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트 척도에 따라서 작성된 설문지를 만들어 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리커트 척도에 따라서 작성된 설문지를 만들어 보자
목차
1. 리커트 척도
2. 리커트 합산 척도
3. 리커트 척도에 따른 설문지 예 - 음주문화에 대한 리커트 척도의 설문지
4. 리커트 척도에 따른 설문지 예 - 대인불안에 대한 리커트 척도의 설문지
5. 리커트 척도에 따른 설문지 예 - 건망증에 대한 리커트 척도의 설문지
6. 리커트 척도에 따른 설문지 예 - 불만에 대한 리커트 척도의 설문지
7. 리커트 척도에 따른 설문지 예 - 특성 불안 에 대한 리커트 척도의 설문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리커트 척도

총화평정법을 활용한 리커트 척도화(likert scaling)방법은 척도의 신뢰도와 타당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하나의 문항보다는 일련의 여러 개 문항들을 하나의 척도로 사용해야 한다는 논리에 기초하고 있다. 리커트 척도법은 다수의 문항을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복잡성 문제를 개선하여 보다 간단하게 변수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도록 척도를 구성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원호택, 박현순, 권석만(1995). 한국판 공황장애 척도의 개발연구. 한국심리학회지 : 임상,14권 95-1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설문지 내용 분석a. 아웃백에 대한 인지도표 18 아웃백에 대한 인지도비율예5895%아니오35%합계61100%▶ 아웃백에 대하여 미리 알고 있었던 사람들이 전체 응답자의 95%에 달해있다. 이것은 아웃백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이미 잘 홍보 되어 있음을 말해준다. 따라서 이제 브랜드 이미지 보다는 각 지점의 위치나 도달하기 위한 교통편 같은 것을 안내하는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다.b. 아웃백을 알게 된 경로표 19 아웃백을

  • [교육행정] 지도성(특성적 접근, 행동적 접근)
  • .④ 중도형(5.5) : 인간과 생산에 대한 관심을 적당한 정도로 갖는 유형이다.⑤ 팀형(9.9) : 인간과 생산 모두에 관심을 갖는 유형으로 가장 이상적인 유형이다. 관리격자이론은 무엇이 지도자를 유능한 리더로 만들어 내는가에 관해 아무런 해답도 제시하지 못하였고, 단지 지도자유형을 개념화하기 위한 틀을 제시하는 데 그쳤을 뿐이다. 즉, 팀형(9.9)이 모든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지지하는 실질적인 증거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 [사회심리학] 보수적 성향과 사회적 행동양식에 대한 상관관계 연구
  • 설문지 작성 심리적 회계 성향을 알아보는 문항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심리적인 회계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공돈효과와 선물계좌 운용을 측정할 수 있는 질문들을 구성하였다. 공돈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길을 가다 100만원을 주은 경우와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해서 100만원을 받은 경우 친구들을 대접하는 비용으로 각각 얼마를 쓸 것인지 기입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선물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수입이 100만원일 경우 자신이 좋아하는 공

  • [인터넷광고효과] 사이트 선호도와 광고 유형이 인터넷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따라서 앞으로는 연구는 수용자를 어떻게 자극할지가 아니라 수용자의 목적성을 최대한 적대 방해하면서 효과적으로 다가갈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쪽으로 선회해야 한다. 6.2 연구의 한계점이와 같은 연구 결과를 일반화하는데 있어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본 연구의 측정 방법인 서베이를 위해 추출된 표본이 확률표집을 따르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연구자의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적은 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 [사회조사론] 남성의 여성에 대한 호감도의 관한 연구
  • 설문지 작성이 모두 끝난 후 실험의 진짜 주제와 목적을 밝히고 다른 교실에서 있던 실험자를 들어오게 해서 실험에 관한 반구조화 면접을 진행하였다.A학생은 여우같은 여자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으로 답했다. 여우같은 여자는 활발하여 어색하거나 가라앉은 분위기를 센스 있게 띄울 수 있는 여자라고 생각하였다. 반면, 곰 같은 여자는 어두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답하였다. 그래서 여우같은 여자에게 더 끌린다고 말했다. 하지만 외모라는 변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