가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 교육 과정의 평가 방법은 형식적 평가와 비형식적 평가로 구분할 수 있다. 형식적 평가의 대표적인 예는 심리검사를 들 수 있다. 비형식적 평가는 유아의 행동에 제한을 두지 아니하고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폭넓게 자료가 수집된다. 비형식적 평가의 대표적인 예는 관찰이라 할 수 있다.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평가방법을 관찰, 일화기록, 작품분석, 면담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

  • 아동을 파악하고 알기 위해 사용되는 평가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
  • 참고문헌-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이대균외, “유아교육기관 기관평가 관련 논문의 연구동향 분석”,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2009-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정기주, “직장어린이집 교사의 영유아 발달평가에 대한 인식 및 실태”, 신라대, 2012- 배예경, “포트폴리오 평가 수행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경험”, 한국교원대, 2008- 오채선, “네 교사를 통한 포트폴리오 평가 경험의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03

  • 유아생활지도와 상담00
  • 유아교육협회는 ‘발달에 적합한 교육’이라는 유아교육 지침을 발표하였는데 이 지침은 학습과 교사-아동간의 관계에서 상호작용주의적 접근을 반영하고 있다.그 내용은 유아가 이해할 수 있고 예측할 수 있는 일과설정, 모방학습과 기대된 행동을 격려하는 방법 사용보다 수용할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지시하기, 명백한 제한의 설정 등이다. 또 협력하기, 도와주기, 협상하기, 대인관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관련된 사람과 이야기하기

  • [유아연구] 관찰중심의 연구
  • 법은 영유아의 행동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하여 영유아가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여러 가지 상황이나 활동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기록함으로써 유아의 인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발달 및 행동에 대한 평가자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나이가 어릴수록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어린 영유아는 관찰자의 존재를 개의치 않고 자연스러운 행동을 보인다는 점과 언어능력의 부족으로 다른 검사나 면접법을 통해서 자료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